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World

두 이름 한계령, 물에 잠긴 말구리재..고개마다 사연 많아

Jimie 2022. 10. 5. 12:55

두 이름 한계령, 물에 잠긴 말구리재..고개마다 사연 많아

두 이름 한계령, 물에 잠긴 말구리재..고개마다 사연 많아

김홍준 입력 2022. 04. 02. 00:23

https://news.v.daum.net/v/20220402002359784

 

 

스무 고개, 수많은 이야기 〈15〉 백두대간 80고개 와인딩(상)

백두대간 고개 80곳, 1500㎞를 차로 넘었다. 6박 7일간 한반도 허리가 되는 고개를 구불구불하게 오르내리는 와인딩(winding)이었다. 집에서 첫 고개 진부령으로, 마지막 고개 성삼재에서 집으로 500㎞를 더해 총 2000㎞를 달렸다. ‘스무 고개 수많은 이야기’는 ‘백두대간 80고개 와인딩’을 세 편에 나눠 싣는다. 지난해 11월 22일, 겨울의 초입에서 차 시동을 걸었다. 고개에는 추위와 눈이 마중 나와 있었지만, 사람과 이야기의 온기가 한편에 지펴지고 있었다.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의 멍어재 인근에는 석불사가 있다. 통일신라 말기에 세운 것으로 추정되는 석조여래좌상이 강릉과 그 너머 동해를 바라보고 있다. 김홍준 기자

 

차는 북에서 남으로 내려갔다. 남녘 백두대간 고개의 첫째가 되는 진부령부터, 쟁쟁한 령(嶺)·치(峙)·재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진부령(529m)은 펑퍼짐하다. 고갯마루에 마을이 생겼고 장이 들어섰다. 영동의 해산물과 영서의 곡물이 이른 아침부터 장에서 펼쳐졌으니, ‘조쟁이’라고 불렀다. 고갯마루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미술관이 있다. 1999년 옛 홀리출장소 자리에 ‘진부령문화스튜디오’란 이름으로 들어선 뒤 2009년 ‘진부령미술관’ 이름을 달았다. 신지현 고성군청 학예연구사는 "코로나19 이전에는 매년 3만여 명이 찾아왔다”고 밝힐 정도로 미술관은 고개 이름만큼 명성을 얻었다. 현재 곽수연 작가의 특별초대전이 열리고 있다.

 

백두대간 80고개 와인딩. 그래픽=이정권 기자 gaga@joongang.co.kr

 

한때 진부령 아래는 북적였다. 알프스스키장은 ‘하늘 아래 첫 동네’ 홀리(屹里)를 떠받히는 기둥이었다. 스키장은 짧은 생(1985~2006)을 마감했지만, 사실 역사가 길다. 1998년 고성군지는 금강산 삼방스키장과 함께 일제 강점기 때 생긴 최초의 스키장으로 기록하고 있다. ‘김신조설’도 있다. 1968년 1월 21일 ‘박정희 목 따러 왔다’는 김신조가 심문 받는 과정에서 “우기의 날씨 때문에 한국전쟁에서 실패한 것이니, 다음에는 겨울에 내려올 것”이라고 진술했단다. 그러자 박정희 대통령이 스키부대를 만들라고 지시했고, 이후 홀리에 스키장이 들어섰다고 한다.

# 미시령 강풍에 낮은 포복 이동

애초에 ‘80고개 와인딩’은 할리 데이비드슨을 모는 닉네임 카이저라는 라이더가 개발한 루트를 따라가는 것이었다. 2020년 3월 여성 둘이 '이륜차로 백두대간 종주’를 한다며 소셜미디어(SNS)로 생중계했다. 당사자인 김미래(25)·박사랑(25, 이상 광주광역시)씨는 “아침은 거르고 점심은 편의점 삼각김밥을 먹어야 할 정도로 하루하루 빠듯했다”고 밝혔다. 해 뜬 직후 달리기 시작하고, 해지기 직전에 끝냈다는 말이다. 기자도 이들처럼 먹고 운전할 수밖에 없었다. 강원도의 산은 11월뷰터 이듬해 4월까지는 겨울로 친다. 박씨는 “바람이 심해 손에 작업용·예식용·라텍스·라이딩 장갑 네 겹을 끼고 달렸는데, 손이 둔해져 클러치가 제대로 안 먹을 정도였다”라고 말했다.

