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

김정은, '후계수업' 스승, 현철해 조문하며 눈물 ,마지막 길 직접 운구…

Jimie 2022. 5. 23. 13:45

 

울먹하더니 결국 눈물…'노마스크' 김정은 현철해 빈소 조문 / 연합뉴스 (Yonhapnews)

173,921 views
May 22, 2022

https://www.youtube.com/watch?v=N8I2FAiDBPg 

 

 
617K subscribers
 
울먹하더니 결국 눈물…'노마스크' 김정은 현철해 빈소 조문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19일 사망한 김정일 체제의 군부 핵심이자 자신의 '후계수업'을 맡았던 현철해 인민군 원수를 조문했습니다.

고인의 유해를 바라보며 울먹이더니 조문을 끝내고 돌아서면서는 결국 눈물을 훔쳤습니다.
21일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20일 평양 4·25문화회관에 마련된 현철해 원수의 빈소를 찾아 깊은 애도를 표시했다고 전했습니다.

21일 조선중앙TV가 공개한 화면에는 김 위원장이 고인의 유해를 바라보며 비통한 표정을 짓더니 울먹이는 모습을 보였고, 묵념 뒤 돌아서면서는 눈물을 훔치는 장면도 담겼습니다.

또 유가족 한명 한명의 손을 맞잡으며 위로하는 모습도 공개됐습니다.
김 위원장은 직접 현철해의 국장 '국가장의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현철해의 유해를 북한 고위급 간부들의 전용 장례예식장인 평양 서장구락부가 아닌 4·25문화회관에 이례적으로 안치하는 등 극진히 예우를 갖췄습니다.

현철해는 노동당에서 정치국 위원, 중앙위 위원, 중앙군사위 위원 등을 맡은 군부의 핵심 인물로 김정일이 군부를 장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빈소에는 최룡해·조용원·김덕훈·박정천·리병철 당 정치국 상무위원들과 정치국 위원 및 후보위원들, 당중앙군사위원회 위원들과 군 간부들도 함께했습니다.
 
 
 

김정은, ‘후계수업 스승’ 현철해 조문하며 눈물 | 뉴스A

560,640 views
May 21, 2022
1.69M subscribers

김정은, ‘후계수업 스승’ 현철해 조문하며 눈물

[앵커]
한미 정상회담이 진행된 날,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울먹이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자신의 후계수업을 맡았던 국가 원로의 빈소에서 일어난 일인지, 코로나 시국이지만 마스크를 쓰지않았습니다

김정은, 현철해 마지막 길 직접 운구…장지까지 동행 / 연합뉴스 (Yonhapnews)

38,857 views
May 23, 2022

https://www.youtube.com/watch?v=Yhk3AWJDemo 

 
617K subscribers
SUBSCRIBE
김정은, 현철해 마지막 길 직접 운구…장지까지 동행

(서울=연합뉴스)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9일 사망한 현철해 인민군 원수의 빈소에서 눈물을 보여 관심을 모았는데요.

그런데 김 위원장은 22일 평양 4·25 문화회관에서 진행된 영구발인식에 참석해 시신이 든 관을 직접 운구했습니다.

매우 이례적이고 파격적인 예우였습니다.

북한 노동당 간부용 장례예식장인 서장구락부 대신 4·25 문화회관에 현철해 시신을 안치한 것도 '파격'이었다고 합니다.

김 위원장은 뿐만 아니라 신미리애국열사릉에서 거행된 영결식에도 참석해 손수 유해에 흙을 얹어주기까지 했습니다.

지난 14일 사망한 양형섭 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의 경우, 빈소 방문에 그친 것과는 대조적이었습니다.

노동신문은 1·2면에 걸쳐 김 위원장이 직접 관을 옮기는 사진을 실어 추모 분위기를 조성했는데요.

현철해는 노동당에서 정치국 위원, 중앙위 위원, 중앙군사위 위원 등을 맡은 군부의 핵심 인물로 '김정일 체제'에서 김정은의 후계자 교육을 담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