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한동훈 “내 인생 ‘화양연화’는 文정권 초... 그땐 민주도 날 지지”

Jimie 2023. 2. 9. 04:53

한동훈 “내 인생 ‘화양연화’는 文정권 초... 그땐 민주도 날 지지”

입력 2023.02.08 21:05
 
 
54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대정부질문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뉴스1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에 대한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것을 놓고 더불어민주당 차원의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한 장관은 검사 인생에서 가장 빛났던 시기로 문재인 정권 초반을 꼽았다.

 

한 장관은 8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문제가 드러나면 사과하겠다고 말했지만, 아무도 저에게 사과하지 않고 있다”며 “김의겸 의원의 사과를 바라는 건 아니지만 공당 차원에서 사과는 하고 넘어가야 한다. 다시 한번 공개적으로 민주당의 사과를 요구한다”고 했다.

 

그는 “제가 공인이기 때문에 검증의 영역에 있다. 그런데 허무맹랑한 일이 드러났는데도 아무도 사과하지 않는 것이 국민들에게 보여지면 일반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10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에게 ‘7월19일 밤 서울 강남구 청담동 고급 술집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한 장관,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 김앤장 변호사 30여명과 심야 술자리를 가진 것 아니냐’는 취지의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의혹은 사실이 아니었다.

 

한편 이날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 장관에게 “(장관이)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강한 적개심을 갖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법무부 장관이 야당에 적개심을 갖는다면 검찰이 야당을 수사할 때 그 사건이 공정하다고 국민이 생각하겠느냐”고 했다. 김 의원은 “장관이 감정은 상해도 적개심을 제발 버리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한 장관은 “오히려 민주당이 저한테 너무 적개심을 드러내시는 것 같다”며 “제 검사 인생의 화양연화(花樣年華·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는 문재인 정권 초반기의 수사들이었다”고 했다. 그는 “그 당시 (민주당이) 저를 응원해줬고, 열렬히 지지해주셨던 걸 기억한다. 저는 그때와 달라진 게 없다. 오해가 있다면 서로 풀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2023.02.08 21:16:21
굿 가장 중요한건 범법은 그누구든 처벌하는거요 근데 떠민당 이놈들은 범법을 저질러놓고 인정이나 사과를 안해 아주 버러지같은것들이지요
답글5
736
1

2023.02.08 21:25:59
한동훈:더불어민주당의 대결은 1:167인데 더불어민주당은 당해내질 못한다. 이재명의 축구화 신고 헛발질하는 것과 똑 같다.
답글3
691
4

gators
 
2023.02.08 21:21:46
일류검사를 지들 맘대로 계속해서 사냥개로 부려먹을수 있다고 착각한 삼류쓰레기들의 착각.. 몽땅 소각장행..
답글3
684
1

 

더보기
 
 
관련 기사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지난해 후원금 한도를 다 채웠지만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것과는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6일 대정부 질문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집중 추궁했다. 이에 한 장관...
 
“다 거짓말인 게 드러났지만 국민 중 상당수에게는 제가 청담동에서 새벽에 윤도현 노래 첼로 반주에 맞춰 노래 부른 사람으로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