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 日光東照宮
世界遺產
日光東照宮(にっこうとうしょうぐう)は、日本の関東地方北部、栃木県日光市に所在する神社。
江戸幕府初代将軍・徳川家康を神格化した東照大権現(とうしょうだいごんげん)を主祭神として祀る。
日本全国の東照宮の総本社的存在である。
日本/日光東照宮
일본 도치기현(栃木県;とちぎけん) 닛코시(日光市; にっこうし)에 있는 日光東照宮( 닛코토쇼구)-- 닛코 동조궁은 1617년 건립되었으며,
처음에 구노 산 동조궁에 있던 도쿠가와 이에야스(德川家康)의 유골이 긴 행렬 끝에 이곳에 안장되었다.
닛코의 신사와 사원의 일부로 일본 국보이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양명문(陽明門)
신사의 마구간에는 세 마리의 원숭이의 8개 부조 그림이 조각되어있다. 원숭이는 말을 수호하는 동물로 알려져있다.
8개의 그림에는 원숭이의 일생이 그려져 있고 이것은 인간의 평화로운 생활 방법을 나타낸다고 한다.
이들은 나쁜 것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말라는 가르침을 전달하고 있다.
三不猴, 不看(불간), 不听(불청), 不说(불설)
《論語》:非禮勿視、非禮勿聽、非禮勿言。
英語:Three wise monkeys。「see no evil, hear no evil, speak no evil」。
日本東照宮 三隻猴。見ざる(mi za ru)、聞かざる(ki ka za ru)、言わざる(i wa za ru)。
日光東照宮・本殿(石の間・拝殿)【国宝】
江戸幕府初代征夷大将軍・徳川家康公を神格化させてお祀る。創建 元和3年(1617年)
徳川家康といえば戦国時代に天下統一を果し、その後300年続く江戸幕府を築いた戦国武将です。
日光東照宮・唐門
日光東照宮 奥社 御墓所
徳川家康のお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