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신짱, 신짱” 아내 외침에도 대답 없었다... 아베의 ‘마지막 8분’

Jimie 2022. 7. 10. 22:10

“신짱, 신짱” 아내 외침에도 대답 없었다... 아베의 ‘마지막 8분’

입력 2022.07.10 21:14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가 총격으로 숨진 지난 8일 오후 부인 아키에 여사가 아베 전 총리가 치료받던 나라현 현립 의과대학 병원에 도착하고 있다./교도연합뉴스

선거 유세 도중 총에 맞아 병원으로 이송된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는 배우자인 아키에 여사가 도착한 지 8분 만에 눈을 감은 것으로 전해졌다.

 

교도통신은 9일 아베 전 총리의 임종을 지키던 자민당 관계자들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아베 전 총리는 지난 8일 오전 11시30분쯤 나라현 나라시에서 선거 유세를 하다 전 해상자위대원이 쏜 총에 맞아 쓰러졌다. 아베 전 총리는 피격 직후인 12시 20분쯤 심폐 정지 상태로 나라현립의과대부속병원에 도착했다.

 

아키에 여사는 사건이 발생한 지 한 시간 후인 오후 12시25분쯤 가방을 들고 도쿄 자택에서 나왔다. 그는 오후 3시30분쯤 교토에 도착, 다시 급행열차를 타고 나라시로 이동했다. 아베 전 총리가 입원한 병원에는 오후 4시55분쯤 도착했다.

 

남편을 본 아키에 여사는 “신짱, 신짱”(晋ちゃん)이라며 연신 불렀으나 끝내 대답을 듣지 못했다고 한다. 당시 자리에 있던 아베파 의원들도 “총리” “회장”이라며 아베 전 총리에게 말을 걸었지만 답은 없었다. 아베 전 총리는 오후 5시3분에 숨을 거뒀다. 아내가 도착한 지 8분 만이다. 아키에 여사는 간신히 남편의 임종을 지켰을 것으로 보인다.

 
아베신조 전 총리와 배우자 아키에 여사 /아키에 여사 인스타그램
 
 
1987년 피로연에서 아베신조 전 총리와 아키에 여사 /주간지 여성자신

아키에 여사는 일본 모리나가제과 창업자의 외증손녀다. 주간지 여성자신(女性自身)에 따르면, 아키에 여사는 광고회사 덴쓰에서 근무하다 직장 상사의 소개로 아베 전 총리를 만났다. 이들은 2년간 교제 끝에 1987년 결혼했다. 아키에 여사는 ‘가정 내 야당’ 역할을 자임하며 남편이 균형감 있는 정치를 하도록 도왔다.

 

둘 사이에 자녀는 없었다. 아키에 여사는 2016년 에세이 작가 사카이 준코와의 인터뷰에서 자녀에 대한 중압감을 털어놓은 바 있다. 오랫동안 아이가 없는 그에게 주변 사람들은 “아직 준비가 안 됐느냐” “아베 가문 며느리로서 실격” 등의 말을 했다고 한다. 이런 압박으로 인해 불임 치료를 받기도 했다. 아베 전 총리는 아키에 여사가 상처를 받을 때마다 자상한 말로 달랬다고 한다.

 

아베 전 총리의 장례식은 12일 거행된다. 11일에는 친척과 지인들이 유족을 위로하며 밤을 새우는 쓰야(通夜) 예식을 진행한다. 상주는 아키에 여사가 맡는다.

 

 

 

국제 많이 본 뉴스
아베 신조 전 총리가 유세 중 사망한 지 이틀만에 치러진 참의원 선거에서 일본 개헌에 찬성하는 세력이 개헌안 발의선(전체 3분의 2)을 확보...
 
선거 유세 도중 총에 맞아 병원으로 이송된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는 배우자인 아키에 여사가 도착한 지 8분 만에 눈을 감은 것으로 전해졌다...
 
포르투갈 출신 세계적인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리버풀과의 친선경기에 불참할 것으로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