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s...

박근혜 前대통령 24일 퇴원…故박정희 묘역 참배 후 대구로

Jimie 2022. 3. 24. 10:13

박근혜 前대통령 24일 퇴원…故박정희 묘역 참배 후 대구로

중앙일보

입력 2022.03.23 20:12

박근혜 전 대통령 귀향과 입주를 하루 앞둔 23일 오후 지지자들이 사저 앞 게시대에 전시된 박 전 대통령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뉴스1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퇴원한 뒤 동작동 현충원에서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내외 묘역을 참배한다.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는 23일 언론 공지에서 "박 전 대통령이 내일 오전 8시 30분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본관 3번 게이트로 퇴원하면서 간단히 인사 말씀을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박 전 대통령은 퇴원 후 동작구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으로 가 박정희 대통령 내외분 묘역을 참배한 후 대구 달성군 사저로 내려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박 전 대통령은 달성군 사저에 도착해 한 차례 더 메시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했다. 지난해 12월 특별사면을 받았으며 같은 달 31일 0시 석방된 후 동일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왔다.

 

그는 최근 건강 상태가 상당히 호전되면서 병원으로부터 퇴원 권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일 병원 인근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기도 했다.

한편, 정치권에서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조만간 박 전 대통령의 사저를 직접 방문하고, 5월 10일 대통령 취임식에도 초청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의 건강 문제가 우선이라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블로거 주>
 
박근혜든 문재인이든
법대로 하면 한다.
 
윤석열이든 누구나 범죄(혐의)가 있으면 공평하고 공정하게
헌법과 형사법에 따라 처벌받아야 하는 것은 불문가지의 상식이다.
 
aseo****2분 전

참 고생많았다. 문재인이 청와대에서 5년 사는 동안 박근혜는 감옥에서 5년 살았다. 법적으로 죄지었다고 하더라도 인간적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법이 능사는 아니다. 죄없는 자가 돌을 던져라. 나자신부터 반성해야 한다.

 

wseo****9시간 전

새정부 취임식에는 사사건건 몽니부리는 문재인은 초청하지 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은 반드시 초대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