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윤상현, 정진석 저격한 유승민 향해 "그래서 경기지사 경선 탈락"

Jimie 2022. 10. 12. 02:47

윤상현, 정진석 저격한 유승민 향해 "그래서 경기지사 경선 탈락"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10.12 00:00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의 일본 관련 발언을 비판하며 사퇴를 촉구한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누가 보면 야당 강경파 정치인인 줄 알겠다"며 "당원들이 유 전 의원의 그런 정치에 실망해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에서 탈락시킨 것 아닌가"라고 했다. 윤 의원과 유 전 의원은 유력한 차기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 전 의원의 모습은 그야말로 가관"이라며 "'옳거니!'라며 약점이라도 잡았나. 정 위원장 메시지의 진의를 모를 분이 아닐 텐데 일부 문장 하나를 마치 급소라도 움켜쥔 것처럼 물고 늘어지고 사퇴까지 요구하다니"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유 전 의원을 향해) 잘한다고 박수치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안 보이나"라며 최근 다수의 차기 당 대표 여론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는 유 전 의원 지지율의 상당수가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 의한 '역선택'이라는 취지의 공격도 이어갔다. 그러면서 "정 위원장의 실수는 결코 유 전 의원의 기회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정 위원장은 오전 페이스북 글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일본군의 한반도 진주,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날이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을 비판하면서 "조선은 왜 망했을까. 일본군의 침략으로 망한 걸까. 조선은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고 적었다.

ADVERTISEMENT

이에 대해 유승민 전 의원은 "임진왜란, 정유재란은 왜 일어났나. 이순신, 안중근, 윤동주는 무엇을 위해 목숨을 바쳤나"라며 "이재명 덫에 놀아나는 천박한 발언"이라고 정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했다.

반면, 윤 의원은 정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조선 왕조 500년 동안 일본이 조선 왕조와 전쟁을 안 했다는 것이 아니라, 구한말 한일합방에 즈음해 전쟁이 아닌, 스스로 부패한 조선이 내부 모순을 이기지 못하고 힘 한번 못 써본 채 일본에 국권을 내주었다고 강조한 것이 정 위원장의 뜻임이 명백하다"고 발언 논란을 두둔했다.

 

다만 윤 의원은 "정치인은 자신의 말 뜻을 명확히 전달해야 한다"며 "행여라도 일본에 면죄부를 주는듯한 뉘앙스로 국민에게 들려 혼란을 야기하면 안 된다. 정 위원장이 좀 더 신중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202
  • kki8****방금 전

    찢재명이는 악귀 유승민은 마귀.윤미향은 악녀

    좋아요0화나요0
     
  • JESE****7분 전

    유승민, 저인간 뭐 볼게 있어? 배신이나 잘하지!꼴 보기싫다. 저리가라.

    좋아요2화나요1
     
  • bany****32분 전

    알만한 사람은 다 알잖아? 유승민이 떨어진 이유를? 굥이 탈락시켰다는 것을.

    좋아요6화나요3
     
15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