 

 

눈이 오면 가장 먼저 길을 닫는 미시령에는 초속 20m에 가까운 광풍이 불었다. SUV 차량이 휘청거릴 정도였다. 미시령 옛 도로 아래로 미시령터널 도로가, 건너편에는 울산바위가 보인다. 김홍준 기자

 

미시령(826m)의 바람은 흉포했다. 초속 20m 강풍에 떠밀려 군 제대 후 20여 년 만에 처음으로 낮은 포복 자세를 취했다. 양양과 간성 사이의 매서운 바람을 일컫는 양간지풍(襄杆之風)이란 말도 있으니, 미시령 옛길 고갯마루에서 먼저 온몸으로 절감한 셈. 그 바람에 밀리고 끌려 한계령(920m)에 다다랐다.

 

 

법정지명은 한계령이지만 양양에서는 오색령으로 부른다. 휴게소는 한계령을, 표지석은 오색령으로 이름을 나눠 가졌다. 김홍준 기자

 

 

 

한계령휴게소는 건축가 김수근이 설계했다. 휴게소는 한계령 이름을 가져갔지만, 휴게소 부지 대부분은 이 고개를 오색령으로 부르는 양양군에 속해 있다. 김홍준 기자

 

한 고개 두 집안인가. 고갯마루의 ‘한계령휴게소’에는 ‘오색령 표지석’이 서 있다. 궁금한 동거다. 이 고개를 강원도 인제군 쪽에서는 한계령으로, 양양 쪽에서는 오색령으로 부른다. 옛 문헌에 나오는 소동라령이 과연 어디인지를 놓고 해석이 분분한 게 이 동거의 원인이다. 『신증동국여지승람』(1530)은 한양으로 통하는 소동라령을 한계령과 같은 길로 봤다. 하지만 조선 후기로 갈수록 오색령의 출현이 두드러진다. 『여지도서』(1765), 『대동여지도』(1861), 『증보문헌비고』(1908)가 그렇다. 성종 24년(1493)에 소동라령이 너무 험해서 지금의 미시령에 길을 만들었는데, 소동라령이 지금의 한계령인지도 불분명하다. 여하튼 1961년부터 이 고개의 법정지명은 한계령. 그런데 휴게소의 대부분이 양양 땅이다. 한계령휴게소는 건축가 김수근이 1979년에 만들었다.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에 있는 상평초등학교 오색분교는 2021년 2학기 들어 2명이 전학 오면서 학생 수가 5명으로 늘었다. 김홍준 기자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의 쓰리재골. 38도선에 자리 잡고 있다. 김홍준 기자

 

꼬여있는 이름처럼 상하좌우 요동치는 고갯길을 따라 양양 쪽으로 내려가면 상평초등학교 오색분교(홍선녀 교장)가 있다. 지난해 반가운 일이 생겼다. 전교생 3명인 이 학교에 2명이 늘어난 것. 이 학교는 지난해 강원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소규모 학교 졸업앨범 제작 프로젝트(작은 앨프) 대상으로 선정됐다. 김기웅(36) 교사는 “작은 앨프로 학교가 알려지면서 지난해 여름학교 프로그램을 경험한 다른 학교 아이들이 아예 학교를 옮겨 온 것”이라며 “분교에 전학생이 오는 경우는 아주 드문데, 2명이 올해 졸업해서 다시 전교생 3명이 됐지만 학교가 시끌벅적했다”라고 전하며 웃었다. 살벌한 바람이 부는 고갯마루와 달리 학교에는 이처럼 훈풍이 불고 있었다.

