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Arts

小村之恋 - 邓丽君

Jimie 2021. 6. 1. 19:50

잊을 수 없어요.

꼬불꼬불한 개울, 푸른산 고개 넘어 작은 마을~.

푸른 하늘, 풍기는 꽃향기, 어찌 그립지 않으리오.

 

小村之戀(샤오춘치리엔, 그리운 고향)

1978

邓丽君

 

 

 

邓丽君 - 小村之恋

https://www.youtube.com/watch?v=tnxiAg4Afqw

 

 

弯弯的小河 青青的山岗 依偎著小村庄

개여울 구비처 흐르고 푸른산 고개너머로 기댄 작은 마을

蓝蓝的天空 阵阵的花香 怎不叫人为你向往

파아란 하늘과 잔잔히 풍겨오는 꽃향기 어찌 그리워하지 않으리오

 

啊!问故乡 问故乡别来是否无恙

아 고향이여 고향아 별일없이 잘있느냐

我时常时常地想念你

난 자나깨나 생각하죠 그리운 고향

我愿意 我愿意 回到你身旁 回到你身旁

나는 원하죠 나는 원해요 너에게 돌아가고 싶다고 너에게 돌아가고 싶다고

美丽的村庄 美丽的风光 你常出现我的梦乡

아름다운 산촌 아름다운 풍경 항상 떠오릅니다 나의 꿈속에

 

[口白]:在梦里 我又回到了我难忘的故乡

꿈길에서 난 또 다시 잊지못할 고향으로 돌아가요

    那弯弯的小河 阵阵的花香

그 개여울 구비처 흐르고 잔잔히 풍겨오는 꽃향기

    使我向往 使我难忘

그리움에 젖어 잊을수없어요

 

难忘的小河 难忘的山岗 难忘的小村庄

잊지못할 개여울 잊지못할 고개너머 잊지못할 작은 산촌

在那里歌唱 在那里成长 怎不叫人为你向往

그 속에서 노래부르며 그 속에서 자랐지요 어찌 그리워하지 않으리오

 

啊!问故乡 问故乡别来是否无恙

아 고향이여 고향아 별일없이 잘있느냐

我时常时常地想念你

난 자나깨나 생각하죠 그리운 고향

我愿意 我愿意 回到你身旁 回到你身旁

나는 원하죠 나는 원해요 너에게 돌아가고 싶다고 너에게 돌아가고 싶다고

美丽的村庄 美丽的风光 你常出现我的梦乡

아름다운 산촌 아름다운 풍경 항상 떠오릅니다 나의 꿈속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