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3 5

뉴질랜드 새 총리 '크리스 힙킨스', 수요일 취임 예정

뉴질랜드 새 총리 '크리스 힙킨스', 수요일 취임 예정 1월 22일 오후 1시 웰링턴에서 있었던 노동당 전당대회의 투표에서는 크리스 힙킨스가 노동당의 새 지도자로 뽑혔다. 노동당의 새로운 당수가 된 크리스 힙킨스는 아던 총리를 이어 남은 임기 동안 뉴질랜드 총리직을 수행하게 된다. 새 부총리는 카멜 세풀로니가 임명되었다. 새 총리 크리스 힙킨스는 새 부총리 카멜 세풀로니와 함께 새로운 역할을 소화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요일 오후 3시, 새 총리 크리스 힙킨스는 부총리와 함께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 브리핑 내용은 상단의 첫번째 이미지를 클릭해서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크리스 힙킨스는 브리핑을 통해 내각을 재조직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음 주에 의원들과 장관들과 회담한 ..

The Citing Articles 2023.01.23

민노총·쌍방울·라임… 캄보디아는 ‘수상한 사람들’의 핫플

사회사회 일반 민노총·쌍방울·라임… 캄보디아는 ‘수상한 사람들’의 핫플 [더블클릭] 민노총 간부, 북한 공작금 수령한 프놈펜 진보정당 간부 北공작원으로부터 교육받은 앙코르와트 쌍방울 김성태 수행비서 체포된 태국 접경지 부산저축은행·라임은 캄보디아 투자로 거액 날리기도 최훈민 기자 입력 2023.01.23 05:50 124 최근 캄보디아를 향한 관심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연일 언론에 캄보디아와 연관된 한국인 이야기가 쏟아지기 때문입니다. 그곳에선 친북 인사들이 북한 공작원과 접촉하고, 돈과 교육을 받습니다. 범죄자들이 수사 당국의 눈을 피해 몸을 숨깁니다. 정치권과 연루된 금융인들이 국민들의 쌈짓돈을 그곳에서 몽땅 날리기도 합니다. 최근 국가정보원과 경찰은 민노총 전현직 간부 4명의 자택과 근무지 등을 압..

The Citing Articles 2023.01.23

평양 한복판에 '똥 트럭' 줄섰다…자칭 핵보유국의 '퇴비 전투'

더 북한 평양 한복판에 '똥 트럭' 줄섰다…자칭 핵보유국의 '퇴비 전투' 중앙일보 입력 2023.01.23 09:00 정영교 기자 구독 북한이 17~18일 이틀간 열린 최고인민회의(한국의 국회격)에서 농업 관련 예산을 지난해보다 14.7% 늘리며 연초부터 식량난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특히 당국은 퇴비 증산에 공을 들이고 있는데, 핵보유국 지위를 강조하며 대남 위협을 일삼던 북한 경제의 현실을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이다. 새해 첫 '금요노동'이 진행된 지난 13일 각 중앙기관에서 모은 퇴비를 실은 트럭들이 김일성 광장에서 평양 인근의 동농장·양묘장·산림경영소로 보내기 위해 이동중이다.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북한 매체들은 지난 13일 평양 김일성 광장에 늘어선 트럭의 행렬을 공개했다. ..

The Citing Articles 2023.01.23

이재명 육탄 호위? 李 심복들, 기자들 질문하는 족족 몸으로 밀쳐냈다

정치정치 일반 이재명 육탄 호위? 李 심복들, 기자들 질문하는 족족 몸으로 밀쳐냈다 이가영 기자 입력 2023.01.12 09:38 117 10일 검찰 조사를 마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질문을 하는 취재진(오른쪽)을 정청래 의원이 밀쳐내고 있다. /YTN 10일 오후 검찰 조사를 마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질문하던 취재진이 좌우로 밀려나는 장면이 포착됐다. 기자들이 민감한 질문을 이어가자 이 대표 측 인사들이 이를 차단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11일 YTN ‘돌발영상’은 전날 오후 10시 40분쯤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성남FC 후원금 의혹 관련 조사를 마친 이 대표가 귀가하는 장면을 보도했다. 이 대표는 성남지청 본관 밖으로 나와 자신을 기다려준 의원들과 악수를 했다. 그는 “..

The Citing Articles 2023.01.23

이상민 “이재명 같은 대표 있었나, 물러나는 것 밖엔 방법 없다”

정치정치 일반 이상민 “이재명 같은 대표 있었나, 물러나는 것 밖엔 방법 없다” [인터뷰] 권세진 기자 sjkwon@chosun.com월간조선 입력 2023.01.22 13:50 180 더불어민주당 5선 이상민(李相珉·대전 유성을) 의원의 별명은 ‘미스터 쓴소리’다. 민주당 의원들이 이재명 대표 체제에서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와 사당화(私黨化)에 대해 대부분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 의원은 이 대표에 대한 비판을 서슴지 않고 있다. “다음 총선(2024년 4월) 공천이 불안한 것 아니냐”는 주변의 우려에도 개의치 않는 그는 민주당 내 보기 드문 소신파다.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월간조선 이재명 대표가 21대 대선 후보로 선출되던 당내 경선 때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았던 이상민 의원은 이재명 ..

The Citing Articles 2023.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