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합참 "北발사체 추정 물체 어청도 해상서 인양 중"

Jimie 2023. 5. 31. 13:24

[속보] 합참 "北발사체 추정 물체 어청도 해상서 인양 중"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3.05.31 15:16

합동참모본부는 31일 오전 8시 5분경 어청도 서방 200여㎞ 해상에서 북 주장 우주발사체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를 식별해 인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사진 합참

합동참모본부는 31일 오전 8시 5분경 어청도 서방 200여㎞ 해상에서 북 주장 우주발사체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를 식별해 인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사진 합참

합동참모본부(합참)가 31일 북한이 주장하는 ‘우주발사체’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를 인양하고 있다.

합참은 이날 오전 8시 5분경 어청도 서방 200여㎞ 해상에서 북한 주장 우주발사체 일부로 추정되는 물체를 식별해 인양 중이라고 밝혔다.

[속보] 합참 "北발사체 추정 물체 어청도 해상서 인양 중" | 중앙일보

Close

어청도는 전북 군산 서쪽 60여km에 위치한 섬이다.

군은 발사체를 수거한 뒤 전반적인 성능과 외국 부품 사용 여부, 기술 수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사진 합참.

합참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오전 6시 29분 평안북도 동창리 일대에서 남쪽 방향으로 발사체 1발을 발사했다.

해당 발사체는 백령도 서쪽 먼바다 상공을 통과해 어청도 서방 200여㎞ 해상에 비정상적 비행으로 낙하했다고 합참은 전했다.

북한이 위성을 탑재했다고 주장한 발사체를 쏜 것은 2016년 2월 7일 ‘광명성호’ 이후 7년만이다.

 

 

합참 "북, 남쪽 방향으로 우주발사체 발사"

https://www.youtube.com/watch?v=iI3VJuBpBxM 

 
 

이보람 기자 lee.boram2@joongang.co.kr

 

 

  • soil****5분 전

    부품 하나라도 기술력을 가름할 수 있는 중요한 증거물. 국방과학연구소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팟팅!

    좋아요0화나요0
     
  • elde****8분 전

    북한이 준 선물을 감사히 받았으니 하루 속히 북한과 화해합시다 . . . 7천만 국민들을 모두 살려내는 방법입니다 . . . 33년전에 공산당과 화해하고 베를린 장벽을 깨버린 독일이 세계 최고로 행복한 나라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답글 1
    좋아요1화나요6
     
  • yusa****11분 전

    해군장병들아, 연료탱크인지 깡통만 건지지말고 탄두부분과 추진엔진을 찾아내면 모두 특진시켜주마. 모든 기술은 대가리와 꽁디에 들어있으니까. 화이팅!!!

    좋아요4화나요0
     

72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