2022/12/07 7

핵폭격기 주둔 기지까지 때려맞았다…러 '허술한 방공망' 굴욕

국제 기타 우크라이나 침공 핵폭격기 주둔 기지까지 때려맞았다…러 '허술한 방공망' 굴욕 [영상]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12.07 16:33 김홍범 기자 https://www.youtube.com/watch?v=GBm-6zO-J_c 추천 영상 러시아가 이틀 연속으로 본토 내 군 비행장을 공격받는 굴욕 속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국가안보위원회를 소집했다. 이번 공격의 배후를 우크라이나로 꼽는 러시아가 추가적인 군사 위기를 고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자 미국은 우크라이나의 국경 너머 공격에 반대한다며 위기관리에 나섰다. 러시아 쿠르스크주 당국은 6일(현지시간) 지역 내 비행장이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UPI=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

The Citing Articles 2022.12.07

건설현장 민노총 불법행위 뿌리 뽑는다… 경찰, 200일 전쟁 선포

건설현장 민노총 불법행위 뿌리 뽑는다… 경찰, 200일 전쟁 선포 이해인 기자 입력 2022.12.07 12:13 지난 10월 경기 안산시의 한 아파트 재개발 공사현장 앞에서 민주노총 소속 조합원들이 집회를 열고 있다. 한국노총도 "민주노총 집회로 인해 근무자들의 출근이 방해받고 있다"며 현장 인근에 집결하는 등 맞대응에 나섰다. /연합뉴스 지난 1월 새벽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 재개발 공사 현장 입구에 민주노총 건설노조 조합원들이 진을 쳤다. 민주노총에 가입하지 않은 근로자들이 공사 현장에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일을 하려고 현장을 찾았던 한국노총 조합원 등 근로자 20여 명은 발길을 돌려야 했다. 현장에 있던 한국노총 관계자는 “민노총 조합원들이 공사 공정의 대부분을 자신들이 담당하겠다며 현장..

The Citing Articles 2022.12.07

“제발 좀 살려달라” 파업 불참 기사의 절규

“제발 좀 살려달라” 파업 불참 기사의 절규 “화물연대에 들켜 싣고 나오던 짐 내려놔… 민주국가 맞나” 이준우 기자 입력 2022.12.07 03:00 2주째 파업(집단운송거부)을 이어가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소속 화물연대 행태가 갈수록 파행과 일탈로 점철되고 있다. 파업에 동조하지 않은 동료 기사들을 향해 저주와 욕설을 퍼붓는 현수막을 내거는가 하면, 쇠구슬에 라이터·마이크까지 집어던지고, 일부 조합원은 파업 도중 불법 도박을 벌이다 적발되기까지 했다. 파업에 동참하지 않는 화물 기사를 협박하는 내용의 현수막. /원희룡 장관 페이스북 지난 5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페이스북에 ‘조폭행위를 당장 멈추십시오’라는 글을 올렸다. 글과 함께 붙인 사진에는 충남 서부 탱크지회 이름으로 내건 현수막이 등장한..

The Citing Articles 2022.12.07

가장 ‘윤석열다운’ 순간

[선우정 칼럼] 가장 ‘윤석열다운’ 순간 민노총과 대결하는 윤 대통령을 보면서 오랜만에 그의 진가를 느낀다는 사람이 많다 국민 다수가 지지하던 2년 전을 보는 듯하다 선우정 논설위원 입력 2022.12.07 00:40 (서울=연합뉴스) 2년 전 법원이 문재인 정권에 의해 정직당한 윤 검찰총장에 대해 직무 복귀 결정을 내렸다. 극적인 승리였다. 국민의 눈이 다음 날 출근길에 쏠렸다. 차에서 내렸을 때 그의 첫 행동은 스포트라이트를 향한 개선 인사가 아니었다. 차 문을 열어준 검찰청 방호실장의 어깨를 툭 치는 사적인 배려였다. 승부사로 태어난 사람이 있다. 윤 대통령이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민노총의 불법행위에 대해 “북한의 핵 위협과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둘 다 정부가 원칙을 지키지 ..

The Citing Articles 2022.12.07

우크라, 모스크바 인근 軍기지 드론 공격… 러 본토 타격 본격화?

우크라, 모스크바 인근 軍기지 드론 공격… 러 본토 타격 본격화? 11명 사상...러, 미사일 70여발 보복 파리=정철환 특파원 입력 2022.12.06 22:15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침공 이후 처음으로 러시아 본토 깊숙한 곳의 군사 목표를 타격했다고 5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랴잔주(州) 랴잔시(市)와 사라토프주 엥겔스시의 군 비행장 2곳에서 폭발이 발생했다”며 “우크라이나 무인기(드론)에 의한 공격”이라고 발표했다. 특히 랴잔은 모스크바에서 남동쪽으로 185㎞밖에 안 되는 곳이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국경에서는 약 480㎞나 떨어진 내륙이다. 그 동안 변경 지역에서는 탄약고와 비행장이 공격받은 적은 있지만, 국경에서 수백㎞나 떨..

The Citing Articles 2022.12.07

'文 보고문건' 꺼낸 서훈…법원 "공문서가 왜 밖에 있나"

사회 검찰・법원 [단독]'文 보고문건' 꺼낸 서훈…법원 "공문서가 왜 밖에 있나" 중앙일보 입력 2022.12.07 05:00 김철웅 기자 허정원 기자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당시 희생자를 월북으로 몰아가고, 관련 군사기밀 등 첩보 자료 삭제를 지시한 혐의(직권남용 및 허위공문서 작성 등)를 받는 서훈(68·구속)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사건 발생 직후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보고된 문건을 증거로 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간 문 전 대통령이 사건 전후로 어떤 보고를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대북·안보라인 최고책임자였던 서 전 실장이 문 전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한 내용을 스스로 밝힌 것이다. 지난 9월 시작된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 과정에서도 검찰..

The Citing Articles 2022.12.07

'#이재명과 정치공동체' 캠페인…野 169명중 2명만 동참

정치 국회정당 [단독]'#이재명과 정치공동체' 캠페인…野 169명중 2명만 동참 중앙일보 입력 2022.12.07 05:00 김준영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지난달 23일 페이스북에 ‘#나는 이재명 대표와 정치공동체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릴레이에 동참해주세요”라고 썼다. 이틀 뒤(지난달 25일) 당내 공식 책임 기구인 최고위원회의에서도 “해시태그 릴레이 캠페인에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재차 제안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경록 기자 ‘정치 공동체’는 지난달 검찰이 이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에서 처음 쓴 표현이다. 이 대표와 정 실장 간의 긴밀한 관계를 부각하기 위한 조어였다. 정 최고위원은 이를 “비법률적인 황당한 주장”이라면서도, “이재..

The Citing Articles 2022.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