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러시아 공군 최악의 날"…의문의 무더기 추락 / SBS 8뉴스

Jimie 2023. 5. 16. 09:35

"러시아 공군 최악의 날"…의문의 무더기 추락 / SBS 8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T1zYqLQY5Jo 

180,403 views May 16, 2023 #SBS뉴스 #8뉴스 #러시아

 

 

〈앵커〉 우크라이나와 가까운 러시아 지역에서 러시아 군용기 4대가 추락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았는데, 러시아 측이 자기 나라 군용기인 줄 모르고 잘못 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홍갑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러시아 군 소속 Mi-8 헬기가 공중에서 폭발합니다. 헬기가 추락하고, 시커면 연기가 피어오르는 영상이 인근 건물에서 잡혔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3일 우크라이나 북동부와 인접한 러시아 브랸스크 지역에서 수호이-35와 수호이-34 전투기, Mi-8 헬기 2대 등 모두 4대의 군용기가 추락했다고 러시아 타스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로 인해 승무원 9명이 숨졌습니다. 전투기와 헬기가 추락한 이유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러시아 군용기 추락에 관여하지 않았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비공식 러시아 텔레그램 채널은 오인으로 인한 격추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러시아의 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의 수장인 예브게니 프리고진도 러시아 군용기 4대가 추락한 지점을 가리키면서 러시아 방공체계가 추락에 관여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4대의 비행기가 추락한 지점들로 원을 그리면 반경이 40km이고, 해당 지점들은 정확히 원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러시아군의 오인 사격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러시아 공군 최악의 날이라고 독설을 쏟아냈습니다.

 

(영상편집 : 전민규)

 

[W디펜스] “러 공포의 진앙지” ‘버섯구름’ 충격 / 머니투데이방송

https://www.youtube.com/watch?v=VJqYQMTIveA 

43,992 views May 16, 2023 #흐멜니츠키 #드론폭발 #우크라이나

 

러시아는 한국 포탄이 우크라이나에 제공되는지를 눈에 불을 켜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모두 탄약이 부족한 상황이라 포탄이 전세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러시아가 드론으로 우크라이나의 탄약고가 있는 도시에 집중적인 공격을 퍼부었습니다. 이는 우크라이나가 지난달 말 크름반도의 유류 저장고를 드론으로 타격한 데 대한 맞불 작전으로도 해석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14일(현지시간) 영국 더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서부 도시 흐멜니츠키 지역을 공격하기 위해 21대의 드론을 보냈습니다. 이 중 17대는 격추됐지만 4대는 목표물에 도달해 공격을 가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도시에 거대한 폭발이 잇달아 발생했습니다.

 

아나운서: 우한나

영상콘텐츠: 강주희, 김유석

기사콘텐츠: 백승기

기획: 강인형

총괄: 정미경

제작: MTN 머니투데이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