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청담동 의혹 선동 가담한 제1야당에 김미애 "이재명 방탄용 사당에 무엇을 기대하겠나"

Jimie 2022. 11. 25. 16:12

 

청담동 의혹 선동 가담한 제1야당에 김미애 "이재명 방탄용 사당에 무엇을 기대하겠나"

Nov 25, 2022

#이재명 #청담동 #지도부 #공모자 #공상허언증

국민의힘 김미애 원내대변인이 22년 11월 25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 선동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TV는 창간 35년 정통언론, 시사포커스에서 스마트 영상시대를 맞이하여 각색없는 진짜뉴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사포커스TV'를 시청하시면 공중파 또는 종편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좀 더 자세한 뉴스와 개인 유튜브에서는 보기 힘든 국회등 현장의 목소리를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발 빠르게 소식을 전하는 '시사포커스TV'가 되겠습니다.

 

첼리스트 통화 '가짜'…김의겸 "심심한 유감"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www.youtube.com/watch?v=wFnjB9WdH4U 

Nov 24, 2022

첼리스트 통화 '가짜'…김의겸 "심심한 유감"

[앵커]

지난달 열린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장관이 청담동 고급바에서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된 바 있죠.

경찰 수사 결과 해당 사건의 핵심 관계인인 첼리스트의 증언이 거짓말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소재형 기자입니다.

[기자]

한동훈 법무장관과 김앤장 변호사 30여명이 청담동 한 고급바에서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

그러면서 해당 술자리에 있었다던 첼리스트 A씨의 통화녹음 내용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김의겸 /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달 24일)] "청담동에 있는 고급스러운 바였고요. 윤석열 대통령도 이 자리에 청담동 바에 합류를 했습니다. 기억나십니까."

한 장관은 그런 사실이 없다며 적극 부인했는데,

[한동훈 / 법무부 장관(지난달 24일)] "법무부 장관직을 포함해서 제가 앞으로 어떤 공직이든 뭐든 다 걸겠습니다."

실제 경찰의 수사 결과, A씨의 통화 내용이 거짓말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피고발인 신분인 A씨가 "남자친구를 속이려 거짓말을 했다"고 진술했다며, 김 의원 소환은 사실관계를 추가적으로 확인한 뒤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윤 대통령이 새벽 1시 넘어서 술자리에 참석했다고 말한 것과는 달리, A씨는 전날 오후 10시 술자리를 떴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해당 진술이 사실이라면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께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면서 "다만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소재형입니다. (soja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