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이준석 "털 깎인 매머드 쫓아오는 악몽..선대위 복귀 고려안해"

Jimie 2021. 12. 29. 15:48

이준석 "털 깎인 매머드 쫓아오는 악몽..선대위 복귀 고려안해"

이유미 입력 2021. 12. 29. 15:12 수정 2021. 12. 29. 15:29 댓글 123

 

"선대위, 이준석 대책위 되면 안 돼".."청년 일정? 청년대표 아닌 당대표"
"제가 하는 발언, 악의 아냐..국민 궁금증 대신 답변하는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9일 "더이상 선대위가 '이준석 대책위'처럼 돌아가는 건 스스로도 보기 안 좋고 국민 보기에도 안 좋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복귀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제가 선 그은 상황에서 선대위가 '이준석 대책위'처럼 굴러가는 것이 당을 책임지는 대표 입장에서 민망하고 국민과 당원에게 죄송스럽다"며 "이준석 대책보다 선거 대책에 집중했으면 좋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 대표는 "(선대위가) 어떤 개편 과정을 겪고 있는지 자세히 모르지만, 자다가 악몽을 많이 꾸는 것이 털 깎인 매머드 하나가 쫓아오는 꿈"이라며 말했다.

 

선대위를 '털 깎인 매머드'에, 선대위 합류 압박이 이어지는 상황을 '매머드가 쫓아오는 것'에 비유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5일 윤석열 대선 후보와의 선대위 갈등이 일단락, 당무에 복귀한 직후 "매머드에서 업그레이드된, 면도 잘 된 코끼리 선대위가 이제 민주당을 찢으러 간다"고 비유적으로 말한 바 있다.

 

답변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돈산업발전 토론회'에서 축사를 마친 뒤 복도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1.12.29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이 대표는 김기현 원내대표가 당내 갈등상이 '정리됐다'고 언급한 데 대해선 "어제 소통 내용을 바탕으로 말한 것 같다"며 "(김 원내대표가) 당내 긴장감이 높아지다 보니 자극할 언행은 서로 자제하자는 취지로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 입장에서는 제가 하는 발언이나 언론에 응하는 것들은 국민의 궁금증에 대신해 답변하는 것으로 딱히 악의를 갖고 반응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당내 갈등상에 대해 우려가 높아진 것에 대해선 "(선대위가) 이준석 대책위가 아니라면 최근 후보의 하락세가 나타나는 것에 대해 합리적 분석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분석과정을 거쳐 내가 (선대위에) 참여를 안 하는 게 지지율에 큰 장애 요소라고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움직이면 모르겠지만, 그것도 아니라서 어느 장단에 춤춰야 할지 모르겠다"고 했다.

 

선대위 직책을 맡지 않더라도 윤 후보의 청년 관련 일정에 동행할지에 대해선 "당 대표 역할의 축소인가 확대인가"라며 "저는 청년 당 대표가 아닌 당 대표로 선출된 것"이라고 거부감을 나타냈다.

 

또 "이준석에게 '청년 관련 정책을 만들어라, 청년 관련해 돌아다녀라'라고 하는 자체가 이준석이 지금까지 6개월간 당 대표하면서 바꾸려 했던 당 체질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혹시라도 그런 (청년 관련) 부분이 혼란스러워 자문을 구한다면 일대일로 대표실에서 자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yumi@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