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윤석열 오후 5시 10분 대검 정문 통해 출근

Jimie 2020. 12. 1. 17:06

포토홈

윤석열 검찰총장 출근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 배제 결정으로 출근하지 못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윤 총장은 지난달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 배제 명령으로 출근하지 못하다 서울행정법원의 집행정지 명령 효력 임시 중단 결정이 나오자마자 청사로 출근했다. 2020.12.1

saba@yna.co.kr

 

[속보] 윤석열 총장 업무 복귀...법원 “직무 배제 효력정지”

 

윤석열 오후 5시 10분 대검 정문 통해 출근

조선일보 류재민 기자

입력 2020.12.01 16:34

 

윤석열 검찰총장/연합뉴스

 

추미애 법무장관의 명령으로 직무에서 배제됐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업무에 복귀한다.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재판장 조미연)는 1일 오후 4시 30분 윤석열 검찰총장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검찰총장 직무집행정지 처분의 효력을 멈춰 달라”면서 제기한 집행정지 신청 사건에서 “판결 선고 후 30일까지 직무집행정지 명령의 효력을 집행정지하라”며 일부 인용 결정을 내렸다. 윤 총장은 이로써 당분간 총장 직에 머무를 수 있게 됐다.

 

재판부는 “이번 직무배제 명령으로 인해 검찰총장의 공백과 검찰의 정치중립성 훼손, 법치주의 붕괴라는 손해가 발생할 것이며 윤 총장이 직무에 복귀하지 못하면 이 손해를 회복할 수 없다”는 윤 총장 측 주장에 손을 들어준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서 추 장관 측에서는 “다음 달 2일 검사 징계 위원회가 열리면 윤 총장에 대한 새로운 처분(해임 등)이 있을 것”이라며 “이 징계 결과가 나오면 검찰총장 직무 정지 명령이 실효되는 만큼 시급하게 효력을 정지할 필요가 없다”고 다퉜지만, 법원은 결국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윤 총장은 이날 즉시 대검 청사로 출근길에 나섰다. 대검 측은 윤 총장이 오후 5시 10분쯤 대검 정문을 통해 들어올 것이라고 밝혔다.

 

 

업무 복귀하는 윤석열 검찰총장

등록 2020-12-01 17:23:40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직무에 복귀하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로 출근하고 있다. 2020.12.01.

 

블로거 주>

불의가 정의를 이기는 달나라 촛불공화국

문위선과 추관음 적폐무리들의 내로남불 무법천지 분뇨통...

공산사회 전체주의 독재자의 물거품 꿈이어~!

 

블로거 주>

분노와 증오의 화신 문위선

시기와 질투의 악녀 추관음, 

하늘이 무너졌다.

 

더불어 한쌍이 꿈에도 그리던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기어이 오래오래 몸소 체험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