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블랙리스트 의혹' 산업부 압수수색… 김의겸 “文 겨냥한 것” 비판

Jimie 2022. 3. 25. 16:36

'블랙리스트 의혹' 산업부 압수수색… 김의겸 “文 겨냥한 것” 비판

중앙일보

입력 2022.03.25 15:28

업데이트 2022.03.25 15:56

 

검찰이 산업부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른바 ‘산업부 블랙리스트 의혹’ 사건 수사를 위해서다. 지난 2019년 의혹 제기 후 3년 만에 수사가 재점화되는 양상이다.

이른바 '산업부 블랙리스트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5일 정부세종청사 산업부 원전 관련 부서에서 관계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연합뉴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 기업·노동범죄전담부(최형원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부터 산업부 원전 관련 부서를 압수수색했다.

지난 2019년 1월 국민의힘 전신인 자유한국당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4곳의 사장이 산업부 장·차관의 사퇴압박에 따라 일괄 사표를 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지난 2019년 5월 동부지검은 한국전력공사 자회사인 남동발전 전 사장 장재원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다. 또 한전 4개 발전 자회사 전 사장들을 조사한 바 있다.

 

검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산업부가 산하기관장을 압박해 불법적으로 사표를 제출받은 정황이 있는지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2년 3월 25일 오전 드디어 검찰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명목은 탈원전 정책을 위한 인사 비위 혐의와 관련한 압수수색이다”라며 “칼끝은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여러 사람이 다칠 것이다”라고 했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sall****1분 전

죄지은 사람은 다칠 것이고 죄없는 사람은 털끝하나도 온전 할 것이고 죄지은 사람은 경찰이 그림자만 보여도 벌벌 떨 것이고 죄없는 사람은 경찰 도움이 고맙고...문도 지은 죄가 많은 모양이지? 벌써부터 벌벌벌 떨게?

 

cywh****6분 전

미친 놈. 문재인이 잘못이 없어면, 무슨 구실로 잡이넣냐. 죄를 지었어면 당연히 감옥에 가야지.

nmko****13분 전

한겨레 기자시절! 재개발에 의해 쫏겨나는 사람들을 위해 각종 기사를 쓰던 흑석 김의겸! 정작 본인이 빚까지 왕창내서 재개발투자하다 청와대에서 추방당했다. 그러고 나서 또 강남아파트에 갭투자했다. 얼굴두껍기가 놀랍다. 구케의원마저 부동산 쪼개기 처럼 쪼개기로 구케입성했으면 반성하고 조용히 살아야지...어디서 가짜뉴스만들어 함부로 떠드나?? 내로남불의 극치!!

 

wjsd****16분 전

5월9일까지는 이나라의 총책임자는 문이라고해서 결재도 못받아서 이사도 못가고 쪽방신세질판인데 그렇다면 이나라는 대통령보다 다수의석의 여당국회보다가 법무장관보다 검찰총장보다가 더높은사람이 일개지검검사님이시라는거냐? 도무지 무슨 귀신이 씨나락까먹는소리를 하고 앉았는지...그게 왜?문하고 무슨 상관이 있나? 하기서 싸이렌소리나면 먼저깨는넘은 죄진넘이기는 하지...

 

rije****20분 전

만인은 법앞에 평등햐

gjhs****20분 전

의겸인지 악교인지 모르지만, 재인이든 너든 죄가 없고 떳떳하면 신경 쓸 필요 없다. 선량한 국민은 경찰이 옆을 스쳐 지나가도 아무렇지 않은데, 죄지은 놈은 10차선 길 건너의 경찰만 봐도 고개를 돌리고 시선을 땅으로 처박고 도망간다. 너는 어디에 속하기에 겁을 내냐?

 

gree****54분 전

끝이 그 무엇이던 검찰은 망설이지 말고 칼끝을 오로지 범죄 혐의를 겨누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