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투자로 27억 모은 '흙수저' 미화원…"해고하라" 민원 폭주
입력 2022.01.13 14:41
업데이트 2022.01.13 14:43
[유튜브 채널 ‘갈때까지 간 남자’ 캡처]
빌라 투자에 성공해 27억원의 자산을 모았다고 밝힌 환경미화원 유튜버의 사연이 공개된 후 소속 구청에 그를 ‘해고하라’는 민원이 쏟아지고 있다.
유튜브 채널 ‘사치남(사고 치는 남자) TV’를 운영 중인 환경미화원 A(39)씨는 지난 9일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구청에 저를 해고하라는 전화가 많이 온다고 한다”며 “구청에 불려가 주의를 받고, 불합리한 인사이동으로 인해 근무시간도 변경됐다. 자산이 많으면 해고당해야 하냐”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A씨는 “국민으로서 세금을 내면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사람을 해고할 권한이 있나. 어려운 사람들에게 직업을 양도해야 하나?”라고 반문하면서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치열하게 살아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 역시 책임져야 할 가족들이 있다”며 “어머니도 갑상선암에 걸려 제가 보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에 대해서 “선의로 출연한 것”이라며 “마치 돈 자랑, 차 자랑으로 변질돼 사진들이 돌아다니는데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 단지 20대, 30대에게 희망과 동기부여가 됐으면 해서 출연한 것인데, 더는 저와 환경미화원분들에게 피해가 안 갔으면 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환경미화원으로 버는 월수입이 1000만 원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환경미화원으로 일해도 부자가 되지 않기 때문에 빌라 투자를 했다”며 “젊은 시절 고생을 많이 해서 그런지 이제 저는 평범하게 살고 싶다. 제 가족들을 지키고 싶다”며 악의적인 민원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유튜브 채널 '사치남 TV' 캡처]
앞서 지난달 A씨는 ‘사치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동산 경매를 통해 11채 빌라를 소유하고 월세로만 400만원, 월수입 1000만원을 벌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공개한 영상 ‘BMW를 타고 출근하는 27억 자산 환경미화원’에서는 남들보다 열심히 노력한 덕에 흙수저 탈출에 성공해 2년 만에 27억원의 자산을 모았다고 밝혔다. A씨는 해당 영상에서 “20대, 30대가 이 영상을 보고 단 한 명이라도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는 다른 유튜브 채널에도 출연해 자신의 인생과 자산을 모은 방법 등에 대해 전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갈 때까지 간 남자’에 출연한 A씨는 가난했던 유년 시절을 보냈기에 매달 고정적인 수입을 받을 수 있는 직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환경미화원이라는 직업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고등학교 졸업장을 가진 사람이 연봉 5000만원 이상을 받는 직업을 찾다 보니 미화원이 있었고, 복지 혜택도 좋다고 들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초봉은 4400만원 정도다. 그런데 조금 오해를 하시는 게, 많이 안 쉬고 일하니까 이렇게 번다. 주5일만 일하면 연봉이 한 3000만원 초반 정도다. 나는 한 달에 많이 쉬면 이틀, 보통 단 하루만 쉬면서 일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더 큰 돈을 벌고 싶어 부동산 경매를 시작했다고 밝히며, 오전에는 세 주는 집 인테리어 등을 직접 관리하고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까지는 환경미화원으로 일하는 일상을 전했다.
A씨는 자산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흙수저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아직 부자는 아니지만, 가난은 벗어났다고 생각한다”며 “희망을 놓지 말고 실천해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
ocea**** 2분 전
양아치 거지같은 놈들이네 좌우지간 남 잘되는거 배아파하며 뒤통수치고 이간질 하는 놈들 보면 개망나들이더라.
좋아요0화나요0 -
taep**** 3분 전
1. 고졸출신이 열심히 청소업무를 하면서 저축하고 융자얻어 빌라를 경매취득해 월세임대 놓고 고급차 몰고 다니게 됬다면 성공한 것이니 칭찬해주고 벤치마킹할 생각은 안하고 해고하라고 떠들다니 될소리냐? 2. 쌔빠지게 일하고 저축한 돈 잘굴려 집과 차사면 다니고 있는직장 내 놔야하나? 이거 정말 좌파정권 들어서더니 남의걸 세금올려 빼내기도 모자라 직장까지 내놔라는 막되먹은 사고방식에 물들어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는건 아닌지 걱정스럽다.
좋아요4화나요0 -
jski**** 5분 전
한심한 언론과 구독자들 ㅉㅉㅉ
좋아요0화나요2 -
ibos**** 9분 전
좌파들이 추구하는 이념인 "평등"을 따를 것인가? 아니면 우파들이 추구하는 이념인 "자유"를 따를 것인가? 이것이 본질이다
좋아요4화나요1 -
ibos**** 13분 전
좌파 정치인들의 선동하는 평등 때문에 결국 다같이 거지로 살아야 하는 대한민국...차라리 북한이라면 부자꿈이라도 안꿀 건데... 부자될 자유도 빼앗는 나라... 이게 좌파들이 주창하는 평등을 실체입니다....
