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재명 외엔 답 없다" 文 발언에, 野이상민 "우리가 文 꼬붕인가"

Jimie 2023. 3. 19. 00:08

"이재명 외엔 답 없다" 文 발언에, 野이상민 "우리가 文 꼬붕인가"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3.18 16:45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앙일보

문재인 전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에 "이재명 당 대표 외에 답이 없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자 이상민 민주당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이 과도하게 말한 것이고 전달한 분도 잘못 전달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전날(17일) 오후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문 전 대통령의 발언을 전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주장에 "문 전 대통령이 과도하게 말씀하신 거고, 전달한 분도 잘못 전달한 거다"라며 "우리가 뭐 문 전 대통령 꼬붕인가? 문 전 대통령이 지시하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해야 하나)"라고 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박지훈입니다'에서 지난 10일 문 전 대통령과 만나 민주당 관련 이야기를 나눴다며 "문 전 대통령은 민주당이 총단합해서 잘해야 하는데 그렇게 나가면 안 된다(고 말했다)"며 "이재명 대표 외에 대안도 없으면서 자꾸 무슨, 그 정도 얘기를 하셨다"고 했다.

 

이에 이 의원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해야 할 말이 있고 안 해야 할 말이 있다. 이재명 대표 말고는 대안이 없다? 그런 이야기를 막 하시면 안 된다"며 "(문 전 대통령이) 그 이야기를 설사 했어도 그거를 대외적으로 얘기할 성질이 아니다. 전직 대통령의 말을 막 이야기하면 되나"라고 했다.

 

이어 "저희한테는 '문 전 대통령의 뜻이 이러니까 아무 말 마라' 이런 지침으로 들리는 데 그걸 저희가 수용하겠나"라고 했다.

이 의원은 이 대표의 거취 문제에 대해선 "그만둘 때는 전격적으로 해야 한다. 국민이 볼 때 '감동이다' '선당후사를 위해서 자기를 초개같이 버리는구나' 할 때 박수도 보낸다"며 "일단 급한 불부터 끄려면 당을 위해서도, 이재명을 위해서도 본인의 거취 정리가 빨리 필요하다"고 했다.

한지혜 기자 han.jeehye@joongang.co.kr

 

블로거 탄>:

민주팔이 공산도배, 전체주의 독재사고가 민주당?

  • j322****4분 전

    문어벙은 그나마 자기를 지켜줄 수호신이데 어쩐대??믿는 문어벙, 그대가 지난 대통령이었어?

    좋아요1화나요0
     
  • kbyo****7분 전

    이상민 의원 왈 우리가 범죄자들 꼬붕이냐? 재인이 너도 정신 차려 *마! 외? 재명이 들어가면 너차례 !! 잘하지 그렜어 ,, 그많턴 문빠 는 어디로 가고 개딸 만 설치네 ,, 북한 놈들 내 싫어하는데 ~~ 딱 하나 ,,삶은 소대가리 ...

    좋아요5화나요0
     
  • worl****13분 전

    째명이 같은 인간이 대통령되면 우리나라는 답이 없다........

    좋아요6화나요1
     

151개 댓글 전체 보기

  •  
  • sarm****12시간 전

    모지리 문재인은 하는 말도 모지리 같은 말만 한다. 노무현 전 대통령을 잘못 보필하여 죽음에 이르게 한 책임을 느낀다면 문재인은 입닫고 죽은 듯이 지내는게 그나마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하는 것임을 알라!

    답글 작성답글 1
    좋아요143화나요6
     
  • yhpa****12시간 전

    문재인이 최근까지 입다물고 있었던 이유는, 북한 김정은 수령님의 지시사항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다. 문재인은 한국에 있는 북한간첩들의 공작과 부정선거로 만든 바지사장 가짜대통령 아니였나...

    좋아요80화나요6
     
  • kys7****12시간 전

    더불어 인민사회주의 공산당 똘마니 짓거리 하는 기생충들 중에 그래도 바른말하는 어른이 한분 있어서 희망이 보이는것 같구나양산별장 혈세도둑짓하는 뭉가가 치매초기 증세로 어영부영짓거리에 힐책하는 한분 당신을 신뢰함니다

    좋아요76화나요5
     
  • dija****12시간 전

    민주당에 기라성 같은 인물들이 많은대, 무슨소리야!

    좋아요65화나요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