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대장동 유동규 휴대폰 주워간 사람, 통화한 사람이라도 밝히라

Jimie 2021. 12. 19. 08:56

[사설] 대장동 유동규 휴대폰 주워간 사람, 통화한 사람이라도 밝히라

조선일보
입력 2021.12.18 03:24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검찰의 압수 수색을 받을 당시 던진 휴대전화를 한 남성이 가져가는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TV 조선
 
 

대장동 비리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 직전 창밖으로 던진 휴대전화를 가져간 사람이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핵심 측근인 정진상 선대위 비서실 부실장의 지인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민의힘 대선 캠프 원희룡 본부장은 “정씨 지인은 CCTV에 얼굴이 안 나타나는 각도로 걸어가 가져갔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주변을 살피거나 망설이는 행동을 하지 않았다. 다른 행인들이 휴대전화를 보기만 하고 그냥 지나친 것과 달랐다. 알고 주워간 것 아니냐는 의심이 드는 장면이다.

원 본부장은 얼마 전 유씨가 휴대전화를 버리기 직전 정진상 부실장과 통화했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이미 사실로 드러났다. 원 본부장은 이어 유씨가 정 부실장만이 아니라 “이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비서와도 통화했다”고 했다. 유씨는 이 사람과 통화한 직후에 휴대전화를 밖으로 던졌다는 것이다. 정 부실장은 유씨와 통화가 사실로 드러나자 “잘못이 있다면 감추지 말고 충실히 수사에 임하라고 당부했다”고 했다. 그런 통화라면 왜 유씨가 휴대전화를 창밖으로 던졌겠나. 유씨는 대장동 비리가 불거지자 기존 휴대전화를 바꿨다. 무언가 숨겨야 할 것이 많은 것이다.

 

대장동 사건의 증거 인멸을 논의한 것이라면 수사의 결정적 단서가 될 수 있다. 그러려면 정진상 부실장 등을 불러 조사해야 하는데, 오히려 검찰은 정 부실장이 ‘수사 유출에 강력히 경고한다’고 하자 “당사자 명예가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엎드렸다. 경찰은 휴대전화 습득자 신분을 계속 함구하고 있다.

 

유씨 휴대전화 확보와 분석은 대장동 수사의 기본이다. 그런데 검찰은 열흘간 찾지도 못했다. “유씨 집 창문이 열린 사실이 없다”는 거짓말까지 했다. 경찰은 한나절 만에 찾았지만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를 한 달이 지나서야 검찰과 공유했다. ‘유씨 전화를 이 후보 최측근 지인이 가져갔다’는 야당 주장에 대해서도 “현재까지 증거와 수사에 부합하는 사실이 없다”고 애매한 발표를 했다. 유씨 전화 포렌식은 지난달 끝났다. 검찰과 경찰은 최소한 유씨가 누구와 통화했는지, 휴대폰을 주워간 사람이 누군지는 밝혀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사건 은폐다.

 

 

 

2021.12.18 03:46:50
대장동사건은 이재명게이트인데 과연 좌파문가정권의 똥개들 검경찰이 수사를 제대로 할리가 만무하다.....대충 시늉만 내면서 시간끌기로 눈치만 볼뿐.....정권교체만이 이모든 짓거리를 파헤쳐서 관련똥개들도 강력처벌하고 그최윗선 이재명도 감옥에 집어넣어야 한다...비열하고 악랄한 사기비리좌파들 말이다.
답글1
1068
7
2021.12.18 06:39:48
조선이 참으로 눈물겹다.. 아직 안 늦었다. 차라리 후보 등록하기전에 윤석열 끌어 내려라... 아무리 조중동 발악해도 이제 국민들은 진심을 알아간다..어케 어리버리 무능, 무식한 윤석열을 대통령으로 뽑겠어요..
답글14
16
998
김기원
2021.12.18 05:30:29
무눙한 건달들의 불법-탈법-내로남불은 끝이 없다!!! 대장동 게이트의 주범인 재명이가 대통령후보가 되니, 김명수-박범계-김오수등 이미 권력의 시녀가 되어버린 사법부가 노골적으로 감싸고 있다!!! 이번 대선에서 기필코 써거빠진 현정권을 몰아내고, 나라를 다시 반듯하게 바로 세워야 한다!!!
939
6
김기욱
2021.12.18 06:43:21
주범 면죄부 주고 없던 일로 덮기를 작심하고 빌미가 될 건 다 인며롸고 숨기고 허위조작하는데만 혈안인데 그걸 밝힐 까닭이 있겠나, 무법천지 법치농단 ㅂ접치 파탄 시키고 있는 자들 반드시 법정에 세워 주범과 함께 똑같이 죄값 치르게 해야 한다, 이것만이 나라 구하고 국민이 살길인 거다
259
3
2021.12.18 07:37:32
하여튼 이재명이는 얼굴에 철판 깔았다. 이런 자가 어떻게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겠는가? 아무리 생각해도 이재명이를 지지하는 자들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225
2

2021.12.18 06:51:18
경찰, 검찰 좌파식 개혁이 아닌 제대로된 개혁이 필요한 이유다 정치권에 아부하지 않는 중립을 지키도록 하는 강력한 법 제정이 필요하다 이들이 정치권에 아부하며 정작 국민들이 알아야할 진실과 범죄행위가 숨겨지고 있다고 보면 끔찍한 일 아닌가?
194
2
2021.12.18 07:38:29
밝혀라. 수사당국은. 아니면 너희들을 엄단할 것이다
165
2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시인 문정희는 ‘부부’에서 결혼 생활의 고단함을 토로하면서도 한 번 맺은 인연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결혼은 사랑을 무화(無化)시키는 긴 과...
 
대장동 비리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 직전 창밖으로 던진 휴대전화를 가져간 사람이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핵...
 
코로나 태풍이 몰아치고 있다. 어설픈 위드 코로나 실험이 초래한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이다. 가라앉은 듯싶다가 조금의 틈만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