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396

한동훈, 한달간 퇴근길에 자동차로 미행당했다…경찰 수사 착수

한동훈, 한달간 퇴근길에 자동차로 미행당했다…경찰 수사 착수 입력 2022-09-30 17:42업데이트 2022-09-30 17:42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퇴근길에 한 달 가까이 자동차로 미행을 당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지난 28일 법무부 측의 스토킹 처벌법 위반 혐의 고소장을 접수해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최근 한 달간 한 장관의 퇴근길을 자동차로 미행하고 아파트 입구를 맴도는 등 스토킹한 혐의를 받는다. 지난달 말부터 경기 과천시 법무부 청사와 국회, 헌법재판소 등 한 장관의 퇴근 일정에 맞춰 미행을 시작한 것으로 의심되고 있다. 다만 미행에 가담한 사람이 총 몇명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 장관 측은 A씨 외에 추가 일당이 ..

The Citing Articles 2022.09.30

단양 사인암&청련암&온달관광지

단양 사인암&청련암&온달관광지 사인암 하늘높이 치솟은 기암 절벽이 마치 다른 색깔의 비단으로 무늬를 짠듯 독특한 색깔과 모양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해금강을 떠오르게 하는 풍경으로도 유명한데 추사 김정희가 하늘에서 내려온 한폭의 그림 같다고 예찬 했을 정도로 뛰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다 사인암 이라는 이름은 고려 후기의 유학자인 역동 우탁이 지냈던 사인이라는 벼슬에서 유래 하였다고 한다 단양이 고향인 그는 이곳을 유난히 사랑하여 자주 찾았다고 하는데 조선 성종때 담양 군수를 지냈던 임재광이 그를 기리기 위해 이 바위를 사인암이라고 지은 것이다 옮겨 적은글 청련암 청련암 스님이 머무는 공간 사인암 삼성각 가는길 우탁 선생의 탄로가 삼성각 삼성각 내부 사인암의 정면 모습 청련암 앞 남조천의 출..

Wonderful World 2022.09.30

사인암(舍人巖) - 탄노가(歎老歌)

[단양여행]사인암(舍人巖) 명승 제47호 남조천 운선구곡의 제7곡 . 사인암(舍人巖)은 단양 출신 고려 말 학자 우탁이 정 4품 "사인(舍人)" 벼슬에 있을 때 즐겨 찾은 곳이라 조선 성종 때 단양 군수를 지낸 임제광이 이를 기려 사인암이라 불렀다. 우 탁 (禹倬) : 1263년(원종 4년)-1342년(충혜왕 3년). 단양 우씨로 자는 천장(天章), 이고 호는 역동(易東)또는 백운리라고 했다. 진사 우천규의 아들로서 고려 제 27대인 충숙왕 때의 어진 신하였으며 유명한 유학자였다. 명승 제47호 김홍도가 반해버린 단양팔경의 사인암(舍人巖) 명품 소나무 ㆍ 사인암- 남조천 출렁다리 이곳은 해금강을 떠오르게 하는 풍경으로 , 추사 김정희가 하늘에서 내려온 한 폭의 그림 같다고 예찬했을 정도로 뛰어난 경치를 ..

Wonderful World 2022.09.30

단양 남조천 운선구곡 사인암

단양 남조천 운선구곡 사인암 청련암 by 구석구석 2022. 6. 22. 단양을 대표하는 명승 ‘단양팔경’이야 모르는 이가 있을까만, 조선 영조 때 참판을 지낸 오대익이 설정했다는 단양 ‘운선구곡(雲仙九谷)’의 이름은 낯설다. 운선(雲仙)은 ‘구름 속의 신선’이다. 운선구곡의 아홉 굽이는 단양 대강면 남조천, 그러니까 단양 팔경의 사인암을 끼고 흘러내리는 물길을 따라 이어진다. 높이 50m의 거대한 수직석벽으로 늠름하게 서 있는 사인암은 단양팔경의 ‘제4경’이자 운선구곡의 ‘제7곡’이기도 하다. 사인암을 끼고 흐르는 남조천 물길의 상류에 있는 운선구곡의 도광벽(道光壁);. 팔경과 구곡은, 뭐가 다를까. 팔경의 바탕은 ‘천지 만물이 여덟 가지 괘(卦)로 이뤄졌다’는 주역이다. 주역에서 팔(八)은 우주의 현..

Wonderful World 2022.09.30

한손에 막대 잡고 <탄로가(歎老歌)>

사인암 羽調二數大葉 ○손에막잡고손에가싀쥐고늙길가싀로막고오白髮막로치려터니白髮이졔몬져알고즈럼길노오더라 한손에 막대 잡고 우 탁 한손에 막대 잡고 또 한손에 가싀 쥐고 늙난 길 가싀로 막고 오난 백발(白髮)막대로 치려터니 백발(白髮)이 제 몬저 알고 즈름 길로 오더라. ~ 청구영언~ 우 탁 (禹倬) : 1263년(원종 4년)-1342년(충혜왕 3년). 단양 우씨로 자는 천장(天章), 이고 호는 역동(易東)또는 백운리라고 했다. 진사 우천규의 아들로서 고려 제 27대인 충숙왕 때의 어진 신하였으며 유명한 유학자였다. 그는 일찌기 회헌 안유에게 글을 배웠고 충렬왕 16년 문과에 급제하여, 벼슬이 감찰규정, 성균관 좨주(정3품)에 이르렀다. 경사와 역학에 통달했음. 우탁이 영해 사록으로 있을 때 그 고..