 

 

구룡령(九龍嶺)은 강원도 양양군과 홍천군을 잇는 해발 1016m 고개로, 아홉 마리 용(龍)의 전설이 전한다. 구룡이 승천하는 것처럼 구불구불하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김홍준 기자

 

# 고갯마루 놓친 대신 만난 1200년 석불

 

“눈? 1m는 와야 제대로 온 거지. 기온? 영하 25도는 돼야 춥다고 말할 수 있지.” 진고개(960m)에서 만난 김종균(76)씨는 영하 15도 속 강풍에 파랗게 얼어버린 기자에게 말했다. 진고개휴게소 건너편 배추밭은 텅 비어 있었다. “저 월정사 밭의 배추가 세 포기에 1만7000원에 팔렸어. 아주 상품 중의 상품, 프리미엄이지. 내가 키운 배추는 1만3000원. 고작 해발 100m 차이로 이런 큰 차이가 나는 거야.” 서울 충무로에도 진고개가 있다. 예전에 흙이 질어서 ‘진고개’로 불렀다. 이곳 평창과 강릉을 잇는 진고개 구간은 22㎞. 라이더들이 고개를 절레절레할 정도로 길다. 강원도에서는 ‘길다’를 ‘질다’로 표현한다. 그래서 ‘진고개’가 됐다고 한다. 김씨는 코를 살짝 훌쩍였다. 춥긴 추웠다.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의 석불사에는 석조여래좌상이 있다. 통일신라 말기에 만든 것으로 추정된다. 김홍준 기자

 

강릉 성연로(성산면 구산리~사천면 사기막리)의 호젓함과 쏟아지는 햇볕 때문인지, 멍어재(421m)를 놓쳤다. 내비게이션은 우회로를 알려줬는데, 좁고 가파른 임도가 난데없이 나타났고 웬 절이 등장했다. 석불사의 진원 스님(78)도 뜬금없다는 듯 험한 임도를 힘차게 올라 치는 KIA 소렌토를 지켜봤다. 왜 석불사일까. 진원 스님은 보광리 석조여래좌상을 가리켰다. 뜻밖의 만남에 여래는 미소로 답했다. 여래는 1200여 년(통일신라 말기 추정) 동안 강릉 시내 너머 동쪽 바다를 바라보고 있었다. 외진 곳의 옛적에 스러진 작은 절에 사연이 많음 직한데, 알 길이 없다. 여래가 바라보는 건, 미궁에 대한 해법일까.

 

 

대관령 고갯마루의 표지석 뒤로 강릉시 전경과 동해가 보인다. 김홍준 기자

 

 

 

대관령 고갯마루 근처에서 36년간 행상을 하는 여성은 5개월 만에 다시 기자를 만나자 공짜 커피를 건넸다. 김홍준 기자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보광리의 보현사는 오대산 월정사의 말사이다. 650년(진덕여왕 4)에 자장율사(慈藏律師, 590~658)가 처음 세운 사찰로, 후에 낭원대사(朗圓大師, 834~930)에 의해 다시 지어졌고 지장선원(地藏禪院)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대관령과 선자령 동쪽 밑에 있다. 사진은 지상선원석실굴로, 선사들이 참선 수행을 위해 들어간 곳이다. 2005년에 발견, 복구됐다. 김홍준 기자

 

큰길에 들어서니 마음마저 넓어졌다. 대관령(832m). 큰 대(大)자를 붙였다. 예로부터 ‘큰 고개’라고 한 대관령은 그 이름에서 영동·영서·관동이라는 또 다른 이름을 낳았다. 36년째 고갯마루 밑에서 행상을 하는 60대 여성을 5개월 만에 다시 만났다. 여전했다. “공짜 커피라고 안 받으면 말 한마디 안 할 테요.” 그녀가 36년간 자리를 지키지 못한 때도 있었다. 이유는 단 한 가지. 폭설이었다. 지난해 5월에도 대관령에 큰 눈이 내렸으니, 조만간 눈이 내릴지 모른다. 조선왕조실록에서 '강원도 간성·인제 등 고을에 1촌 3푼이나 되게 눈이 내렸다'라고 적은 게 중종 22년(1527) 4월 9일이니, 양력으로 치면 5월초다.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피덕령(1100m)을 오르면 안반데기를 만난다. 안반데기라는 지명은 떡을 칠 때 쓰는 두껍고 넓은 나무 판인 '안반'과, 평평한 땅을 뜻하는 '덕'을 강릉 사투리로 발음한 '데기'를 붙여서 만들어졌다. 김홍준 기자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오봉리의 말구리재는 오봉저수지 안에 있다. 오봉댐을 건설하면서 성산면 구산역에서 왕산면 목계역 사이의 고개가 수몰된 것이다. 한 자전거 라이더가 수몰 지구를 우회하는 도로를 지나가고 있다. 김홍준 기자

