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배현진, 朴의장에 삿대질 “앙증맞은 몸으로 의원 밟고 지나가…”

Jimie 2022. 4. 30. 18:22

배현진 "앙증맞은 몸으로 국힘 밟고 지나가...박병석 사퇴하라"

중앙일보

입력 2022.04.30 17:38

업데이트 2022.04.30 18:05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중 하나인 검찰청법 개정안이 30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국민의힘이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판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은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이 처리된 후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해 단상에 올랐다.

배 의원은 통상 의원들이 발언 전 진행하는 의장에 대한 인사를 생략했다.

 

그는 ”이 단상 올라설 때 사실은 의장께 큰절을 한다. 그리고 이곳의 민주당에게도 인사한다”며 ”그러나 오늘 무소속이어야 할 국회의장이 노골적인 민주당의 일원으로서 국회 자살행위를 방조한 것에 대해 저는 국민의 뜻에 담아 항의의 뜻과 함께 인사를 거부하겠다”고 밝혔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서울 국회 여의도에서 검찰청법 개정안이 통과된 후 남은 검수완박 법안 중 하나인 형사소송법 개정법률안(대안)이 상정되자 의사진행 발언으로 항의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그는 본회의 시작 전 국민의힘 의원들이 국회의장실에 항의 방문했으나 박 의장이 면담을 거부한 것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저희가 ‘제발 멈추라’고 했는데도 (박 의장이) 당신의 그 앙증맞은 몸을 저희 의원 위로 밟고 지나가고 구둣발로 카메라와 여성들을 걷어차며 국회의장석으로 올라갔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신이 얘기하는 민주주의가 이런 것이냐”며 박 의장을 가리켰다.

 

배 의원은 “역대 최다급 해외순방을 다니는 것이 아니냐는 항간의 소문 속에 의전 차 타고 2년간 누리는 것이 국회 민주주의 수장이 할 일이냐”며 “박 의장은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30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의사진행을 하고 있다. 배 의원은 이날 국회의장이 민주당의 국회 자살행위를 방조했다며 항의하는 뜻으로 의장에 대한 인사를 거부했다. 김성룡 기자

앞서 국민의힘 의원들의 의장실 항의방문 과정에서 국회 관계자들과 국민의힘 의원들이 충돌을 빚었고, 국민의힘 양금희 의원이 넘어지면서 몸을 밟혀 구급차와 구조대가 출동하는 상황이 빚어졌다.

국민의힘은 양 의원의 상태에 대해 진단서를 발급받은 뒤 정확한 진상조사와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겠다는 방침이다.

 

박 의장은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여성 의원 일부가 다쳤다고 말했다”며 “진상을 조사하고, 일단 그런 일이 일어난 것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배 의원 발언 이후 민주당 박찬대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해 단상 위에 올라 “국회의장 배석 하에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하고 의원총회에서 추인한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에 대한 합의안을 전면 부인하고 이렇게 나대는 것은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부끄러운 줄 알라”고 반박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 5443****방금 전

    박병석 국회 의장 자격없다 ,당장 사표내라 .날치기 통과를 뒤에서 조종하는 속보이는 짓을 하고도 의장이라고 ? 당장 국희의장직을 내 놓아야 한다

    좋아요2화나요0
     
  • apos****1분 전

    우리 국민의힘 지지자 분들 정신차립시다 간혹 조응천 박용진 등을 칭찬하는 분들이 계신데 만지는 만지 입니다..그리고 경기지사 출마 한다며 우리 국민의힘 김은혜 전 의원을 까는 저질 함량미달 틀튜브 강옹석에 선동 세뇌된 무식한 수꼴수구들아 니덜도 우파가 아니야..우파는 개뿔이나 대깨멍 보다 더 무식 저질이잔나? ㅋㅋ

    좋아요1화나요1
     
  • ude9****5분 전

    .. 글쎄 더불어공산당들의 놀음에 광대녀가 쇼질로 맞바꾸는 꼬라지 아녀 ? 오염된 가시나가 멀 할수있나 걍 조용히 있어 ㅋ

    좋아요3화나요10
     
7개 댓글 전체 보기
 
 

뒤돌아 박병석 바라보면 한방 날린 배현진 "당신이 말해온 민주주의가 이런겁니까?!"

4,951 views
Apr 30,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