Life & Happiness 2022.09.30

선시(禪詩)의 대가(大家), 서산대사(西山大師) 휴정(休靜)

이수재에 차운하여[次李秀才韻] / 휴정(休靜)無心無出峀 무심한 구름은 멧부리에서 나오지 않는데有意鳥知還 새는 생각 있어 돌아올 줄 아는가?儒釋雖云一 유와 불이 비록 하나라고 이르지만一忙而一閑 하나는 바쁘고 하나는 한가롭네 앞의 두 구절은 도연명(陶淵明)의 「귀거래사(歸去來辭)」의 내용 中 “구름은 무심히 동굴에서 나오고(雲無心以出岫) 새는 날다가 지쳐서야 돌아올 줄 안다(鳥倦飛而知還)”란 구절을 차용했다. 이 시 ‘無心’의 주체는 곧 구름이다. 그러나 서산대사의 이 시에 등장하는 구름과 새는 불자(佛者)와 유자(儒者)를 상징한다. 구름은 마냥 한가롭고 무심한 불자인 자신을, 새는 부단 없이 바쁜 유자(李秀才)를 가리킨다. 그래서 유와 불은 하나라고 하지만, 세상은 이들을 바쁨(忙)과 한가함..

Life & Happiness 2022.09.30

將進酒 \ 朝如靑絲暮成雪

조여청사모성설(朝如靑絲暮成雪)”은 당나라 이태백의 장진주(將進酒)에 나오는 말로 아침에 삼단 같던 검은 머리가 어느덧 눈을 뒤집어 쓴 듯 희게 변하는, 덧없는 세월에 따르는 노화를 슬퍼하는 시다.. 將進酒(장진주)- 술을 권하다. 이백, 이태백(李白, 李太白 701~762) 君不見(군불견): 그대여! 보지 못하였는가? 黃河之水天上來(황하지수천상래): 황하물이 하늘로부터 흘러내리는 것을 奔流到海不復回(분류도해불복회): 여울져 바다에 이르면 다시돌아오지 못하는 것을 君不見(군불견): 그대여! 보지 못 하였는가? 高堂明鏡悲白髮(고당명경비백발): 고대광실 밝은 거울에서 흰 머리 슬퍼함을, 朝如靑絲暮成雪(조여청사모성설): 아침에 검은머리 저녁엔 흰눈이 덮였네 人生得意須盡歡(인생득의수진환): 인생 젊어 득의 찰 때..

Life & Happiness 2022.09.30

與, 김진표 사퇴 권고안 제출…野 '박진 해임안' 통과에 맞불

與, 김진표 사퇴 권고안 제출…野 '박진 해임안' 통과에 맞불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9.30 11:58 배재성 기자 김하나 PD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가운데)와 김미애 원내대변인(왼쪽), 장동혁 원내대변인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 김진표 국회의장 사퇴 촉구 결의안을 제출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30일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 건의안’ 본회의 상정을 위해 의사일정 변경에 동의한 김진표 국회의장에 대한 사퇴촉구 결의안을 제출했다. 박 장관에 대한 해임 건의안을 단독 처리한 것에 대한 맞대응 차원이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안과에 김진표 의장 사퇴권고안을 제출한 후 기자들과 만나 “전날 본회의에서 당초 의사일정에 없던 박 장관의 해임건의..

The Citing Articles 2022.09.30

박진, 해임안 통과에 “우리 정치가 어쩌다 이 지경 됐나”

박진, 해임안 통과에 “우리 정치가 어쩌다 이 지경 됐나” 김형원 기자 입력 2022.09.30 09:48 박진 외교부 장관이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별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출근하고 있다./뉴스1 박진 외교부 장관은 30일 “윤석열 대통령 순방을 ‘외교참사’로 폄하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했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일방적으로 외교장관 해임건의안을 통과시킨 데 대해선 “우리 정치가 어쩌다 이런 지경까지 왔는지”라고도 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착잡한 심정으로 밤잠을 설쳤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외교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쟁의 희생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흔들림 없이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에서 이번 대통령 순방을 ‘외..

The Citing Articles 2022.09.30

美 주한 특수전사령부 ‘참수작전’ 훈련 공개…대북 경고장

美 주한 특수전사령부 ‘참수작전’ 훈련 공개…대북 경고장 헤럴드경제 신대원 입력2022.09.30 11:22 韓 공군 최정예 특수부대 공정통제사 등 참가 야간 강하·적진 침투·인질 구출·정밀 화력 실시 주한미특수전사령부(SOCKOR)는 30일 야간 침투와 인질 구출 등 사실상 ‘참수작전’으로 불리는 ‘티크 나이프’(Teak Knife) 훈련을 전날 밤 평택 험프리스 미군기지 비행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한미특수전사령부 페이스북]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주한미특수전사령부(SOCKOR)가 야간 침투와 인질 구출 등 사실상 ‘참수작전’ 훈련 장면을 공개했다. 주한미특수전사령부는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밤 실시한 ‘티크 나이프’(Teak Knife) 훈련 관련 사진과 함께 “실질적 다영역 준비태세..

The Citing Articles 2022.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