 

 

 

대부분의 성황당은 고개 입구에 있지만,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송현리와 목계리를 이어주는 높이 680m의 삽당령에는 고갯마루에 성황당이 있다. 김홍준 기자

 

눈에 파묻혀도 고개는 그 자리에 있다. 하지만 물에 잠기면?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의 말구리재는 1983년 오봉댐이 들어서면서 물에 가라앉았다. 고갯마루에 서낭당과 돌무덤이 있었는데, 지금도 갈수기에는 돌무덤이 살짝 보인단다. 말구리재는 말이 굴러떨어질 정도로 험하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라는데, 한국학중앙연구원은 말은 '큰', 구리는 '골짜기', 재는 '고개'로 해석하고 있다. 자전거 라이더가 물 한 모금을 마신 뒤 다시 질주했다. 그는 갈고개·버들고개·삽당령을 넘어왔단다.

이제는 아리랑의 땅 정선. 백복령(780m)은 정선 산골 사람들과 동해시 바닷가 사람들이 넘나들던 곳. 이 고개에 최악의 산불이 덮쳤다.

 

 

갈고개는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과 강릉시 옥계면을 잇는 높이 750m의 고개다. 험해서 갈증이 난다고 해서, 혹은 칡(葛, 칡 갈)이 많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라는 설이 있다. 갈고개 고갯마루에서 500원짜리 동전을 주웠다. 김홍준 기자

 

 

 

지난 3월 8일 강원도 동해시 백복령 아래에서 산림청 진화 헬기가 산불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김홍준 기자 rimrim@joongang.co.kr

 

 

눈이 오면 가장 먼저 길을 닫는 미시령에는 초속 20m에 가까운 광풍이 불었다. SUV 차량이 휘청거릴 정도였다. 미시령 옛 도로 아래로 미시령터널 도로가, 건너편에는 울산바위가 보인다.

 

미시령 彌矢嶺

강원도 속초시와 인제읍 사이에 있는 고개

 

우리는 이렇게 이해하고 알고 있습니다.

 

미시령 彌矢嶺?

 

이름은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을 우리들에게 전달 하고 있는 것입니다.

미시령 彌矢嶺 이름은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동안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彌갓난아이 미 <==생명 상징,삶 상징

갓난아이

1.태어난 지 얼마 안 되는 아이

 

矢화살 시 <==죽음 상징

화살

활의 현(弦)에 걸어서 쏘는 것.

 

嶺재 령,고개 령

고개

1.산이나 언덕을 넘어 다니도록 길이 나 있는 비탈진 곳

 

잘난 너 미시령 彌矢嶺 고개를 보고,잘난 너에게 생명의 죽음의 고개가 있는것을 깨닫고,생명의 죽음의 고개를 벗어나 살아 가는것을 깨닫고,잘 살아가야 한다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미시령 彌矢嶺" 고개 이름으로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한계령寒溪嶺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과 인제군 북면 사이에 있는 고개

 

우리는 이렇게 이해하고 알고 있습니다.

 

한계령 寒溪嶺?

 

이름은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을 우리들에게 전달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계령 寒溪嶺 이름은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동안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寒찰 한 <==죽음 상징

1.차다.

차다

1.온기溫氣가 없다

 

온기溫氣

따뜻한 기운

 

춥다

1.기온이 낮아 몸에 느끼는 기운이 차다

 

溪시내 계 <==생명 상징

시내

1.산골짜기나 평지에서 물이 흐르는 자그마한 물길

 

嶺재 령,고개 령

고개

1.산이나 언덕을 넘어 다니도록 길이 나 있는 비탈진 곳

 

잘난 너 한계령 寒溪嶺 고개를 보고,잘난 너에게 생명의 죽음의 고개가 있는것을 깨닫고,생명의 죽음의 고개를 벗어나 살아 가는것을 깨닫고,잘 살아가야 한다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한계령 寒溪嶺" 고개 이름으로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한 고개 두 집안인가. 고갯마루의 ‘한계령휴게소’에는 ‘오색령 표지석’이 서 있다. 궁금한 동거다. 이 고개를 강원도 인제군 쪽에서는 한계령으로, 양양 쪽에서는 오색령으로 부른다.

