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尹선대위 사퇴 신지예 “이준석, 쓸데없는 짓 말라며 조롱”

Jimie 2022. 1. 3. 18:15

尹선대위 사퇴 신지예 “이준석, 쓸데없는 짓 말라며 조롱”

입력 2022-01-03 11:28업데이트 2022-01-03 11:55

“최고위원의 반발에 자리를 뛰쳐나가고,
성 상납 논란으로 연일 언론에 오르내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달 20일 서울 여의도 새시대준비위원회 사무실에서 새시대준비위 수석부위원장으로 합류한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환영식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신지예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3일 자진 사퇴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강하게 비난했다.

신 씨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권력형 성폭력을 저지르고, 2차 가해를 일삼는 무리들이 다시 정권을 잡는 일만은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국민들로부터 180석을 부여받고도 아무런 개혁과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 속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국민의힘 합류에 대해 재차 항변했다.

그는 “진보 진영에서는 저를 변절자라 욕했고, 보수 진영에서는 저를 페미니스트라며 환영하지 않았다”며 “그러나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는 믿음 하나로 윤석열 후보를 향한 지지 활동을 묵묵히 이어 나갔다”고 강조했다.

 

신 씨는 새시대위 합류 2주 만에 사퇴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온 제게 더 강한 저항은 국민의힘 내부에 있었다”며 “사퇴하라는 종용은 이어졌다.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가만히 있으라’는 이준석 대표의 조롱도 계속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의 지지도 하락이 모두 저 때문이라고 한다. 신지예 한 사람이 들어와 윤석열 후보를 향한 2030의 지지가 폭락했다고 말한다. 정말 그런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에게 묻는다. 그동안 무엇 하셨는가”라며 “최고위원의 반발에 자리를 뛰쳐나가고, 성 상납 논란으로 연일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지 않나”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당원들과 국민들이 뽑은 윤석열 후보에게 ‘선거운동 하지 말고 가만히 있으라’고 말하는 사람이 정말 당대표 맞나”라고 쏘아붙였다.

 

신 씨는 “민주당은 윤석열 후보 바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대선 때 민주당이 ‘MB 아바타’라며 안철수 후보에게 썼던 방식”이라고 분석하며 “이준석 후보는 이런 공작에 기름 부었다. 정말 윤석열 후보가 가만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나”라고 꼬집었다.

또 “여성을 수십 번 찔러 무참히 살해한 가해자를 심신미약이라고 주장하는 사람, 권력형 성폭력을 저지르고도 뻔뻔히 2차 가해를 한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이 다시 정권을 잡도록 가만히 보고 있어야 하나”라고 지적했다.

신 씨는 “제가 먼저 나서겠다”며 “저는 오늘 직을 내려놓지만, 어디에 있든 정권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 꼭 대통령이 돼서 n번방 방지법 만들고, 성폭력 무고죄 법안 공약 철회해 달라”며 “부디 여성이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주겠다고 한 그 약속, 꼭 지켜주시라”고 당부했다.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sykim41@donga.com

 

  • 국민사랑
    2022-01-03 12:03:59
    해당행위자인 이준석당대표는 사퇴하라 성상납의혹있는 이준석은 국힘당을 위해 윤후보당선을 위해 당대표 사퇴하고 대선떄까지 입을 다물라 윤석열이 대통령되면 지구를 떠난다더니 그래서 낙선운동하나?
  • 국민사랑
    2022-01-03 11:58:14
    이준석이 자기때문이 아니라 신지예때문에 윤후보 지지율 떨어졌다했으니 이제 신지예 나가고서도 계속 윤후보지지율 떨어진다면 책임지고 이준석의 입을 막지못하고 대책을 세우지 못한 김종인총괄 사퇴하고 이준석을 포함한 국힘당지도부 전체가 사퇴해야한다 나경원이 비대위체제 만들고
  • blueshield
    2022-01-03 12:36:04
    이준석 너야말로 Jtbc 나 MBC 가서 나불대지마라 이자식아 지금 뭉쳐도 어려울 판에 돌아다니면서 윤후보를 비판? 당과 윤후보와 맞짱떠 봤자 니 앞날에도 좋을게없다. 신지혜씨 윤후보를 끝까지 지지 해 주시고 바른말로써 조언도 많이 부탁합니다.
    비추천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