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진중권, ‘사람에 투표해 달라’는 與에 “사람이 사람 같아야지”

Jimie 2021. 3. 26. 09:05

진중권, ‘사람에 투표해 달라’는 與에 “사람이 사람 같아야지”

조선일보 서유근 기자

입력 2021.03.26 07:29 | 수정 2021.03.26 07:29

 

/페이스북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사람에 투표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영상을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는 것을 두고 “사람이 사람 같아야 사람이지”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람에 투표해 주십시오’라는 문구가 들어간 사진을 올리며 이같이 썼다.

이 문구는 최근 고민정·윤건영·김민석 등 민주당 의원들이 보궐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며 공유하고 있는 영상 내용 중 일부다.

 

/페이스북

 

민주당 의원들이 공유 중인 해당 영상에는 “‘파란색이 싫어졌다'와 ‘빨간색이 좋아졌다’가 같은 말인가요”라며 “같은 말이 아닙니다. 당신은 빨간색이 어울리는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은 이제껏 단 한 번도 탐욕에 투표한 적이 없습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파란색과 빨간색은 각각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당색이다.

 

그러면서 “오세훈이라는 사람이 박영선이라는 사람을 대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박형준이라는 사람이 김영춘이라는 사람을 대신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서울이 전광훈의 놀이터가 되지 않기를 빕니다. 부산이 엘시티의 발아래에 놓이지 않기를 빕니다. 사람에 투표해주십시오”라는 내용이 나온다.

 

이 영상은 국민의힘을 ‘탐욕’으로 규정하는 등 네거티브성 문구가 담겨 논란이 됐다. 또한 민주당 소속이었던 박 전 시장 성추행 사건으로 발생한 보궐선거에서 “탐욕에 투표하지 말라”는 주장이 부적절하다는 비판도 나왔다.

 

특히 이 영상은 박 전 시장의 성폭력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지칭했다가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 대변인직에서 사퇴한 고민정 의원이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조수진 대변인은 논평에서 “탐욕은 지나치게 욕심을 낸다는 뜻으로, LH 사태로 촉발된 문재인 정권의 땅 투기 게이트 의혹의 본질이야말로 탐욕, 친문(親文)의 탐욕”이라고 했다.

 

그러자 고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을 공유한 것에 대해 몇몇 야당 의원님들께서 충고의 말씀을 하셨고, 언론들도 저를 내세우는 것이 제목을 뽑기에 효과적이라 생각이 들었는지 비난 섞인 기사들을 쓰셨다”며 “어떤 망신을 줘도 모두 받겠다. 그 비웃음들 참아내겠다”고 했다.

 

고 의원은 “다만 가만있으라, 아무 말도 꺼내지 말라 하지는 말아 달라”며 “저에겐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만들어 가고 있는 그 세상을 거꾸로 돌려놓을 순 없다”고 했다.

 

관련 기사

‘박원순 책’ 조기숙 추천사에… 진중권 “윤리적 과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을 다룬 책 ‘비극의 탄생’에 추천사를 쓴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를...

 

진중권 “이해찬은 민주당의 원흉, 운동권 논리로 정당정치 파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2일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현재 민주당 상황을 만든 원흉”이라며 “당 대표를 지내면...

사회 많이 본 뉴스

진중권, ‘사람에 투표해 달라’는 與에 “사람이 사람 같아야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사람에 투표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영상을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는 것을 두고 “사람이 사람 ...

 

얀센 백신 “2분기 50만명 미만 공급” 정부 “계약 위반”

얀센 코로나 백신을 만든 미국 존슨앤드존슨(J&J)사가 최근 우리 정부에 50만명분 미만을 2분기(4~6월)에 공급하겠다고 통보한 것...

 

오세훈이 박영선 앞서자 親文 “요즘 20대는 철이 없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 여론조사에서 20대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에 대한 강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5일 나오자 친문(親文) 온...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