 

우리는 이렇게 이해하고 알고 있습니다.

 

오색령 五色嶺?

 

이름은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을 우리들에게 전달 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색령 五色嶺 이름은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동안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五다섯 오 <==깨달음 상징

悟깨달을 오

깨닫다

1.이해하여 참뜻을 환하게 알게 되다

 

色빛 색 <==생명 상징

1.빛을 받은 물체가 어떤 파장의 빛을 흡수하고 반사하는가에 따라 나타나는 물체의 빛깔

 

嶺재 령,고개 령

고개

1.산이나 언덕을 넘어 다니도록 길이 나 있는 비탈진 곳

 

잘난 너 오색령 五色嶺 고개를 보고,잘난 너에게 생명을 깨닫고 고개를 넘고,잘 살아가야 한다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오색령 五色" 고개 이름으로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고갯마루에 성황당이 있다.

 

성황당 城隍堂?

 

城재 성

성[城]

1.적의 공격을 막기 위해 흙이나 돌을 길게 이어 쌓아올린 큰 담 형태의 구조물

 

隍해자 황

해자 [垓字]

1.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성 주위를 둘러서 판 못

 

堂집 당

1.사람이 들어서 살거나 활동할 수 있도록 지은 건축물

 

이름은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을 우리들에게 전달 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황당 城隍堂 이름은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동안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잘난 너 성황당 城隍堂을 보고,잘난 너 집에서 살아갈려면 적敵 죽음을 깨닫고 죽음을 물로 방어하고 고개를 넘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고갯마루에 성황당 城隍堂 만들고 "성황당 城隍堂" 이름으로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이름 인것입니다.

 

눈에 파묻혀도 고개는 그 자리에 있다. 하지만 물에 잠기면?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의 말구리재는 1983년 오봉댐이 들어서면서 물에 가라앉았다. 고갯마루에 서낭당과 돌무덤이 있었는데, 지금도 갈수기에는 돌무덤이 살짝 보인단다. 말구리재는 말이 굴러떨어질 정도로 험하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라는데, 한국학중앙연구원은 말은 '큰', 구리는 '골짜기', 재는 '고개'로 해석하고 있다.

 

돌무덤 ?

 

잘난 너 죽음(돌무덤)을 깨닫고 죽음의 고개를 넘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고갯마루에 서낭당과 돌무덤을 만들고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인것입니다.

 

말구리재는 말이 굴러떨어질 정도로 험하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라는데, 한국학중앙연구원은 말은 '큰', 구리는 '골짜기', 재는 '고개'로 해석하고 있다.

 

말구리재?

 

잘난 너 죽음(돌무덤)을 깨닫고,말 처럼(건강하게) 살아 가는것을 궁구하고(究) 이치理를 깨닫고 고개를 넘고 잘 먹고 잘살아가라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말구리재" 이름으로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인것입니다.

 

이치理致

사물의 정당하고 당연한 조리

 

석조여래좌상

 

예술 작품은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을 우리들에게 전달 하고 있는 것입니다.

석조여래좌상은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동안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인것입니다.

 

 

제기祭器

제사에 쓰는 그릇

 

굽 <== 죽음을 나타내고(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릇의 밑바닥에 붙은 나지막한 받침.

 

잘난 너 삶麟 과 죽음蹄을 깨닫고 살아가야 한다는 메세지를,우리조상님중에 선지시인분께서 "제기祭器" 그릇으로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것입니다.

 

 

잘난 너 석조여래좌상을 보고,삶(연화대)과 죽음(복련)을 깨닫고,잘난 너에게도 죽음이 있는것을 깨닫고,죽음을 벗어나 살아 가는것을 깨닫고,죽음을 벗어나는 방법이 물(蓮)속에 있으니 물을 깨닫고 물에서 앉으며 살아가며,죽음을 지키고(방어 하고) 잘 살아 가라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석조여래좌상" 으로 오랜 세월동안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인것입니다.