좋아요13화나요2 -
frem**** 13분 전
환경미화원은 무기계약직으로 공무원법 대상 근로자가 아니다. 진혜원을 비롯 엄격한 신분의 국가공무원이 정치적 중립 등 의무에도 불구하고 공공 연하게 편향된 정치행위에는 침묵하면서 힘없는 미화원의 유투버 활동에 대하여는 해고하라는 등 비난은 옳지 못하다고 본다. 그가 무슨 법을 얼마 만큼 위반하였는가..
좋아요14화나요1 -
lks8**** 14분 전
돈 있으면 취업도 하지 마라..세상에 이런 일이..취업자는 모두 가난한 자들인가?? 별 X같은 소리를..
좋아요5화나요1 -
rmaw**** 15분 전
멸공!!!대깨문 이게 자본주의다
좋아요8화나요0 -
bduk**** 19분 전
고용여부는 일 잘하는 지, 아닌 지의 여부로 가린다.. 내로남불 뜻이 뭔 지 되새겨 봐라..
좋아요9화나요0 -
voki**** 21분 전
광주 세월호 민노총. 문빠..이런 이름들 떠오른다. 평생 남탓으로 말아드시는 분들…
좋아요14화나요0 -
stic**** 23분 전
대깨문, 좌파들이 항의전화 했나보네...자유시장경제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하는데..
좋아요16화나요0 -
kilj**** 29분 전
자본주의에서 투자해서 돈번걸 가지고 공산당 스탈린 추종 더듬어 강간 공산당 당원들은 발 광을 떨지
좋아요18화나요0 -
hair**** 35분 전
감나무 밑에서 입만 벌리고 기다리는 찢파 35%
좋아요22화나요0 -
mylo**** 38분 전
당신들 주장대로 라면, 농사를 지어서 부자가 되면 농사를 짓는 사람들은 모두 농사를 짓지 못하도록 해야하냐? 머리속에 탐욕과 질시만 가득한 똥물들아....
좋아요35화나요0 -
ibos**** 41분 전
대한민국은 국민 모두가 가난해야 하는 나라다. 차라리 북한이라면 부자되는 꿈이라도 안꾸지....참 세상 이상하게 돌아간다. 자본주의를 부정하는 나라, 대한민국.... 이스라엘 국민은 세계의 부자 20%를 차지하는데 세계 10위 국가에서 이게 무슨 소리인가.... 거지들!!!!
좋아요20화나요0 -
safe**** 1시간 전
재산 많다고 해고? 환경미화원은 꼭 가난해야 하나? 한심한 인간들...
좋아요73화나요3 -
blg5**** 1시간 전
자본주의 물질만능주의
좋아요5화나요32 -
kimt**** 1시간 전
열심히 해서 정상적으로 세금내고 돈을 벌어도 남이 잘되는 꼴 못보는 게으름뱅이 돈없는 못난이들은 무조건 헐뜯기에 바쁘다. 심신이 멀쩡하고 충분히 움직일 수 있는데 꼼짝도 하지 않으면서 그저 공짜로 퍼주는것에만 길들여진 못난이들 눈에는 돈많은 놈은 무조건 나쁜놈인 것이다
좋아요85화나요2 -
mylo**** 1시간 전
열심히 노력해서 정당하게 재산을 모은 분을 욕하지 말고, 저 분이 부러우면 니덜도 열심히 노력해서 재산을 모아봐라....
좋아요56화나요0 -
kinc**** 1시간 전
빌라 투자로 많은 수익이 발생 했다면 피해 본 사람 있을 것 구청은 불법이 있는지 조사해서 법적조치 하몐 된다
좋아요1화나요43 -
rmaw**** 1시간 전
똘세.퀴놈들 흙수저가 돈벌면 배아프고 화이트칼라 강남좌파놈들이 도적질 해먹고 사기치고 부동산 투기하고 주식투기하여 돈벌면 배 안아프제
좋아요29화나요1
'Beautiful Peo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건희 “박근혜 탄핵시킨건 보수… 바보들이 진보가 했다 생각” (0) | 2022.01.17 |
---|---|
빌라투자 대박나 BMW 타는 환경미화원... “해고하라” 민원 봇물 (0) | 2022.01.14 |
엘레지의 여왕 #이미자!! 데뷔 60주년...[불후의 명곡] (0) | 2022.01.12 |
엘리지의 여왕(67년) 인기가수 이미자의 이야기 (0) | 2022.01.12 |
골든글로브 받은 오영수 “처음 내 자신에 ‘괜찮은 놈’ 칭찬” (0) | 2022.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