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9 8

이인제, 尹 징계 물은 유승민에 “앞뒤가 맞는 말 해야지. 쓴웃음 나와”

이인제, 尹 징계 물은 유승민에 “앞뒤가 맞는 말 해야지. 쓴웃음 나와” 세계일보 입력2022.10.09 11:20최종수정2022.10.09 12:14 “민주당에 동조하고 나선 것” 질타 이인제(왼쪽 사진)·유승민 전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추가 징계 의결에 반발하며 윤석열 대통령도 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하자, 이인제 전 의원은 “하도 어처구니 없는 주장이라 쓴웃음만 나온다”고 비꼬았다. 이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흔히 유승민을 이준석의 정치적 대부로 상정한다. 나는 그 둘의 관계에 별 관심이 없다”고 운을 떼고는 “이준석이 당과 대통령을 흔들다가 당원권 정지 1년이 추가되자, 유승민이 난데없이 윤석열 당원도 똑같이 징계해야 한다고..

The Citing Articles 2022.10.09

백조의 노래 (Crossing the Bar)/알프레드 테니슨

백조의 노래 (Crossing the Bar)/알프레드 테니슨 해는 지고 저녁 별 반짝이는데 날 부르는 맑은 음성 들려오누나 나 바다 향해 머나먼 길 떠날 적에는 속세의 신음소리 없길 바라네 ​ ​움직여도 잠자는 듯 고요한 바다 소리거품 일기에는 너무 그득해 끝없는 깊음에서 솟아난 물결 다시금 본향 찾아 돌아갈 적에 ​ ​황혼에 들려오는 저녁 종소리 그 뒤에 밀려오는 어두움이여 떠나가는 내 배의 닻을 올릴 때 이별의 슬픔일랑 없길 바라네 ​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파도는 나를 멀리 싣고 갈지나 나 주님(my Pilot) 뵈오리 직접 뵈오리 하늘나라 그 항구에 다다랐을 때 ​ ​ Sunset and evening star, And one clear call for me! And may here be ..

Luv and Arts 2022.10.09

윌리엄 워즈워드(William Wordsworth) 영국 계관시인1770~1850

윌리엄 워즈워드(William Wordsworth) 영국 계관시인1770~1850 영국 6대 낭만주의 시인이며, 영국 왕실의 계관시인이다.​​ ​ 윌리엄 워즈워드(William Wordsworth) ​ 윌리엄 워즈워스는 영국의 낭만주의의 초석을 다져놓은 시인 중 하나이자 영국 왕실의 계관시인(영국 왕실에서 임명하는 왕실 소속 시인으로서 왕실의 경조사 등에 시를 짓고 읊는 일을 한다)이다. 그가 1798년에 새뮤얼 테일러 콜리지와 함께 출판한 (Lyrical Ballads) 의 서문은 낭만주의의 시작으로 평가되며, 이 점으로 인해 그는 영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작가로 여겨진다. 워즈워스 이전의 시대는 찰스 2세의 왕정복고(1660)부터 지속되고있는 신고전주의의 시대였는데, 이 시대의 시들은 내용이나 상상력..

Euro-American Arts 2022.10.09

계관시인(桂冠詩人, Poet Laureate)과 겸손한 시인

계관시인(桂冠詩人, Poet Laureate)은 국가나 왕에 의해 공식적으로 임명된 시인 또는 그 칭호를 말한다.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월계관은 아폴론 신에게 신성한 것을 상징하였고, 월계수 잎으로 만든 화환은 시인이나 영웅들에게 영광의 상징이었다. 그리하여 이러한 전통이 확산되었고, 시인들이 시를 지으며 우승자가 월계수로 만든 화환을 머리에 썼다는 옛 이야기를 바탕으로 후대에도 그러한 전통이 이어졌다. 14 세기초 《에케리니스》를 저술한 알베르티노 무사토(Albertino Mussato, 1261년 ~ 1329년)가 옛 방식을 본받아 계관시인이 되었다. 또한 14세기 이탈리아 시인이자 인문주의자인 페트라르카에게 로마 원로원이 1341년 계관시인의 칭호를 준 것으로 유명하다. 1517년 독일의 인문주의자..

