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주사파 인사 “北 핵개발로 2차 남조선 해방전쟁 임박”

Jimie 2022. 11. 4. 09:20

[단독] 주사파 인사 “北 핵개발로 2차 남조선 해방전쟁 임박”

한호석, 북한 지령 받아 폐간됐던 매체에 수백 편 기고

입력 2022.11.04 06:00

주사파(主思派) 핵심 인사가 북한의 미사일 발사, 핵개발 등과 관련해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대법원서 폐간 명령을 받은 종북 성향 인터넷 신문에 “제 2차 남조선 해방전쟁이 임박했다”는 등의 글을 다수 내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종북 인터넷 매체인 ‘자주시보’에 접속하니 한호석 통일학연구소 소장이 쓴 글이 500편 넘게 검색됐다. 그 중 지난 9월 19일 쓴 글은 “북한이 6·25 당시 ‘제 1차 남조선해방전쟁’을 했지만 정전협정으로 무기한 연기됐고, ‘제 2차 남조선해방전쟁’을 재개하려는데 그 시점이 임박했다”는 내용이 핵심이다. 그는 북한은 ‘조선’으로, 남한은 ‘남조선’으로, 미국은 ‘아메리카핵제국’이라고 불렀다.

한 소장은 미국에서 통일 운동을 한 인사로, 주사파의 핵심 인사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01년 주사파에서 출발한 NL(민족 해방) 계열 인사들이 충북 괴산 군자산에서 모여 ‘군자산의 약속’이라는 결의 대회를 할 때 연설까지 할 예정이었지만, 정부에서 입국을 불허해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호석 통일학연구소장이 자주시보에 올린 글들. 자주시보 홈페이지의 오른쪽 위에는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홍보하는 주권연대의 글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홍보하는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련)의 영상이 링크된 배너도 보인다. /자주시보 캡처

그가 쓴 글에는 북한식 표현과 주장이 점철돼 있다. “1950년 6월 25일 류경수105근위서울땅크사단이 ‘남조선해방전쟁’의 선봉 부대로 남진해 6월 28일 오전 서울을 ‘해방’했다”라는 식이다. 그는 ‘3차 지하 핵실험을 한 직후인 2013년 2~3월 북한이 2차 남조선해방전쟁 개시 직전까지 갔지만 이를 연기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그 이유를 북한에 “전술핵무기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전략핵무기만 가진 북한이 전략핵무기와 전술핵무기를 모두 가진 미국을 상대로 전쟁을 하면 엄청난 인명 손실과 전쟁 피해가 날 위험이 있어 전쟁을 일으키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지금은 북한이 전술핵무기를 개발해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취지의 주장을 폈다. ‘2022년 6월 22일 북한이 미국이나 남한과 물리적 충돌이 없더라도 전술핵을 선제적으로 사용해 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새 작전계획을 만들었고, (전쟁 개시) 시기가 임박했다’는 것이다. 그는 “불시에 선제 전술핵타격으로 한미련합군 전쟁지휘소들을 파괴해 전쟁수행력을 제거하면, 작전명령을 받지 못하는 한미련합군은 우왕좌왕하다가 조선인민군의 포위망 안에 몽땅 갇히고, 조선인민군은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집단투항을 유도할 것”이라고 했다. ‘미국도 본토에 대한 핵 공격이 두려워 핵으로 반격하지 못할 것’이란 주장도 폈다.

 

◇글 실린 매체는 북한 지령 받다 폐간됐던 곳

한 소장이 글을 기고한 자주시보라는 인터넷 신문은 종북 성향이 문제돼 폐간된 ‘자주민보’의 후신(後身)이다. 자주민보는 2013년 5월 발행인 이창기씨가 북한 지령을 받고 종북 성향 기사를 작성해 구속된 것을 계기로 2015년 3월 대법원으로부터 ‘폐간’ 판결을 받았다. 하지만 자주민보는 대법 판결 직전 이름을 ‘자주일보’로 바꿔 운영을 이어갔다. 이후 이름을 지금의 자주시보로 다시 또 바꿨다. 등록지도 최초의 서울시에서 전남 장성으로, 이후 다시 경북 고령으로 옮겼다. 발행인도 계속 바뀌었는데 NL계열의 ‘주권연대’와 종북 성향 학생 단체인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련)’이 사실상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자주시보 홈페이지에는 현재도 두 단체가 올린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등에 대한 홍보 자료와 영상이 연결돼 있다. 국가보안법 위반 소지가 있지만 정부로부터 별다른 제지를 받고 있지는 않다.

이와 관련해 보수성향 시민단체인 대안연대 민경우 대표는 4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한 소장을 규탄하는 1인 시위를 할 예정이다. 헌법재판소는 현재 국가보안법 헌법소원·위헌법률심판제청 사건을 심리 중이다.

 
 
 
 
 
 
 
블로거 탄>: 공산 붉은 무리가 빨강이 족.
 
붉은 깃발
붉은 무리 붉은 군대
 
자유주의 자본주의 로 부터 붉은 인민 구원하는  해방 전쟁을 맞이하여
공산 주사파 새 세상 활짝 열자.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2022.11.04 06:56:09
저짓거리 하면서도 정은이놈 한테 가서 사는건 죽어도 싫지.
답글5
819
3

sorak
 
2022.11.04 06:57:43
주위에 널려 있는 간첩들 왜 안잡지?? 우리 학교 다닐땐 이런 놈 신고 하면 포상 했는데...
782
0

2022.11.04 06:57:32
대한민국은 선진국이고 자유롭고 여유있게 살아가는데 무엇으로부터 해방을 시킨다는거야? 해방시킬 대상은 독재와 가난과 굶주림에 시달리는 김일성왕조의 지배하에 있는 북한이다. 아직도 대한민국이 미제의 압제하에 있는줄 착각하는 정신나간 자.
776
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