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尹 “오늘 아침 9시 단일화 결렬 통보 받아”

Jimie 2022. 2. 27. 16:14

尹 “오늘 아침 9시 단일화 결렬 통보 받아”

입력 2022-02-27 13:11업데이트 2022-02-27 14:26
 
사진공동취재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후보 단일화에 대해 “오늘 아침 9시 단일화 협상 결렬 통보를 최종적으로 받았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27일 오후 1시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이라도 안 후보가 시간과 장소를 정해주신다면 제가 지방을 가는 중에라도 언제라도 차를 돌려 직접 찾아뵙고 흉금을 터놓고 얘기를 나누고 싶다. 안 후보 화답을 기다리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단일화 협상 과정을 공개하면서 “저는 오늘 이 시간까지 안철수와 단일화 위해 진실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왔다. 양측 전권 대리인들이 어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회동을 했고 최종합의를 이루어서 저와 안 후보에게 보고됐다. 안 후보와의 회동 일정 조율만 남은 상태였다. 그러나 거기에 대한 답을 듣지 못했고, 이후 안 후보가 목포(유세)로 출발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했다.

 
양쪽 전권 대리인으로 국민의힘에서는 장제원 의원이, 국민의당에서는 이태규 총괄선대본부장이 맡았다고 밝힌 윤 후보는 “다시 저녁에 그간 완주 의사를 표명해온 안 후보께서 완주 철회를 위한 명분을 조금 더 제공해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그래서 저는 안 후보 자택 방문해서 정중한 태도를 보여드리겠다고 전달했다. 그러나 거기에 대한 답을 듣지 못 했고 안 후보께서 목포로 출발하셨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양쪽에 전권대리인은 또다시 오늘 새벽 0시 40분부터 새벽 4시까지 다시 협의를 진행했다. 안 후보 측으로부터 제가 오늘 오전에 기자회견 열어서 안철수에게 회동을 공개 제안해 달라는 요청을 하셨고 저는 이를 수락했다”며 “양 측 전권대리인이 오늘 아침 7시까지 회동 여부 포함해 시간 장소 결정해 통보해주기로 협의했는데, 그러나 안타깝게도 오늘 아침 9시 단일화 결렬 통보를 최종적으로 받았다”고 했다.

최종 협상안에서 여론조사 방식 단일화가 포함됐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실제로 대리인 사이의 단일화 협의 과정에서 여론조사 얘기는 한 번도 나온 적 없다. 여론조사 역선택을 막을지 등도 전혀 협상 테이블 올린 적은 없다”고 일축했다.

 
당초 윤 후보는 이날 오전 9시부터 경북 영주에서 시작해 포항까지 대구·경북(TK) 지역 유세에 집중할 예정이었지만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기자회견에 나섰다. 윤 후보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유세일정을 재개할 예정이다.

앞서 안 후보는 지난 13일 윤 후보를 향해 여론조사 국민경선을 통해 야권 단일화를 하자고 제안했다. 이후 일주일간 윤 후보 측의 답이 없자 안 후보는 지난 20일 단일화 결렬을 선언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