 

KBS 역사스페셜 – 신라 최후의 미스터리, 마의태자 / KBS 20000415 방송

https://blog.daum.net/mbbbk/7969773 (클릭)

 

 

조계사

 

예술 작품은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을 우리들에게 전달 하고 있는 것입니다.

 

불상은 선지식인분께서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는 메세지를 주고 있는 타임캡슐 조형물 인것입니다.

 

 

불상의 비밀?

 

불상은 선지식인분께서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는 메세지를 주고 있는 타임캡슐 조형물 인것입니다.

 

연꽃이란 물에서 수생 하는 식물로서,물을 상징 하고 있는 것으로,연화대 위에 앉아 있는 부처는,우리들에게 물을 깔고 앉으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며.오른손 손가락 세개를 펼쳐 보인것은,삼십년에 세월을 실행하라는 것이고,이마에 빛나는 보석은 그렇게 실행하면 깨달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 것으로,선지식인분께서 우리들에게 오랜 세월 동안 메세지를 주고 있었던 것입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오(좌욕).

건강을 지킬수있습니다

 

http://blog.daum.net/mbbbk/7962111 불상과 부처님의 실제 사진과는 무엇이 틀릴까요? (클릭)

 

 

 

옛날에 문맹의 일반인들은 글을 봐도 읽을수도 없었고 뜻도 알수가 없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무지無知한 사람들이 무엇을 알겠어요?

 

무지 無知

1.아는 것이나 지식이 없음

2.미련하고 어리석음.

 

옛날에 종이와 붓이 흔하지 않던 시절 선지식인분이 계셨는데,자신의 지식을 말을 해 줘도 알아 듣지를 못하니,자신의 지식을 후손들에게 전傳 해야 하는데 전傳 하는 방법이 없다 보니 문화,풍속,종교,건축물,조형물(불상),이름(法杖법장,불자 拂子,불주拂麈) 등으로 메세지를 주고 보고 깨닫고 살아 가라고 전傳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우리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

 

 

 

 

 

 

이런 모습을 하고 살다 죽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저런것이 선지식인분께서 후손들을 공부 시키는 방법 이었던 것입니다.

 

우리 조상님의 깊은 지식과 지혜는 존경과 감탄을 금禁 할수가 없습니다.

 

지금 시대에도 대한민국 과 세계에 글을 잘 이해 하지 못하는 문맹들이 많습니다.

 

당신 스스로 눈을 뜨고 살아 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와같아,

 

원시시대도 아니고 종교는 무슨 종교?

 

종교라는것은 없습니다.

 

종교가 선량한 사람들의 눈을 멀게 하여 죽음의 길로 들어가게 하는 범죄를 저질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믿고 있는 종교는 잘 이해 되지 못한것을 모르고,잘 이해 된것으로 알고 믿고 있는 것이며,오랜 과거에서 오늘날까지 전래되어 관습화 하여 문화가 돼고,우리 일상 생활에서 행 하여진 것이기에 삶의 일부분이 되어,선입관,판단력의 부족,사고력의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무비판적으로 받아 드리고 종교에 빠져 살다 죽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이런 사실을 알았으니,無知蒙昧무지몽매에서 눈을 뜨고 깨어나 살아가야 합니다.

 

無知蒙昧무지몽매

아는 것이 없고 사리에 어두움

 

 

석가는 노병사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출가를 했는데,무슨 명상,화두,참선,선 수행을 한다고 앉아 있나요?

 

이뭣고 놀이만 하고 앉아 있다가는 저승길 가는것 뿐이 없습니다.

 

 

 

종교와 단체에 속하지 마세요!

 

네가 믿는 종교와 단체를 버려야,잘난 너가 살수있는 길 입니다.

