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준석, 불경이나 읽어라" 성상납 주장한 김성진 6차 조사

Jimie 2022. 8. 19. 01:12

"이준석, 불경이나 읽어라" 성상납 주장한 김성진 6차 조사

중앙일보

업데이트 2022.08.18 17:37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에게 성 상납 접대를 한 의혹으로 조사를 받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구속수감)가 이 전 대표에게 “불경이나 읽어라”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 측 법률대리인인 강신업 변호사. 연합뉴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김 대표를 찾아 6차 참고인 조사를 했다.

 

이 전 대표는 2013년 7~8월 김 대표로부터 성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전 대표는 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김 대표의 법률대리인인 강신업 변호사는 오전 조사 후 브리핑에서 “이 전 대표가 (2013년) 8월15일 광복절에 상납받고는 ‘그런 적 없다’고 해 김 대표가 ‘사람들이 진짜인지 묻게 만드느냐, 왜 피해자인 척 나를 악인으로 만드느냐, 불경이나 읽어라’고 전해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경찰 조사에서 2014년에 이 전 대표에게 제공한 접대에 대해 집중적으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변호사는 2014년 당시 이 전 대표에게 수백만 원 대 접대를 한 이유에 대해 당시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면을 위해서였다고 주장했다.

 

18일 강 변호사에 따르면 김 대표는 경찰 조사에서 2014년 8월 30일 이 전 대표 등 6명을 만난 자리에서 식사비로 195만원을 썼고 이어진 술자리에서 이 전 대표와 30만원짜리 와인을 마셨다고 진술했다.

 

강 변호사는 “그날 융숭하게 대접한 이유는 이준석을 움직여 최태원 회장이 사면되도록 하기 위함이었다”며 “최 회장이 김 대표 사업을 도와준다면 아이카이스트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 전 대표의 부탁으로 2014년 6월 7일 여자 가수 A씨를 이 전 대표에게 소개해줬다고도 진술했다.

 

한편 강 변호사는 이 전 대표를 상대로 ‘접대사실 부인 행위 금지 청구의 소’를 법원에 제기했다며 “계속 사실을 부인할 경우 손해배상, 위자료 청구 등 모든 민사적 수단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13년 두 차례 성 상납을 포함해 이 전 대표에게 각종 접대를 한 의혹으로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현재 별개의 사건으로 구속된 상태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  
12916
  • zion****방금 전

    근데 자기 이득을 위해 접대한 새-킈가 나쁜거냐, 공짜밥 먹어주는 것이 나쁜거냐? 사견으로 한 놈은 더러운 새-킈고, 한 놈은 나쁜놈인 듯 한데.... 접대한 것을 무슨 대단한 일이나 한 것처럼 떠벌리고 자빠졌네? 사견으로 이런 새-킈가 최악의 말종이라고 본다.

    좋아요0화나요0
     
  • andr****2분 전

    맥락이 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는데... 최태원회장 같은 사람을 사면 시키기 위해 고작 수백만원을 들여서 대접했고 성상납을 했다? 성상납을 했는지 받았는지 아닌지 그부분은 모르겠으나 고작 저정도 돈과 정성을 들였는데 들어주지 않아서 폭로를 했다? 이건 좀 이해가 안가네... 모 지금 이런저런소리 하긴 싫고 결과보고 판단할거지만 아무래도 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네...

    좋아요1화나요0
     
  • ec20****34분 전

    검찰 출신답게 범죄인만 상대하는거아냐?

    좋아요0화나요0
     
50개 댓글 전체 보기
  • ment****6시간 전

    꽁으로 떡치고 오리발>>>무상연애는 이준석이가 이재명보다 한수위!!!

    좋아요84화나요5
     
  • ylim****7시간 전

    싸가지 머릿속에 불경이 들어오겠어요 ?....., 야시꼬리한 냄비가 방뎅이를 요리죠리 씰룩씨룩 흔들며 쭈쭈바를 드리미는데 ....., 근데 ~ 새우깡 으로 깔짝 깔짝 거리다 내려온것도 떡은 떡이쥬 ~?

    좋아요68화나요2
     
  • hyun****7시간 전

    죄진놈이 오리발 내는거 당연한데 무슨 말도안되는 소송질 하나

    좋아요5화나요19
     
  • cals****7시간 전

    이젠 연예인까지 나오네? 도대체 쌕스톤은 몇 명이나 받아 먹은거냐?

    좋아요86화나요6
     
  • hsm6****7시간 전

    요즘 강씨들이 왜 이렇게 하나같이 과격하죠?? 너무 사람이 많이 변한듯.......!!!

    좋아요5화나요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