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준석 "윤석열 지지율, 60대 빼곤 다 포위…어안이 벙벙"

Jimie 2021. 12. 31. 04:55

이준석 "윤석열 지지율, 60대 빼곤 다 포위…어안이 벙벙"

중앙일보

입력 2021.12.30 23:42

업데이트 2021.12.31 00:20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돈산업발전 토론회'에서 축사를 마친 뒤 복도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김경록 기자

이준석(사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추락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제 60대 빼고는 다 포위당했다"며 "황당하다"고 개탄했다.

이 대표는 이날 TBS 라디오 '신장식의 신장개업'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제가 60·70대에 10·20·30대를 더해서 세대 포위론, 세대 결합론을 이끌어왔다. 그러나 무슨 근자감(근거없는 자신감)인지 선대위의 주요 의사결정을 하는 분들은 10·20대를 다 잡아놓은 고기라 생각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는 이날자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기관 합동 전국지표조사(NBS)와 전날 발표된 서울신문 의뢰 한국갤럽 조사에서 윤 후보가 60대 이상 고령층을 제외한 전 연령층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뒤처지는 결과가 나온 것을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갤럽 조사에선 윤 후보의 20대 지지율이 9.5%로 한자릿수까지 추락하기도 했다. (NBS 27~29일 실시, 한국갤럽 27~28일 실시,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 참조)

 

그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이후 내가 당대표를 하면서 11월까지 어떤 조사를 봐도, 우리가 50% 이상을 거기(20대)서 득표하니 '다 잡은 고기'라는 잘못된 인상을 준 것 같다"며 "오늘 조사를 보면 그분들(윤 후보측)이 얼마나 오판했나. 60대를 빼고는 이제 다 포위당했다"고 탄식했다. 그는 "내가 그걸 보고있으면 황당하지 않겠나"라며 "어안이 벙벙하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 선대위 문제점에 대해 "매머드가 문제"라며 "잡아야 한다. 먹기만 많이 먹고 제대로 하는 게 없다"고 거듭 선대위 해체론을 제기했다. '이수정·신지예·김민전 등 논란이 됐던 영입 인사를 정리하라는 거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 대표는 "그 사람들을 모셔놓고 해촉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그러니까 해체하라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매머드는 틀렸다. 말을 새로 뽑아오든, 개썰매를 끌고오든 딴 것을 타고 다녀야 한다"며 "뭐든 다른 형태로 전환해야지 이 매머드를 타고 다니면 (선거) 끝난다"고 했다.

그러나 당내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후보 교체론에 대해 이 대표는 "후보를 교체하려면 최고위원회의에서 내가 당대표로서 회의를 주재해 의결해야 하나, 나는 그럴 의사가 절대 없다"고 못박으며 "그렇게 후보를 교체하면 그 선거는 진 선거"라고 일축했다.

 

김다영 기자 kim.dayoung1@joongang.co.kr
 
 
블로거 촉>
후보는 이준석에게 딱 한마디~!!!
"당대표실에 앉아서 입닫고 있어라" 하시오.
 
 
5443**** 4분 전

매머드가 문제가 아니라 이준석이 제몸을 깎아 먹는지도 모르고 밖으로 떠돌며 짓거려 대는 것이 더문제다 , 내부에서 해결해야지 ....대표가 대표아니라 훼방자 노릇을 하니 되겠는가? 대표라는 자리를 가지고 너무 우쭐대지 말고 이번 윤후보가 당선 안되면 대표직을 당연히물러난다는 것을 모르는가?그렇게 되면 지금 까지 국민의 힘을 믿고 있던 국민들의 실망을 무엇으로 보답할것인가? 그리고 자기당을 비웃는듯하는 표정좀 바꾸라 지금 국민들이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그 비웃는듯한 표정 그게 뭔가?친지들에게서 자주 듣는 소리다

 

abcc**** 9분 전

내어안이벙벙하네 정신병자새 ㄱ. 이런식으로 선거끝날까지 떠들것같은 이재명 선거운동원이다 기가안찬다 저새 ㄱ보면

tige**** 1시간 전

이준석 이자의 언행은 고의든, 미필적 고의든, 아니면 무지든 하여간 결과적으로는 전형적인 프락치들의 언행임에 틀림이없다. 별로 변변치도 못한 지식 나부랑이로 이말 저말, 이리 저리, 왔다 갔다, 사리판단 분별심 전혀없이 정말 지혜롭지 못한 인간이다.

 

tige**** 1시간 전

이준석 이자의 언행은 고의든, 미필적 고의든, 아니면 무지든 하여간 결과적으로는 전형적인 프락치들의 언행임에 틀림이없다. 별로 변변치도 못한 지식 나부랑이로 이말 저말, 이리 저리, 왔다 갔다, 사리판단 분별심 전혀없이 정말 지혜롭지 못한 인간이다.

 

har**** 4시간 전

준석아, 니 선거도 한번도 승리 못해봤는데 무슨 남의 선거에 이렇게 훈수질이냐.. 누구한테 배웠는지 정치 참 추접스럽게 배웠다. 중국집 배달원도 아니고 검찰 총장했던 분을 노란 글씨에 빨간 후드를 입자고 하며 유세활동하니 참 가관이더라. 니 믿고 따른 윤석열도 한심하고. 사람을 잘 봐야 리더인데..

aaaa**** 4시간 전

참 말 많네 대선에서 지든 이기든 너는 끝났다 아니 조폭이 접수한 당으로 가거라,,,,

 

jaks**** 5시간 전

준석아 그만 좀 해라아니면 민주당가서 하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