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준석, 뭐 좀 걸어봐" 강용석, "당신도 채널 걸어라" 댓글에…

Jimie 2021. 12. 28. 17:19

"이준석, 뭐 좀 걸어봐" 강용석, "당신도 채널 걸어라" 댓글에…

2021.12.28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변호사. 부산일보 DB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이 성상납을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를 고소하겠다고 밝히자 가세연 측이 "성상납을 받았는지 아닌지부터 명확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28일 국민의힘 당 대표실은 "가세연에서 제기한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며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 고소장은 곧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가세연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는 이날 오후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금명간 하지 말고 오늘 고소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강 변호사는 "고소장 쓸 내용도 없잖아. 성상납이 전부 허위라는 주장일테니"라면서 "성상납을 받았는지 아닌지부터 명확히 밝혀"라고 촉구했다.

 

이어 "대전에 갔는지, 룸살롱을 갔는지, 갔는데 안 했다는건지 이런건 안 밝히고 어디서 고소 드립을 치고 있어"라며 "고소 드립 가세연엔 안 통한다는거 모르니"라고 했다.

 

그는 또 "너 좋아하는거 뭐 좀 걸어봐"라며 "대표만 가지고 약하니까 정계은퇴까지. 대표야 성상납이 진실이면 당연히 관둬야 하는 거니까"라고 압박하기도 했다.

 

이에 한 누리꾼이 "당신도 가세연 채널 폭파 + 유튜브 은퇴 걸고 하든가"라는 댓글을 달자 강 변호사는 "그건 걸 필요가 없다. 허위면 처벌받는데"라는 답글을 달았다.

 

그러자 다른 누리꾼들은 "이준석도 허위면 처벌 받으니 걸 필요 없지 않나" "팩트라면서 당신은 왜 못 거느냐" 등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강용석 변호사 페이스북 캡처 

 

강 변호사는 "이 대표가 2013년도 아이카이스트 김성진 대표로부터 대전의 한 호텔에서 성접대를 받았다. 대전지검 수사자료를 통해 이를 확인했다"며 성상납을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와 관계가 없는 사기 사건에 대한 피의자 진술을 바탕으로 저에 대해 공격한 것"이라며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에 대한 수사 중 저에 대한 문제가 발견됐다면 그 당시 수사가 들어갔을 사안이지만, 저는 단 한 번도 수사를 받은 적도, 이와 관련한 어떤 연락도 받은 적 없다"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이날 추가로 올린 글에서는 "검찰 기록을 어떻게 전체를 입수했다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언급된 일 자체가 없다는데, 검찰 기록의 어디를 보고 방송을 하는 것인지 궁금하다"면서 "검찰 기록이 아닌 것을 검찰 기록과 교묘하게 혼재해서 보여주면서 방송하지 맙시다"라고 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역균형발전 모색 정책토론회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일보(www.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