 

우리가 알고 믿고 있는 종교는 잘 이해 되지 못한것을 모르고,잘 이해 된것으로 알고 믿고 있는 것이며,오랜 과거에서 오늘날까지 전래되어 관습화 하여 문화가 되고,우리 일상 생활에서 종교가 삶의 일부분이 돼어,선입관,판단력의 부족,사고력의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무비판적으로 받아 드리고 종교에 빠져 살다 죽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DNA는 끊임없이 손상된다.

 

우리 46개의 염색체 각각은 DNA를 복제할 때마다 하루에 2조번 넘게 끊긴다.

 

거기다 자연 방사선, 화학물질, 병원의 엑스선과 CT에도 끊긴다.

 

문제는 후성 유전인자가 이 손상을 복구한 뒤 원래 유전체로 돌아가지 않는 데 있다.

 

그러면서 엉뚱한 때와 장소에서 엉뚱한 유전자가 켜지며 그 결과 세포는 정체성을 읽고 기능 이상에 빠진다는 것이다.

 

이 혼란을 저자는 ‘후성 유전적 잡음’이라 부른다.

 

그는 피아니스트(후성유천제)가 그랜드 피아노(유전체)의 건반(유전자)을 실수로 계속 잘못 눌러 연주회를 망치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이 후성유전적 잡음이 우리가 늙고 병드는 이유이자 갖가지 노화의 징표가 나타나는 원인이다.

 

 

DNA는 끊임없이 손상된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몸안에 노폐물(똥)을 빼내는 방법입니다.

손상된 DNA를 회복 시키는 방법 입니다.

몸안에 노폐물(똥)을 빼내면,몸이 회춘 과정을 겪어 점점 젊어져 20대로 다시 돌아 가게 돼는 것입니다.

그래서,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면,건강을 지킬수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오전,오후30분이상 실행 하며,매일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물에 앉으며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이것도 못해 먹겠다고요?

 

아픈것도 못 아프겠다고 해서 않 아플수 있으면 좋으련만,죽는것도 못 죽겠다고 해서 않 죽으면 좋으련만,마음대로 않되지요.

 

모든 병든자,장애인분은 현대 의학의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과 병행해서 실행 하십시오.

 

인연이 있으면 기쁨이 있게 될것입니다.

정상인 처럼 생활 할수있게 될것입니다.

실행과 극복 없이 기쁨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니 모두에게 꼭 좋은일이 있다고 말씀 드릴수는 없으나,인연있는 사람에게는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죽고 싶지 않은 사람은 실행하며 살아 가십시오.

 

늙으면 병들고 고통..

 

나이들어서 질병의 고통과 죽음에서 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20代) 정신 차리고 건강을 지키고 살아가야 합니다.

 

단,노력과 극복없이 기쁨은 얻을수 없습니다.

 

고난 없이 영광 없습니다.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있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냥 살다가 죽지 하고 생각하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안 먹고 사는 사람은 물에 안 앉아도 됩니다.

 

그러나,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없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그냥 살다가 죽을 생각이 없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먹고 사는 사람은 물에 앉으며 살아야,건강을 지키고 살아갈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자신 건강을 지키고 살면,돌아 댕길 일도 없고,돌아 댕기질 안으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될 일이 없는 것입니다.

 

 

 

지질 보물창고 단양..확인된 석회암 동굴만 181개

https://blog.daum.net/mbbbk/7969341 (클릭)

 

"그냥 사라지고 싶다"..칼 라거펠트, 유지 따라 장례식 없이 화장

https://blog.daum.net/mbbbk/7968682 (클릭)

 

 

원시시대도 아니고 종교는 무슨 종교?

 

종교라는것은 없습니다.

 

종교가 선량한 사람들의 눈을 멀게 하여 죽음의 길로 들어가게 하는 범죄를 저질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믿고 있는 종교는 잘 이해 되지 못한것을 모르고,잘 이해 된것으로 알고 믿고 있는 것이며,오랜 과거에서 오늘날까지 전래되어 관습화 하여 문화 화 하고 우리 일상 생활에서 행 하여진 것이기에,선입관,판단력의 부족,사고력의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무비판적으로 받아 드리고 종교에 빠져 살다 죽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사람 뇌腦는 종교,어떤 사상이나 주의,신념 등을 머릿속에 주입 하거나 또는 받아들이면,입력 돼면 고치기가 어렵습니다.

