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World

아일랜드 몽크 피싱 하우스

Jimie 2023. 2. 17. 18:18

 

아일랜드 몽크 피싱 하우스

12세기 콩 수도원 부지에 위치한 이 독창적이고 지붕이 없는 작은 석조 건물은 콩 강 위의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습니다. 15~16세기에 지어진 몽크 피싱 하우스는 콩 수도원의 수사들이 낚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데저트 뷰 워치타워

사우스 림에서 가장 유명한 구조물로 꼽히는 워치타워는 먼 거리에서도 눈에 띕니다. 1932년에 지어진 워치타워는 국립 역사 유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워치타워에서는 그랜드캐니언 동쪽 영역의 경관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구로 지정된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은 코코니노와 모하비 카운티 내 통합되지 않은 지역 493,270헥타르(1,218,896에이커)에 펼쳐져 있습니다.

 

일본 황거

도쿄 지요다 옛 에도성이 있던 터에 자리한 황거는 일본 황실의 공식 거처입니다. 해자와 거대한 돌담으로 둘러싸인 궁은 건물과 다리가 있어 큰 공원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궁은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한 번 파괴되었다가 이후 같은 모습으로 재건되었습니다. 앞에 있는 돌다리는 생긴 모습 때문에 메가네바시(안경다리)라고 불립니다.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

그리스 여신 아테나에게 헌정된 파르테논 신전은 그리스 건축의 고전적인 걸작이자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언덕에 있는 가장 큰 신전입니다. 아테네 신화에서도 여러 번 등장하는 이 웅장한 건물은 기원전 480년에 페르시아에 의해 파괴된 옛 파르테논(Pre-Parthenon) 신전을 대체하여 기원전 5세기 중반에 지어졌습니다.

 

 

갤러리의 15/40 사진 19세기 말 축조된 이 사암 성은 멀라모어 반도의 사유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건축가 제임스 로슨 캐롤이 버로니얼(Baronial) 양식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벤불빈산을 배경으로 한 성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아일랜드 클라사이번성

19세기 말 축조된 이 사암 성은 멀라모어 반도의 사유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건축가 제임스 로슨 캐롤이 버로니얼(Baronial) 양식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벤불빈산을 배경으로 한 성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벨리즈 수난투니치 마야 유적지

이 고고학 유적지는 카요 지구의 모판강 위에 있는 능선 꼭대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수난투니치는 "바위의 처녀"라는 뜻으로, 6개의 광장과 26개 이상의 사원과 궁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스 포세이돈 신전

기원전 444~440년에 지어진 이 고대 그리스 신전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에게 바쳐졌으며 수니온 곶에 자리잡고 있는 아테네 황금기의 주요 기념물 중 하나입니다. 험준한 절벽 위에 위치한 신전은 수니온 곶의 끝에서 바다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과테말라 페텐 티칼

이집트의 기자 피라미드처럼, 과테말라 티칼에 있는 높이 솟은 지구라트 스타일의 피라미드는 지금도 감히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는 신비로움이 있습니다. 왜 마야인들은 이런 기념비적인 도시를 지었음에도 그 문명과 도시가 몰락하고 말았을까요? 마야 문명이 절정에 이르렀던 250년에서 800년대 사이에 티칼은 문화의 중심지였으며 거의 100,000명이 거주하고 있어 매우 북적이는 도시였습니다. 하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티칼의 인구는 급격히 감소했고, 950년에는 실질적으로 사람이 살지 않는 곳이 되었습니다. 도시의 기념비적인 건물들은 점점 우림으로 뒤덮였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캐니언디셰이

캐니언디셰이 국립기념물은 미국에서 가장 특별한 국립기념물 중 하나로, 나바호 네이션 경계 내에 있습니다. 전 지역이 나바호 네이션의 관리하에 있으며 국립공원관리청이 함께 관리합니다. 이 공원은 고대 유적과 이 지역에 거주했던 토착민들이 암석으로만 지은 암굴 주거지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약 5,000년 간 그래왔듯 이 유적지의 경계 안에는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현재 40가구의 나바호족이 가축과 농작물을 기르며 이곳에서 생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