Luv and Arts 2022.10.09

좋은 시(詩) Poem loves u내 詩도 있네

흔들리는 그대에게 / 초아 이순예 외로운 꽃은 말하지 않습니다 사랑도 눈물의 배아(胚芽)되고 미움도 눈물로 방황을 한답니다 모두 가졌다고 서두르지 말아요 덜 가졌다고 주저앉지 말아요 사람은 누구나 틈이 있답니다 풍족해 보여도 숨이 차오르고 잔잔한 들꽃 향기에 미소 지을 여유로움을 가진 당신을 동경할 수 있어요 간소하지만 든든한 사랑 행복에 겨운 한 방울 눈물이 영롱한 진주로 구를 테니까요 앞모습에 집착하지 말아요 풍요로운 자는 드러내지 않습니다 타인도 나만큼 귀함을 알기에 스스로를 낮춰 양보합니다 사랑은 진실을 담보로 한 약속이거든요 "시인은 자신의 마음을 정돈하는 사람입니다" 초아 좋은 시(詩) Poem loves u내 詩도 있네 이미지/초아 이순예 스토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시론: ■ 아마추..

Luv and Arts 2022.10.09

"文생가라고요? 엄마야!" 8m 철제 펜스 싸인 그 집 사연

[단독]"文생가라고요? 엄마야!" 8m 철제 펜스 싸인 그 집 사연 [e즐펀한 토크]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10.08 21:56 안대훈 기자 e즐펀한 토크 “조용히 해주세요!”…철제 울타리 친 그 집 지난달 23일 오후 경남 거제시 거제면 남정마을. 50가구 100여명이 사는 조용한 마을이다. 주민은 대부분 중장년층으로, 시끄러운 소리가 날 일이 드문 곳이라고 한다. 마을 뒤에 우뚝 솟은 선자산(해발 507m)에서 불어온 바람에 노랗게 익은 벼가 ‘살랑살랑’ 나부끼는 소리가 들릴 정도였다. 하지만 이런 마을 분위기와 다소 어울리지 않는 집이 있다. 바로 문재인 전 대통령 생가다. 생가에는 “이곳은 주민이 사는 일반 가정입니다! 조용히 해주세요!”고 적힌 현수막이 걸려 있다. 바로 옆에는 “함부로 들..

Others... 2022.10.09

황금 변기 위 ‘알몸’ 푸틴…칠순 맞이 ‘굴욕’ 선물 등장

황금 변기 위 ‘알몸’ 푸틴…칠순 맞이 ‘굴욕’ 선물 등장 정채빈 기자 입력 2022.10.08 20:27 7일(현지 시각) 체코 수도 프라하에 등장한 조형물 ‘벌거벗은 살인마’. /로이터 연합뉴스 최근 70세 생일을 맞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향한 ‘굴욕적’인 선물이 등장했다. 8일(현지 시각)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유럽연합(EU) 비공식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체코 수도 프라하에 전날 ‘벌거벗은 살인마’라는 이름의 조형물이 등장했다. 해당 조형물은 푸틴 대통령으로 보이는 남성이 벌거벗은 채로 황금 변기에 앉아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 조형물의 목에는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지지를 상징하는 ‘Z’모양의 목걸이가 걸려있고, 한 손에는 변기솔이 들려져 있다. 조형물 받침대에는 ‘벌거벗은 살인..

The Citing Articles 2022.10.09

‘푸틴 다리’ 크림대교서 트럭폭탄 쾅… 우크라 “시작일 뿐” 푸틴 “비상사태”

‘푸틴 다리’ 크림대교서 트럭폭탄 쾅… 우크라 “시작일 뿐” 푸틴 “비상사태” 우크라 “러시아 상징 추락” 러 “테러리스트적 반응” 오경묵 기자 입력 2022.10.08 19:14 /트위터 러시아가 2014년 점령한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잇는 크림대교(케르치해협 대교)에서 큰 폭발이 발생한 것은 8일 오전 6시 7분(현지 시각)이다. 트럭에 실린 폭탄이 폭발하면서 열차에 불이 옮겨붙었고, 다리 일부가 부분적으로 무너졌다. 이날 AP통신과 CNN,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폭발음은 수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들릴 정도였다고 한다. 폭발 직후 크림대교 위의 열차에서 불길이 치솟고, 검은 연기 기둥이 피어올랐다. 양방향 차량 통행이 중단됐다. 크림철도공사는 불이 붙은 열차와 다른 화차들을 분리해 케르치역..

The Citing Articles 2022.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