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국민대 “김건희만 한번에 통과? 사실과 달라” PD수첩에 정정보도 요구

Jimie 2022. 10. 14. 22:10

국민대 “김건희만 한번에 통과? 사실과 달라” PD수첩에 정정보도 요구

입력 2022.10.14 19:33

국민대학교가 MBC의 시사프로그램 ‘PD수첩-논문저자 김건희’ 편에 대해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14일 정정 보도를 요청했다. 국민대는 김 여사의 논문이 한 번에 통과됐다는 프로그램 내 진술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 등을 이유로 정정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법적 대응하겠다고 했다.

                                                                                    MBC 'PD수첩'

국민대는 이날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장 이름으로 보도자료를 내고 “이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내부 관계자들이 익명으로 진술한 두 가지 내용은 사실과 달라 정정보도를 요청한다”고 했다.

 

앞서 이날 MBC 피디수첩 프로그램에서는 김 여사가 국민대 관계자 5명 앞에서 논문을 발표하는 장면 등을 재연하는 내용이 담겼는데, 대역 사실을 고지하지 않은 점이 논란이 됐다. 또한 한 대역 관계자는 방송에서 “그 전엔 대학원생들이 모여서 논문 얘기하면 많이 떨어지고, 아무도 통과를 못했다. 그런데 김명신(김 여사)이 너무 쉽게 한 번에 통과를 한 거다”라고 했다.

 

그러나 국민대는 김 여사 논문에 대해 “논문계획서 예비심사, 학위청구논문 심사과정 등 다른 박사 과정생의 논문심사와 동일한 심사위원회 심사와 수차례에 걸친 내용 보완을 거쳐 논문이 통과됐다”며 “당시 모든 논문이 통과를 못 하는데 김 여사의 논문만 한 번에 통과했다는 진술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했다.

 

국민대는 김 여사의 논문이 사업계획서 같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국민대가 운영 중인 석·박사 학위논문의 4가지 유형에 속한다고 해명했다.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에서 받을 수 있는 디자인학 학위논문 유형 중 하나인 ‘사업계획서 작성에서 특허출원을 거친 사업화 및 상품화 업적’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국민대는 “정정 요청사항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강구할 수 있다”고 했다.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곰돌이
2022.10.14 19:50:00
mbc가 아주 소설을 쓰고 그 소설로 드라마를 찍었네. 드라마국 얼라들은 분발하라. 드라마가 얼마나 형편 없으면 시사제작국에서 드라마를 찍나? 쯧쯧.
답글1
197
14

술퍼맨
2022.10.14 19:49:24
MBC가 특정지역을 대표하는 좌파당의 현직대통력 흔들기 최일선에 나선 모양이다.. 왜곡 선동질로 흔들어 반사이익이나 챙겨먹으려는 습성을 가진 자들 끼리끼리 협작질 하는 꼬락서니 하고는..
답글1
181
9

先進韓國
2022.10.14 19:54:22
국민대 잘한다. MBC와 민주당, 좌파들은 좋게 대해주면 아주 호구로 보고 왜곡, 조작 보도로 결국은 탄핵애 돌입한다. 그러니 정확히 사실에 입각해서 반론할 것은 반론하고 소송할 것은 소송해야 한다. 호구 잡히면 절대로 안 된다. 윤 대통령 미국 발언 왜곡 보도와 이번 김건희 여사 왜곡 보도는 모두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위한 밑바탕을 까는 일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탄핵당한다.
답글1
160
1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