 

종교가 잘 이해 되지 못한것을 모르고 잘 이해 된것으로 알고 믿고,오랜 과거에서 오늘날까지 전래되어 관습화 하여 문화가 되고 일상 생활에서 생활에 일부가 되어,선입관,판단력의 부족,사고력의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무비판적으로 받아 드리고 종교에 빠져 살다 죽어가고 있다.

 

나를 지켜준다고 믿었던 종교를 버리고,건강을 지키며 살아야,잘난 너 죽음을 벗어나 너가 살 길 인것입니다.

 

 

보통 대장 용종은 50대 이상 남성에게서 많이 발견된다. 변정식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대장 용종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그 발생 빈도가 늘어난다"며 "40대 이하의 젊은 연령층에선 매우 드물며 40-50대에서 빈도가 높아진다"고 밝혔다.

 

성별에 따라 발생률에도 차이가 나는데 남자가 여자보다 1.5~2배 정도 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어 그는 "일반적으로 아무런 증상이 없고 특별한 질병이 없는 건강한 40대 10~20%, 50대 20~30%, 60대 이상부터는 30~60%까지 선종성 용종이 발생한다"

 

"40대 이하의 젊은 연령층에선 매우 드물며 40-50대에서 빈도가 높아진다"고 밝혔다.

 

나이들면 누구도 외로움,질병,늙음,죽음에서 벗어날수 없고,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건강 지키며 살아 가야 합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오(좌욕).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오전,오후30분이상 매일 실행 하십시오.

 

"40대 이하의 젊은 연령층에선 매우 드물며 40-50대에서 빈도가 높아진다"고 밝혔다.

 

젊어서부터(20代) 건강을 지키며 살아야,40-50대에서 질병의 고통과 죽음의 불행에서 벗어나 살아 갈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6장 13절 진리의 성령이(메시아)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죽음)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장래 일(죽음)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지금은 잘난 너 사느냐? 죽느냐?

 

살까 죽을까를 잘난 너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하고 결정하는 시간입니다.

 

눈을 밝게 뜨고 보고,바른 판단을 해야 살길에 들어섭니다.

 

잘난 너 사느냐,죽느냐는 네가 선택하고 결정 한대로 이루어 질것입니다.

 

코로나 이전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의 벚꽃이 만개한 모습. 상춘객들로 붐비고 있다.

 

중앙일보

[포토버스] '코로나 시대' 3번째 봄..우리동네 꽃동네, 집집마다 벚꽃 스팟

강정현 입력 2022. 04. 02. 06:00

https://news.v.daum.net/v/20220402060045611

 

잘난 너 저렇게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고 살아 갈려면 건강 해야 하는 것입니다.

 

잘난 너 건강을 지키고 살아 가는것을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서산 마애삼존불상

 

중앙의 본존상(석가 여래)을 중심으로 오른쪽에는 보주를 든 보살입상(연등불)이, 왼쪽에는 반가사유상 半跏思惟像 (미륵부처)

 

반가사유상 半跏思惟像

연화대 위에 걸터앉아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포개 얹고 가볍게 숙인 얼굴을 오른손으로 괸 모습의 불상

 

 

예술 작품은 작가의 생각이나 사상을 우리들에게 전달 하고 있는 것입니다.

 

반가사유상 半跏思惟像은 선지식인분께서 우리들에게 보고 깨닫고 살아가는 메세지를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인것입니다.

 

잘난 너 "앉으며" 살아 가라는분이 "미륵 부처님"이시니,이 분 말씀을 찰떡같이 알아 듣고,잘 따르고 살아 가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저렇게 "반가사유상 半跏思惟像" 조형물로 오랜 세월동안 우리들에게 주고 있는 타임캡슐 인것입니다.

 

★ 미륵부처님의 증표

물의나라 (daum.net)(클릭)

 

쌍무지개.. 핑크빛 석양.. 서울 희귀 기상현상 속출 이유

물의나라 (daum.net) (클릭)

 

 

미륵 배상!

 

 

※ "저작권침해"소지시 연락주시면 삭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