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ful World

송해 (宋海) '나팔꽃 인생' 노래비

Jimie 2022. 1. 21. 20:15

노래비 옥연지(玉蓮池) 송해공원(宋海公園 )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306에 위치한 수변공원이다.

 

옥연지 송해공원은 달성군 명예군민인 방송인 송해 선생의 이름을 따 명칭한 곳으로, 둘레길 데크, 백년수중다리, 바람개비 쉼터, 전망대, 금동굴, 얼음빙벽 등 다양한 볼거리로 조성되어있다. 공원과 함께 조성된 ‘옥연지 송해공원 둘레길’은 옥연지 일대의 자연을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는 생태탐방로다. 송해공원과 둘레길이 생기면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만들어졌던 옥연지는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게 되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에 위치한 수변공원이다.

원래 이곳에 있던 저수지 '옥연지'와 그 일대를 공원화하여 '옥연지, 옥연지 송해공원'이라 불리기도 한다.

황해도 재령출생으로 1.4후퇴시 월남한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군대 선임이 혼자였던 송해에게 여동생을 소개시켜줬는데 그녀가 기세리 출생의 석옥이로 그의 부인이 되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그래서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고향으로 여겨 함박산에 자신의 묫자리를 만들었다. 2018년 석옥이 여사는 함박산에 먼저 영면에 들다. 이러한 이야기를 관광자원화시켜 달성군은 '송해공원'이라 이름붙였다. 실제로 송해동상이 세워져있으며 보겸과 함께 달성군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송해공원은 옥연저수지 일원 4만7천300㎡에 걸쳐 조성되었으며 송해 둘레길, 데크로드, 전망쉼터, 출렁다리, 대형 물레방아, 송해 백세교와 백세정으로 이름 붙여진 수중다리와 정자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둘렛길도 조성되어있는데 그 길이는 자그마치 4km이고 걸어서는 약 1시간 30분정도 걸리는 규모이다. 공원은 2015년부터 조성되어 2017년에 완공되었다.

 

 

 

 

 

 

 

 

[KBS TV콘서트] 송해 특별무대 _나팔꽃 인생

https://www.youtube.com/watch?v=zofW80bETBQ

~[KBS TV콘서트] 송해 특별무대 _나팔꽃 인생 _KBS 2019.02.05.방송~

 

 

송해 나팔꽃 인생

전국top10가요쇼 20170114

https://www.youtube.com/watch?v=vTjYPegxSXU 

 

 

송해(宋海)노래비 - 옥련지(玉蓮池) - 비슬산((琵瑟山, 1,084m)

 

못둑위에 올라서면 옥연지와  멀리 비슬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