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쌍방울 수사중 포착…'이재명 불법선거운동' 단체 간부 기소

Jimie 2022. 9. 10. 11:59

쌍방울 수사중 포착…'이재명 불법선거운동' 단체 간부 기소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9.09 23:48

수원지검. 중앙포토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이재명 당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위해 유사기관을 설치, 불법 선거 운동을 한 혐의로 아태평화교류협회 간부가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공공수사부(정원두 부장검사)는 9일 공직선거법상 유사 기관 설치 등 혐의로 아태평화교류협회 모 분과위원장 A씨를 불구속기소 했다.

 

A씨는 지난 대선 기간 당시 민주당 후보였던 이 대표를 당선시킬 목적으로 현행법상 허용되지 않는 포럼 등 단체를 만들어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단체는 대전·충남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공직선거법 제89조에 따르면 누구든지 선거사무소, 선거연락소 및 선거대책기구 외 후보자를 위해 이와 유사한 기관·단체·조직 등을 설립 또는 설치할 수 없다.

검찰은 최근 쌍방울 그룹의 횡령 혐의 등을 수사하며 확보한 압수물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혐의점을 포착하고 공직선거법 공소시효 마지막 날인 이날 A씨를 재판에 넘겼다.

 

아태평화교류협회는 이 대표가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던 2018년 경기도와 대북 교류 행사를 주최한 기관이다.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쌍방울이 이 행사 비용 수억 원을 부담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  

1573

  • ekrk****41분 전

    뭔들 안했겠어? 찢돌이쎄끼 지 마누라 없이 명절인사 하더만 불쌍한 쎄끼 @@

    좋아요15화나요1
     
  • gogo****44분 전

    더러운 백수댓글 알바부대, 아직도 안뒈지고 활동하냐? 한번 개들은 영원한 개들 이로구나.

    좋아요2화나요6
     
  • leet****56분 전

    네트워크어게인, 어게인SNS 는? 그건 왜 괜찮냐? 주호영이 강연도 하고 단체대화방 만들어 낙선운동 당선운동도 하고 그랬는데 그건 괜찮?

    좋아요1화나요12
     
37개 댓글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