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한동훈 ‘술자리’ 의혹에… 尹에 “회식 빠집니다” 일화 재조명

Jimie 2022. 10. 27. 03:30

한동훈 ‘술자리’ 의혹에… 尹에 “회식 빠집니다” 일화 재조명

입력 2022.10.26 10:30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자신과 윤석열 대통령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힌 가운데, 한 장관의 주량과 과거 검사 시절 윤 대통령의 술자리 제안을 거절한 일화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뉴스1

한 장관은 25일 입장문을 내고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튜브 등으로 유포한 ‘더 탐사’(옛 열린공감TV)와 관계자들, 이에 협업했다고 스스로 인정한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김 의원은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더 탐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윤 대통령, 한 장관,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30여명,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가 7월19일 자정부터 7월20일 새벽 3시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고급 카페에서 술자리를 가졌다고 주장했다.

 

이에 한 장관은 국감장에서 술자리 참석 의혹을 강력 부인하며 “저는 (오후)10시 넘어서 술집에 남아 있던 적이 20년 동안 없다. 저랑 술 먹은 사람이 있으면 나와보라고 해라” “저 술 못 마시는 거 아시냐. 저는 술자리를 별로 안 좋아한다. 회식 자리도 안 나간다”라고 말했다.

 

한 장관이 흥분하며 “술을 못 마신다”며 의혹을 부인하는 모습은 큰 화제를 끌었다. 언론은 한 장관과 김 의원의 국감장 설전을 대대적으로 보도했고 네티즌들은 한 장관의 주량, 회식 일화 등을 다룬 언론 기사를 공유하고 있다.

 

월간조선 6월호에 따르면 한 장관의 35년 지기 A씨는 한 장관에 대해 “지금은 아예 술을 안 마시고 어쩔 수 없이 마실 때도 주량은 맥주 한 잔 수준이다”라고 했다. 한 장관이 술을 아예 못 마시는 건 아니지만, 언젠가부터 술이 몸에 잘 받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아예 마시지 않는다고 한다. 술자리에서는 탄산음료 등을 주문한다고 한다.

 

윤 대통령이 제안한 회식 자리를 거절한 일화도 언론에 보도된 바 있다. 6월24일 머니투데이는 검사 시절 윤 대통령의 ‘넘버1′은 한동훈 장관이었다며 “선이 굵은 대통령이 세부 지점에서 막힐 때가 있으면 습관적으로 ‘동훈이 어디있어 좀 불러봐’라고 주변을 호통쳤다고 한다. 한 장관이 난제를 풀면 기분이 좋아진 대통령이 ‘오늘 회식 세게 하자’고 독려한다. 그럼 한 장관은 눈치 보지 않고 ‘전 빠집니다’라며 뒤도 돌아보지 않고 떠나기 일쑤였다고 한다. 대통령은 흐뭇하게 웃기만 했다고 한다”고 했다.

 

더 탐사와 김 의원은 한 장관이 술자리에서 가수 윤도현의 노래를 불렀다는 주장도 화제다. 한 장관의 취미는 음악감상이다. 한 장관이 페이스북 계정에 ‘좋아요’를 누른 목록도 대부분 음악가다. 록, 재즈,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A씨는 “(한 장관은)어릴 때부터 비틀스를 특히 좋아했고 지미 헨드릭스와 레드 제플린도 좋아했다”고 했다.

 

한 장관과 신동초-경원중-서울대 동기인 성형외과 의사 김현석씨도 “동훈이는 술을 안 마시는 친구”라며 “(한)동훈이가 술을 안 마시니 친한 동창 친구들이 모일 때는 주로 서울 이태원의 재즈 라이브카페 ‘올 댓 재즈’로 갔다. 한 번은 용산 어디에서 공연을 보고 난 후 앉아서 이야기할 곳을 찾는데, 다른 친구들이라면 맥주집에 갔겠지만 동훈이가 있어서 숙대 앞 ‘와플하우스’에 가서 그 가게에서 유명한 딸기빙수와 와플을 먹으며 이야기한 적도 있다”고 했다.

 

 

 

찬성순반대순관심순최신순
강력접착제
2022.10.26 10:41:23
보수 우파는 청렴과 도덕정을 잘 지키는 반면............좌파나 주사파들은.........거의 90%이상이 도둑놈,사기꾼, 변사또 같은 놈들이다.
답글22
2723
15

샤크
2022.10.26 10:42:59
"광우병 추억"에 사로잡힌 좀비들이 스멀스멀 기어나오고 있다. 흑석 김의겸도 그 중의 하나다. 혹세무민하는 자들을 대청소를 해야 세상이 밝아진다.
답글3
2374
3

하사불성
2022.10.26 10:42:20
윤도현 노래를 불렀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4
1604
4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