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김기현 "전대때 전광훈에 도와달라 했더니 터무니없는 요구"

Jimie 2023. 4. 22. 05:26

김기현 "전대때 전광훈에 도와달라 했더니 터무니없는 요구"

중앙일보

입력 2023.04.21 23:33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3·8 전당대회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도움을 받았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도움 요청 사실은 있다"면서도 "터무니없는 요구를 해서 거절했더니 도와주겠다고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설명자료를 내고 "(당 대표) 선거에 입후보한 후보자로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당시 전 목사가 '향후 공천관리위원장 인선 시 본인의 동의를 받으라'는 터무니없는 요구를 해왔고, 그 즉시 그러한 요구를 거절한 바 있다"며 "그 후 전 목사가 비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며 결국 도와주겠다고 하지 않았던 사실이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 언론매체는 이날 오후 '김 대표가 전당대회 전 도와달라고 했고, 돕지 않았으면 절대 1차(경선)에서 이기지 못했을 것'이라는 전 목사의 주장을 보도했다.

 

 

이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페이스북에 해당 기사를 공유하며 "도움을 요청한 게 사실이라면 그냥 이제 일말의 기대치도 없으니 저분(전 목사)을 상임 고문으로 모시라"고 비꼬았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 mini****27분 전

    뭐? ㅋㅋㅋ 김기현 상상이상으로 개차반이네.

    좋아요5화나요1
     
  • rty7****43분 전

    궁민당은 그야말로 여러분야의 전문가들만 모여있구나. 사이비신자, 일베, 꼴통, 상도놈, 강원도놈.

    좋아요4화나요5
     
  • yljb****1시간 전

    2016 총선 대선때도 교회 장로 황교아니가 짝퉁목사 전과후니하고 놀아나가다 보수를 연전연패로 몰살시키더니. 또시작이다. 이번엔 김기현장로가 또 셀프로 안수하고목사 흉내내는 전광후니한테 아주 털 다뽑아 상납하려했구만. 니들 다 교회를 나오던지 정치 그만해라.

    좋아요10화나요3
     

32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