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검찰 때문이지 나 때문이냐”…측근 죽음에 이재명이 한 말

Jimie 2023. 3. 10. 20:05

“검찰 때문이지 나 때문이냐”…측근 죽음에 이재명이 한 말 | 뉴스TOP 10

https://www.youtube.com/watch?v=u1ZWMaZQkHw 

023. 3. 10. #채널A #뉴스top10 #뉴스탑

 

“검찰 때문이지 나 때문이냐”…측근 죽음에 이재명이 한 말

 

이재명 "검찰 압박수사로 생긴 일…광기·미친 칼질"

이재명 "검찰 압박 수사 때문이지 나 때문인가"

민주 "이재명 전 비서실장 죽음, 검찰의 사법살인"

 

이재명 "검찰 칼질 용서할 수 없다"…일정 취소하고 빈소행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www.youtube.com/watch?v=5OuDIURD6I8 

 

2023. 3. 1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_조문

 

이재명 "검찰 칼질 용서할 수 없다"…일정 취소하고 빈소행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측근 사망 소식에 침통함 속에서도 검찰의 칼질을 용서할 수 없다고 맹비난했습니다. 예정됐던 민생, 경제 일정은 전부 취소하고 빈소로 향했는데요. 국민의힘은 이 대표의 책임지는 자세를 촉구했습니다. 구하림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의회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연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광기', '칼질'이라는 격한 표현을 쓰며 검찰을 맹비난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그야말로 광기입니다, 광기. 검찰의 이 미친 칼질을 도저히 용서할 수 없습니다." 검찰의 과도한 압박 수사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며, 주변인이 수사를 받는 게 자신의 잘못이냐고 억울함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검찰의 과도한 압박수사 때문에 생긴 일이지, 이재명 때문입니까? 수사당하는 게 제 잘못입니까?" 작심 발언을 쏟아낸 이 대표는 전기차 폐배터리 회수 센터 방문 등 예정됐던 민생 일정을 취소하고 전모씨 빈소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유족 측과의 협의가 이뤄지지 않아 이 대표는 장례식장 앞에서 장시간 대기했습니다. 체포동의안 표결 당시 무더기 이탈표가 나와 당내 입지가 불안해진 이 대표는 민생 이슈를 띄워 반전을 도모했지만, 돌발 사태로 사법리스크에 대한 우려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 측근들이 말없이 죽어가고 있다며 공포영화가 일상이 된 지 오래라고 몰아붙였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대표] "이재명 대표를 둘러싸고 있는 죽음의 그림자가 연속되고 있어서 섬뜩한 느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왜 측근이 숨지는 일이 반복되는지 이 대표의 입장을 듣고 싶다고 했고,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 대표가 단 한 번도 도덕적, 정치적 책임을 진 적이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구하림입니다. (halimko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