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황교익 "부모 총 맞은 박근혜…이렇게 불쌍한 사람 또 없어"

Jimie 2022. 2. 18. 04:08

황교익 "부모 총 맞은 박근혜…이렇게 불쌍한 사람 또 없어"

중앙일보

입력 2022.02.17 20:57

업데이트 2022.02.17 23:20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부모가 총에 맞아 죽는 등 가족사를 보면 이처럼 불쌍한 사람이 또 없다”고 말했다.

황씨는 17일 페이스북에 “‘정치인 박근혜’를 나는 경멸한다. 박근혜의 무능 탓에 국정은 대혼란에 빠졌고 많은 국민이 고통을 겪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인간 박근혜’가 가끔 눈에 밟힐 때가 있다. 박근혜도 정치인 이전에 한 인간”이라고 적었다.

 

그는 “박근혜는 부모가 총에 맞아 죽었다. 남동생은 한때 마약을 할 정도로 망가졌었다. 여동생과는 재산 문제로 다투었다. 가족사를 보면 이처럼 불쌍한 사람이 또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박근혜가 감옥에서 살다가 사면돼 대구에 살 집을 구했다. 사람들이 찾아가 담 너머를 들여다보고 있다. 구경꾼끼리 싸움이 붙었다는 뉴스도 본다. 박근혜가 아직 오지도 않은 집에서 이러고 있다”며 “박근혜는 아무 권력이 없다. 일반 시민이다. 한때 독재자의 딸이었고 대통령이었다 해도 이제는 그냥 시민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인간은 누구에게든 편히 쉴 수 있는 집이 필요하다. ‘인간 박근혜’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박근혜가 편히 쉬게 그냥 두었으면 한다. 인간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는 지켰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17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로 알려진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전원주택에 대한 경호·경비 문제를 놓고 대통령경호처와 경찰 등 실무진이 현장을 찾아 사저 내부를 점검한 가운데 사저 주변은 연일 방문객으로 붐비고 있다. 뉴스1

현재 삼성서울병원에 입원 중인 박 전 대통령은 퇴원 후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소재 전원주택에 입주할 예정이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달 이 주택을 25억 원에 매입했다. 계약서 작성 등은 박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의 부인이 도왔고, 현재 계약금과 잔금을 모두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이 박 전 대통령이 낙향해 머물 곳으로 알려지면서, 지지자 등 방문객이 몰리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박 전 대통령 사저 예정지 인근에서 방문객끼리 시비가 붙어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jlee****2시간 전

황관종

july****2시간 전

이놈은 문중을 욕되게 하는 놈낮작을 보니 씨도둑으로 낳은 놈 같구나

kimt****5시간 전

맛칼럼니스트ᆢ? 인성이 맛이 간 인간이네. 머리와 가슴이 썩어 부패한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