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

“뉴질랜드,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 재단 창단식 ”

Jimie 2022. 8. 23. 18:06

“뉴질랜드,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 재단 창단식 ”

 
   24/05/2022. 20:52 김수동기자 (122.♡.31.93)

 

-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비 첫 삽… 2023년 완공 예정 >”-

 
기념비와 기념관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뜨며 출발
뉴질랜드,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 재단 (NZ Kore Veterans & Future Generation Association Inc 이사장 조요섭) 창단식이 지난 5월14일(토) 오클랜드 한인 문화 회관에서 뉴질랜드 참전 용사들과 이종천 한국전 참전용사와 교민 100여명, 20명의 뉴질랜드 참전용사들이 모여 기념비와 기념관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뜨며 힘차게 출발했다. 뉴질랜드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 재단은 한국 전쟁에 참전한 뉴질랜드 참전 용사들을 기리고 그 후손들을 돕기 위한 비 영리 단체이다.
 
 
조요섭 이사장, 많은 후원과 동참 기대
조요섭 참전용사재단 이사장은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많은 교민들이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때, 뉴질랜드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념하고 후손들에게 그 분들의 희생과 의지를 교육하며, 영원히 잊지 않도록 이런 재단을 설립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 한다”고 밝히며 “당시 이름조차 생소했던 대한민국 이라는 나라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머나먼 이국 땅에서 희생했던 뉴질랜드 참전용사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그 뜻을 후손에 전하고 한반도의 평화적인 통일을 기원하는 일에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조 이사장은 “뉴질랜드는 유엔의 참전요청에 첫번째로 응답을 한 국가이다. 총 4700명의 육군과 해군을 파병하여 대한민국의 자유를 위해 싸웠던 뉴질랜드 참전용사를 기념하는 재단을 이제야 설립하는 것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다’ 라는 격언에 기대어 이제라도 힘차게 시작한다. 한반도에 영구적인 평화를 하루라도 빨리 이룩할 수 있도록 재단의 취지에 공감하는 분들과 기관의 물심양면 후원과 동참을 기대합니다”며 많은 응원과 동참을 당부했다.
 
 
기념비, 2023년 11월 완공 목표
뉴질랜드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 재단은 앞으로 한국 전쟁에 참전한 4,800명의 이름을 새긴 뉴질랜드 최초의 기념비와 기념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생존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과 참전 용사 가족의 후원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오클랜드 한인회관 부지에 건립될 기념비는 높이 2.7m, 너비 3.5m, 무게 18t의 형태로 오는 2023년 11월 완공 목표로 14일 첫 삽을 뜨며 사업을 시작했다.
 
또한 뉴질랜드, 한국 전쟁 참전 용사 기념 재단 창단과 함께 기대 효과로는 전쟁의 실상을 체험 하지 못한 세대에게 전쟁의 참상과 뉴질랜드 한국전 참전용사의 희생에 감사하는 기념비와 기념관으로 평화와 희망을 꿈꾸는 기억의 공간으로 기대 된다.
 
 
 
이번 행사는 하이웰에서 참전용사들에게 건강보조식품을 선물로 후원해주었다. 또한 조이풀 오케스트라에서 실내와 실외에서 멋진 축하연주로 행사를 꾸며주었다. 공식 내부행사에서는 예명원에서 전통차 다도를 진행해주었고 브리토마트 꽃집에서 예쁜 코사지를, 원윤경 한인로타리클럽 회장은 화환으로 행사를 후원해주었다.
 
 
김수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