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투표용지에 尹-安 나란히…단일화 공방속 인쇄기는 돌았다

Jimie 2022. 2. 28. 17:55

투표용지에 尹-安 나란히…단일화 공방속 인쇄기는 돌았다

입력 2022-02-28 15:26업데이트 2022-02-28 15:53
 

 

국민의힘 “단일화 끈 놓지 않아” vs 국민의당 “곰탕 안 끓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사진 왼쪽)가 28일 강원 강릉시 강릉중앙시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8일 오전 전북 고창전통시장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야권 후보 단일화가 사실상 결렬 수순을 밟고 있는 상황에 대해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28일 서로에게 책임을 돌리며 장외에서 신경전을 벌였다. 이날부터 인쇄에 들어간 투표용지에는 ‘(기호)2 국민의힘 윤석열’ ‘4 국민의당 안철수’가 모두 표기된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민의당 측의 입장 변화로 단일화 교섭이 결렬됐다고 재차 강조했다. 권성동 의원은 이날 라디오에서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국민의당 이태규 총괄선거대책본부장 채널이 여러 차례 통화와 만남을 통해 합의안과 추가합의안까지 도출됐는데 (국민의당으로부터) 갑자기 결렬 통보를 받았다”며 “이유가 무엇이냐고 했더니 ‘없다’고 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안 후보가 조건으로 제시했던 여론조사 경선에 대해 권 의원은 “논의 테이블에 처음부터 올라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안 후보가 여론조사 경선을 주장한 것은 단일화 명분을 위한 대외 공표용이었다는 것이다.

 
이에 국민의당은 전날 윤 후보의 기자회견이 단일화 결렬 시 책임에 대한 회피라고 비판했다. 권은희 원내대표는 “단일화와 관련된 책임 회피를 ‘후보가 직접 귀한 시간에 유세를 취소하면서까지 진행하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또 “그 내용조차 허위 과장”이라고 말했다. 장 의원과 이 본부장이 꾸준히 만나 단일화를 협상했다는 국민의힘의 주장에 대해선 “(양측이) 서로 전혀 다른 입장을 가지고 만났기 때문에 무언가 협상을 한다는 말로 설명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부인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은 단일화 성사 여지를 놓고는 온도차를 드러냈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선대본부 회의를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양측 물밑 접촉 재개 여부에 대해 “아직은 접촉 노력은 없다. 더 이상 노력해서 받아들여질 수 있을지 좀 의문이 있는 점은 솔직히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다만 권 본부장은 “전에도 사실 끊어졌다고 했는데 이어진 부분도 있고, 시간이 며칠 있으니까”라며 “야권 통합 단일화의 끈을 저희가 놓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권 원내대표는 “어제 윤 후보가 본인들도 더 이상 단일화와 관련해서 곰탕을 끓이지 않겠다고 선언했는데, 잘 지키리라고 생각한다”고 재차 선을 그었다.

전주영 기자 aimhigh@donga.com
 
 
 
의견을 남겨주세요. 동아일보는 독자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BEST
    tjawlsrkd
    2022-02-28 15:50:01
    안철수는, 정권교체 슬로건에서 어떻게 바뀌나 보자.
  • BEST
    bluesky0
    2022-02-28 16:02:58
    안 철 수 는 간 보 다 가 그만 뒀 다 . 역 사의 죄인 안 철 수! ! !!
  • BEST
    아부지
    2022-02-28 16:09:11
    철수야 욕심을 버려라. 너는 앞으로 더 이상 정치 못한다에 한 표 건다.

 

 

철수야 가거라-남상규

1965영화

韓山島 作詞/ 白映湖 作曲

 

영화 '나그네 밤거리' 주제가

 

https://www.youtube.com/watch?v=HeUJD0zxTF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