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8 10

Harmagedon: 여론을 뒤집은 대통령의 이 한 마디

"푸틴 핵위협 최고조.. '아마겟돈' 위험 직면" 쿠바 미사일 위기 이후 최악의 ‘아마겟돈(Armageddon)’ 위험에 처했다”고 밝혔다. ‘아마겟돈’은 인류 최후의 전쟁을 일컫는 말...고 단언했다. 러시아가 핵무기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친 발언으로 풀이된다.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의 핵무기... 문화일보 2022.10.07 아마겟돈 [@Harmagedon] 용, 짐승, 거짓 선지자 등 악의 세력과 하느님이 대적하여 싸울 최후의 전쟁터를 이르는 말 모바일겟돈 모바일(mobile)과 지구 종말을 가져올 정도의 대재앙을 뜻하는 아마겟돈(armageddon)의 합성어다. 하르마게돈 요한 묵시록 16장 16절에 단 한 번 나오는 하르마게돈은 역사의 마지막 시기에 악의 세력이 하느님께 대항해 그..

Others... 2022.10.08

크름대교 ‘의문의 폭발’…분열하는 러시아 지도부 | 뉴스A

크름대교 ‘의문의 폭발’…분열하는 러시아 지도부 | 뉴스A https://www.youtube.com/watch?v=PkBud7CDd2I Channel A News (Korea) 1.85M subscribers 크름대교 ‘의문의 폭발’…분열하는 러시아 지도부 우크라이나 땅이었지만 러시아가 강제로 병합한 크름 반도. 여기에 러시아는 유럽에서 가장 긴 다리를 지었죠. 우크라이나 군, 이 핵심 보급로를 끊어버리겠다 선언해왔는데 오늘 알 수 없는 큰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러시아 본토-크림반도 연결 크림대교서 대규모 폭발…통행 중단 / 연합뉴스 (Yonhapnews) https://www.youtube.com/watch?v=BGWwe0zXiGs 연합뉴스 Yonhapnews 710K subscribers SUBSC..

Others... 2022.10.08

'당원권 정지' 1년 추가... '벼랑 끝' 이준석의 선택은?

[숏토리:정치] '당원권 정지' 1년 추가... '벼랑 끝' 이준석의 선택은? https://www.youtube.com/watch?v=0U7VPTReukQ Channel A News (Korea) 1.85M subscribers SUBSCRIBE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7일,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 '당원권 정지 1년'의 추가 징계를 결정했습니다. 앞서 6개월에 더해 이 전 대표의 당원권 정지 기간은 총 1년 6개월이 됐는데요. 이에 앞서 법원은 이 전 대표가 제기한 비상대책위원회 관련 가처분 신청도 모두 기각, 각하했습니다. 현 '정진석 비대위'의 효력이 인정된 건데, 두 달 가까이 극심한 혼란을 겪어왔던 여당이 가까스로 안정을 찾는 모양새입니다. 반면 벼랑 끝에 몰린 이 전 대표는 앞으로 어떤 선..

The Citing Articles 2022.10.08

故김동길 교수, 발인 대신 가족 예배 엄수

故김동길 교수, 발인 대신 가족 예배 엄수 뉴스1 장수영 기자 입력2022.10.07 13:26 (서울=뉴스1) 장수영 기자 = 7일 서울 서대문구 김옥길 기념관에 마련된 故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빈소에서 발인을 대신한 가족 예배에 앞서 조문객들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2022.10.7/뉴스1 presy@news1.kr 뉴스1 ■빈손으로 왔다 빈손으로 떠난 故김동길 선생님빈소 명망가 빈소와 달리 윤석열 대통령 근조화환 1점 만.. 활빈단 ・ 14시간 전 [포토]시신을 세브란스병원에,집 한채 재산을 이화여대에 기증한 故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빈소인 서울 서대문구 김옥길 기념관에서 7일 발인을 대신한 가족 고별 예배에 조문객들이 고인을 추모하고 있다. 빈소에는 수백개 근조화가 즐비한 명망가 상가와 전혀 달..

Beautiful People 2022.10.08

푸틴 칠순날 ‘반푸틴’에 노벨평화상…우크라 인권단체 등 공동수상

푸틴 칠순날 ‘반푸틴’에 노벨평화상…우크라 인권단체 등 공동수상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10.07 20:58 김영주 기자 임선영 기자 김서원 기자 7일 노벨평화상을 공동 수상한 벨라루스의 인권 운동가 알레스 비알리아츠키. 2011년 11월 24일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열린 재판에서 알레스 비알리아츠키가 손을 흔들고 있다. AP=연합뉴스 올해 노벨평화상은 벨라루스의 인권 운동가와 러시아·우크라이나 각각 한곳의 인권단체가 공동 수상했다. 모두 러시아와 친러 독재정권에 맞서 인권과 평화를 위해 매진해왔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지난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인권·평화·전쟁반대 등의 가치가 더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노르웨이 노벨위원회는 한국 시간 7일(현지시간) 노벨평화상로 수상자로 벨라루스..

The Citing Articles 2022.10.08

이순신의 ‘정중여산’ 인용한 이준석 “누구도 탈당 말라”

이순신의 ‘정중여산’ 인용한 이준석 “누구도 탈당 말라” 추가 징계 후 첫 메시지 오경묵 기자 입력 2022.10.08 00:24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뉴스1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7일 페이스북에 “물령망동 정중여산(勿令妄動 靜重如山)”이라는 글을 남겼다.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추가 징계를 받은 이후 처음으로 내놓은 메시지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어느 누구도 탈당하지 말고 각자의 위치에서 물령망동 정중여산”이라는 글을 올렸다. 물령망동 정중여산은 ‘경거망동하지 말고, 침착하게 태산같이 무겁게 행동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당시 최초의 승전을 거둔 옥포해전을 앞두고 군사들에게 했던 명령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6월 검찰총장에서 물러난 뒤 국민의힘 입..

The Citing Articles 2022.10.08

野 황희 “서해 공무원 유족엔 가슴 아프고, 北 유족은 생각 안하나”

野 황희 “서해 공무원 유족엔 가슴 아프고, 北 유족은 생각 안하나” 박상기 기자 입력 2022.10.07 20:30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이 7일 통일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2019년 11월 발생한 ‘탈북 어민 2명 강제 북송’ 사건에 대해 “추방한 게 당연하다”면서 “국민의힘에서는 ‘서해 공무원 사건’ 유가족 때문에 그렇게 가슴 아파하면서, 북한에 있는 16명의 피해자 유족들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을 안 하느냐”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는 강제 북송 사실이 알려졌을 당시 “북한 오징어잡이 배에서 동료 16명을 살해한 흉악범들이라 추방한 것”이라고 발표했다. 황 의원은 탈북 어민들에게 살해당한, 북한에 있는 피해자 유족들 입장을 생각해보라면서 2020년 9월 북한군에 피살된 ‘서해 공무원 사건’을 거론한 ..

The Citing Articles 2022.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