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개 사진' 올린 이준석에 정진석이 남긴 묵직한 한 마디

Jimie 2022. 9. 8. 14:51

[영상] '개 사진' 올린 이준석에 정진석이 남긴 묵직한 한 마디

김도균 기자 입력 2022.09.08. 12:21 수정 2022.09.08. 14:06
 
 

https://www.youtube.com/watch?v=Pe2aYFCsJeE 

국민의힘 새 비상대책위원장을 맡게 된 정진석 국회부의장이 오늘(8일) 첫 출근길에서 '윤핵관'이라는 표현 등 이준석 전 대표의 행보에 대해 불편한 내색을 강하게 드러냈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가 처음 만든 '윤핵관' 표현에 대해 "윤핵관이라는 네이밍은 좀 고약한 냄새가 난다. 거기에는 조롱과 분열의 의미가 덧씌워져 있어서 저는 좀 불쾌하다"면서 "우리 당 모든 의원들이 윤 대통령 당선을 위해 뛰었고 그분들 다 윤핵관이고 친윤이다. 윤핵관이란 말 좀 언론에서도 제발 그만 써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윤핵관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네거티브하게 보는데 뭐 이준석 전 대표는 반(反)핵관입니까?"라며 "그런 프레임 네이밍을 하지 말자. 민주당도 그런 거 안 해요"라고 했습니다.

 

또 이 전 대표에 '현명하고 지혜로운 판단'을 요구하면서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면 안 된다"는 말도 남겼는데요, 정 위원장 첫 출근길 모습 전체를 영상에 담았습니다.

 

(취재 : 김형래 / 영상취재 : 조춘동, 양두원 / 구성 : 김도균 / 편집 : 한만길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김도균 기자getset@sbs.co.kr

 SBS & SBS Digital News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