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尹 입장곡이 뭐였길래…이준석 "이 곡 고른 사람 윤리위로"

Jimie 2023. 3. 9. 04:37

尹 입장곡이 뭐였길래…이준석 "이 곡 고른 사람 윤리위로"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3.09 04:01

윤석열 대통령이 8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에서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의 입장곡이 화제다. 윤 대통령은 프랑스혁명을 배경으로 한 뮤지컬 ‘레미제라블’ 주제가 ‘민중의 노래가 들리는가(Do you here the people sing?)’에 맞춰 입장했다.

일각에선 음악의 적절성이 논란이 됐다. 해당 곡에는 ‘분노한 민중의 노래 들리나’ 등의 가사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통령실은 ‘약자의 외침을 귀담아들어야 한다’는 의미였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당 위기 정치적 기회로 악용하면 안 돼"

https://www.youtube.com/watch?v=WpJDoDOA5yw 

 

윤 대통령은 8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1호 당원’ 자격으로 참석해 축사를 했다. 여당 전당대회에 현직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은 2016년 당시 박근혜 대통령 이후 7년 만이다.

이 전 대표는 곧장 페이스북 글에서 “대통령 입장 음악으로 이걸 고른 사람은 윤리위 가야 할 듯”이라며 가사 일부를 옮겨 적었다.

 

이 전 대표가 지적한 가사는 ‘민중의 노래가 들리나. 분노한 자들의 노래. 다시는 노예가 되지 않으려는 민중의 음악이네. 심장 박동 소리가 북소리와 공명할 때 내일이 오면 시작될 새로운 삶이 있네’다.

윤 대통령이 입장하는 장면에서 나온 ‘분노한 자들의 노래’와 이 전 대표가 주창해 온 친윤(친윤석열) 그룹을 향한 ‘분노 투표’를 연결 지은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의 글에 김행 전 비대위원은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실에서도 이 곡을 쓴 적이 있다”며 “이 전 대표의 황당무계한 글은 곡학아세이자 당심을 난도질 한 해당 행위”라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은 “용산 내부에 전체 비서관들과 오찬할 때 (이 곡을) 사용했는데 대통령님이 입장하면서 이 곡을 들으시고 ‘자유에 관한 곡이며, 내가 좋아하는 곡’이라고 말씀하신 바 있다”며 “부디 왜곡하지 마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를 향해 “당원들에게 ‘내부 총질러’라는 비난만 듣게 된다. 우리가 싸울 대상은 범죄 의혹 덩어리인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라고 지적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에서 축사를 마친 뒤 퇴장하며 천하람 당대표 후보 등과 차례로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전당대회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진정한 약자, 서민을 힘들게 하는 이권 카르텔에 대한 근절 의지를 입장곡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진짜 약자의 외침을 정부가 귀담아야 한다. 이들(약자)을 위해 정부가 목숨을 걸고 일하자는 그 결기를 담은 노래”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해당 곡은 윤 대통령의 애창곡이라는 게 대통령실의 설명이다. 윤 대통령이 강조하는 '3대 개혁'을 총괄하는 안상훈 사회수석의 휴대전화 컬러링도 이 곡이라고 한다.

 

이날 윤 대통령의 퇴장 곡으로는 뉴진스의 ‘하입보이(Hype boy)’가 나왔다. 이는 윤 대통령의 지난 2월 청주 육거리시장 방문을 담은 ‘쇼츠’(짧은 영상 콘텐트)에도 쓰였던 곡이다.

 
추천 영상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블로거 탄>:

젊으나 젊은 자가

싸가지는 싹도 나본 적 없다.

 

쪼잔한게 인성도 꼬여버린 꽈배기 인간.

건건 찍자붙기  헐뜯기........

 

  • 사사

    죽창가 사사: 이 고을(전주,광주)은 반란이 되자하네. 청송녹죽 가슴에 꽂히는 죽창이 되자하에.... 1894년 전라도 반란이나 5.18반란이나 비슷하군.

    좋아요0화나요1
     
  • park****10분 전
  • sung****23분 전

    ㅎㅎ 완전 코미디 정부다. 자기가 무슨 짓을 하는지 전혀 모르는 인간이 윤석열 아닌가...

    좋아요0화나요4
     
  • blg5****28분 전

    용산 친일 개 돼지의 지 랄 어파컷 보니. 존 나 웃기다ㅡ 꼰 대 새 끼 ..국민혈세로 존 나 처 먹어서 똥 배는 산만하네.. 김정은 스타일로 변해가냐. ㅋㅋ친일 개 돼 지 내년에 끝장내야 한다.

    좋아요1화나요5
     

39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