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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마늘 광고?.. 남성 만지며 "알이 굵고 단단하네"

Jimie 2022. 8. 2. 06:14

이게 마늘 광고?.. 남성 만지며 "알이 굵고 단단하네"

구자창 입력 2022. 08. 02. 04:42 댓글 37

 

 

 

홍성군청 유튜브 캡처


충남 홍성군이 마늘 홍보 영상이 만들었다가 선정성 논란에 휩싸이자 송출을 중단했다. 농민단체들은 홍성군 측에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충남도연합과 전국농민회총연맹 충남도연맹은 1일 ‘홍성군의 선정적이고 부적절한 농산물 홍보영상 규탄 및 사과 요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 단체는 “홍성군청에서 제작한 홍성마늘 홍보영상을 접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공공장소에서 5분마다 송출된 이 영상은 성적 표현을 연상시키는 내용이 선정성을 넘어 보는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농민들이 애써 농사지은 농산물의 이미지에도 큰 타격을 입혔다”고 밝혔다

 

이어 “더 놀라운 것은 이 영상이 지역주민에게 성평등 정책을 시행해야 하는 지자체에서 예산을 들여 만들어졌고, 홍보됐다는 점”이라며 “군민들의 혈세로 선정적이고 부적절한 농산물 홍보 영상을 만들어 지자체가 홍보했다는 것은 홍성군의 저급한 성평등 의식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질타했다.

 

또 “남성과 여성을 성적 대상화 하고, 농민들이 애써 생산한 농산물까지 성적 대상화 한 홍성군은 즉각 군민들에게 사과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라”고 덧붙였다.

 

논란이 된 영상은 30초 분량으로 2020년 홍성 마늘 홍보를 위해 제작된 것이다. 국내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음식점 여주인이 남학생을 유혹하는 장면을 패러디했다.

 

영상은 한 여성이 옷을 여미며 손님을 맞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여성은 마늘 탈을 쓴 남성의 몸을 쓰다듬으면서 “단단하네. 알이 참 굵고”라고 말한다. 이어 “가까이서 보니까 더 잘생겼네”라며 “우리 홍산이 하고 싶은 거 다 해. 굵고 단단한 홍산마늘”이라고 한다.

 

이 영상은 지난달 지역 농산물 홍보를 위해 서울과 대전 버스터미널에 상영됐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에서는 “촌스럽고 불쾌하다” “(성적 암시를) 노리고 만든 것”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영상 보고 기분이 안 좋았다”는 등의 비판이 나왔다.

 

홍성군 관계자는 “공공장소에서 상영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이의가 들어와 지난달 29일 송출을 중단했다”며 “다음부터는 홍보영상 제작 시 농민들이 정성을 들여 지은 농작물이 제대로 잘 홍보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구자창 기자 critic@kmib.co.kr

GoodNews paper  국민일보

 

마늘 홍보영상이 왜 이렇게 선정적이지? 홍성군에 항의했더니… / JTBC 사건반장

https://www.youtube.com/watch?v=88EKLUanuq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