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

정경심 4년형 확정뒤…조국 "오늘 저녁은 가족과 밥 먹을줄"

Jimie 2022. 1. 27. 17:39

정경심 4년형 확정뒤…조국 "오늘 저녁은 가족과 밥 먹을줄"

중앙일보

입력 2022.01.27 15:15

업데이트 2022.01.27 15:56

조국 전 법무부 장관(왼쪽)과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 [중앙포토·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7일 부인 정경심(60) 전 동양대 교수가 자녀 입시비리·사모펀드 관련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4년을 확정 판결 받은 것과 관련해 "참으로 고통스럽다"며 심경을 밝혔다. 대법원 재판부가 정 전 교수에 대해 유죄 확정판결을 내린 지 약 4시간만에 나온 입장이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오후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오늘 저녁은 가족이 모여 밥을 같이 먹을 줄 알았으나 헛된 희망이 되고 말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전 장관은 지지자들을 향해 "음양으로 위로와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 이제 나라의 명운을 좌우할 대선에 집중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선진국 대한민국이 대선 결과 난폭 후진하게 될까 걱정이 크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제 가족의 시련은 저희가 감당하겠다. 송구하고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이날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정 전 교수의 업무방해, 자본시장법·금융실명법 위반, 사기, 보조금관리법 위반, 증거인멸·증거은닉 교사 등 혐의를 유죄로 인정해 징역 4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판결 직후 페이스북에 "재판운, 판사운이 있어야 한다는 말이 사라지는 세상을 만들겠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그렇게 만들겠다"며 "진실과 무관하게 오로지 판사 성향에 따라 극과 극을 달리는 판결은 사법개혁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썼다.

조 전 장관은 자신을 비롯한 일가 재판이 진행 중이던 지난해 5월 펴낸 회고록 '조국의 시간'에서 "법학자로서, 전직 법무부 장관으로서 기소된 혐의에 대해 최종 판결이 나면 승복할 것"이라고 쓴 바 있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blue**** 3분 전

정경심 구속됐고 조민 부정입학 의사면허 취소되고 고려대 입학취소에 한영외고 입학취소 하면되고 아들 부정입학 취소하고 조국만 남았다 무기징역으로 나쁜짓하고 그러면 어때로 어렵게 산걸로 사회를 더럽힌 죄 달게 받아야

 

yhpa**** 15분 전

오늘은 바른사회, 정의사회를 갈망하는 20대 30대의 승리의 날이다. 범죄자 문재인, 이재명,추미애 반드시 감옥 보내야...

sons**** 20분 전

범죄 가족....지능적 범죄겉으로는...정의로운척, 공정한 척,뒤로는... 수단방법 안가리고...자기 이익 추구.** 너희들은....학교가서....다시 배워라. 정의가 무엇인지, 공정이 무엇인지... 너희 딸도 ....곧 갈거야

yain**** 23분 전

가족의 시련? 그것은 당신들이 저지른 불법과 거짓에 대한 당연한, 아주 당연한 대가 아닌가? 그럼에도 무슨 억압이나 받는 듯 시련 어쩌구 떠드는 게 너의 양심이냐? 한심한 놈.

happ**** 39분 전

무엇이 문제였는지, 무엇이 왜 잘못된것인지 아직도 파악이 안된다는건가? 그것도 법대교수가...

mylo**** 41분 전

정경심 4년 확정, 박근혜 정부 개성공단 폐쇄 합헌 결정, 김학의 성접대 무죄. 뇌물 무죄 확정, 문재인 정부 환경부 장관 블랙 리스트 김은경 2년 확정.... 오늘 멋진 판결들이 많이 나왔네요.

youn**** 1시간 전

문재인정권의 최대 모순이 조국이다. 스스로 공정과 정의를 외쳐 놓고 사정의 상징 조국이 그것을 깼다. 국민의 분노를 내로남불로 대응한 문재인정권, 그기서 윤석열을 탄생시켰다.

hcle**** 1시간 전

솔찍히 과거 미래 통틀어 이번 정권보다 못하는 정권은 다시는 없을것이다.. 장담한다 내로남불의 극치를 다시는 보고 싶지 않다 . 그리고 더불민주당의 반민주행태를 특히 586 찌징이들 다시는 보고싶지 않다.

neom**** 1시간 전

제자식 뒷구멍으로 대학 넣으려고 파렴치한 짓을 저지르고는 누가 들으면 구국을 위한 살신성인이라도 한 줄 알겠소. 인간이 어떻게 이렇게도 부끄러움을 모를 수가 있나.

blue**** 1시간 전

이런 후안무치한 놈이 서울대 교수, 법무부 장관?? 전과4범 쌍욕 인성 쓰레기 찢재명이는 더듬어만진당 대선 후보?? 하긴 종북 쓰레기가 대통령 해먹는 개판이니 할말없다.

mylo**** 1시간 전

조국 씨에게는 물휴지 세차원들이 많이 있잖아요. 그 사람들하고 저녁식사 줄겁고 맛있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mabu**** 1시간 전

삼척동자도 법에 문외한 범부도 예측할수 있는 사안을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몰랐다 그러면 그에게서 법을배운 학생들은 기본도없는 교수에게서 사기당한거 아니냐

echo**** 2시간 전

꿈도 야무지다. 천벌을 받을넘. 추상같은 법을 지켜야 할 법무장관으로 법을 지멋대로 유린한 파럼치범이 할소리냐. 너도. 니 딸도 한가족이 감방에서 콩밥먹으며 재회하길 국민들은 바란다.

hyun**** 2시간 전

이젠 딸 대학교 및 의전원 취소, 의사면허 취소 당하게 될거고, 그 이후 아들 부정입학 다루게 될거다. 고통은 계속 될거니 기다리고 있어라...문재인이도 마음이 많이 아프겠다. 마음의 빚을 진 사람이 이렇게 고통 당하는 것을 보니....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