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김혜경 회견에… 제보자 “그 많은 음식은 누가 먹었는지 되묻고 싶다”

Jimie 2022. 2. 9. 18:40

김혜경 회견에… 제보자 “그 많은 음식은 누가 먹었는지 되묻고 싶다”

입력 2022.02.09 18:1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가 9일 공무원 불법 심부름,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 등에 대해 사과했다. 하지만 의혹의 제보자인 전 경기도청 7급 공무원은 A씨는 “김혜경씨는 정작 중요한 질문, 꼭 답해야 하는 질문에는 하나도 정확하게 답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이덕훈 기자

A씨는 이날 측근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국민들이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론 진정성이 느껴지지도 본질을 관통하지도 못한 기자회견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A씨는 김혜경씨가 인정하고 사과한다면서도 ‘법카 유용을 어디까지 인정하는지’ ‘그 많은 양의 음식은 누가 먹었는지’에 대해 답하지 않았다며, “기자들을 대신해 되묻고 싶다”고 했다.

 

앞서 김혜경씨는 이날 오후 공무원 불법 심부름,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 특히 제보자 당사자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제가 져야 할 책임은 마땅히 지겠다”라며 “수사와 감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선거 후에라도 제기된 의혹에 대해 성실하게 설명드리고 끝까지 책임을 질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씨는 A씨에게 불법 심부름을 시킨 전 경기도청 5급 공무원 배모씨는 성남시장 선거 때 만나서 오랜 시간 알고 있었던 사이라고 밝혔다. A씨에 대해선 “도에 처음 왔을 때 배씨가 소개시켜줘서 첫날 인사하고 마주친 게 다이다. 그 후에는 소통을 하거나 만난 적이 없다”고 했다.

 

김씨는 “제가 A씨와 배씨의 관계를 몰랐다고 그래서 책임을 회피할 생각은 없다. 저의 불찰이라고 생각한다. A씨는 피해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어떤 사실 관계를 사과하느냐’는 질문에는 “수사와 감사가 진행 중”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다음은 A씨 입장문 전문

국민들이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론 진정성이 느껴지지도 본질을 관통하지도 못한 기자회견이었다. 김혜경 여사는 정작 중요한 질문, 꼭 답해야 하는 질문에는 하나도 정확하게 답하지 않았다. 인정하고 사과 한다면서도 정작 답하지 않은 질문 ‘법카 유용을 어디까지 인정하는지’ ‘그 많은 양의 음식은 누가 먹었는지’... 기자들을 대신해 되묻고 싶다.

 
2022년 2월 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가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과했다.
 
 
이창우
2022.02.09 18:19:56
'꼭 답해야 하는 질문을 피했다?' 뭐, 이런 진정성이 없는 사과도 있나?
108
0
차이홍
2022.02.09 18:18:56
혜경궁김씨가 하는 일이 그렇지뭐.
답글2
77
0
2022.02.09 18:22:10
진실은 혜경궁이 사실대로 말하면 그냥 밝혀진다.
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