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아들 탈퇴한 사이트, 어떻게 알았나”…이재명, 사찰기획 의혹 언급

Jimie 2021. 12. 21. 04:35

“아들 탈퇴한 사이트, 어떻게 알았나”…이재명, 사찰기획 의혹 언급

김지현 기자 , 최혜령 기자 , 전주영 기자 입력 2021-12-20 21:28수정 2021-12-20 22:3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장남의 상습도박 의혹이 ‘사찰기획’이라는 여권 일각의 주장에 대해 “(이미 사이트를 탈퇴해서 해당 글을) 본인(아들)도 못 지웠는데 어떻게 알게 됐을까 이런 생각이 들긴 한다”고 했다. 사찰기획 의혹에 대해 의심이 간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

이 후보는 20일 KBS라디오에 출연해 “제가 그 일(의혹)이 있고 난 다음에 왜 사이트에 글이 남아있냐 그랬더니, 이미 탈퇴해버렸기 때문에 못 지우게 됐다(고 하더라)”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하여튼 그건 문제 있다고 생각하니 그 얘기를 드리는 건 적절치 않다. 잘못했으니까 죄송하다”고 했다. 이 후보는 “2018년 말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되고 재판 때문에 정신이 없는 사이 일이 벌어졌다”며 “(아들과) 둘이 붙잡고 울었다”고도 했다.

당 내에서도 이 후보 ‘가족 리스크’를 감싸는 발언들이 이어졌다. 우상호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에서 추가로 불거진 장남의 성매매 의혹에 대해 “(본인이) 아니라면 아닌 것”이라고 했다. 우 의원은 “(성매매가) 아니라고 할 것을 입증할 만한 팩트가 없으면 더 이상 주장할 수 없는 것”이라며 “그건 그냥 의혹이고 불신”이라고 일축했다.

 

해당 방송을 진행한 친여 성향의 방송인 김어준 씨는 장남의 불법도박 논란에 대해 “불법도박이 아니라 홀덤(포커게임의 일종)이다, 이건 아직 합법화되지 않았을 뿐 많은 사람이 하고 있는 불법 사이트가 아니라는 주장도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우 의원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도박, 그러니까 음침한 하우스에서 막 수억 원을 걸고 하는 이런 도박은 아니다”라면서도 “합법화되지 않은 것은 불법”이라며 선을 그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김은혜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장남의 계좌 공개를 요구하며 “(장남이) 매달 월급을 받는데도 은행 빚까지 지면서 도박을 했던 것”이라며 “이 후보는 아들을 마치 은행 빚에 쪼들린 약자처럼 이야기해 국민이 또 속을 뻔했다”고 했다.

한편 이날 한 보수 유튜버가 성남중학교 출신인 이 후보 차남이 서울 소재 한영외고에 입학한 것을 두고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이 후보 측은 “입시요강이 바뀌었다”며 적극 반박했다. 선대위 측은 “2009년까지는 타 지역에서도 외고 입학이 가능했다. 이 후보 둘째 아들은 2009년에 입학해 2012년에 졸업했다”고 했다.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
최혜령 기자 herstory@donga.com
전주영 기자 aimhigh@donga.com

 

최신순추천순비추천순
  • 2021-12-20 22:00:08
    살인 강도한 놈들도 잡힐 것 같으면 엉 니들 내가 살인 강도 한거 어떻게 알았어? 니그들 민간인 사찰했지 그거 불법이다하고 염장질하는 세상이 될거 같다
  • 2021-12-20 22:41:35
    딱 한마디,
    독선자, 독재자다.
    성남시장시절 조폭과 합석사진촬영, 등 전과 4범,(음주운전,
    총각이라고 속여 저지른 불륜(?), 시장사업 간섭한다고 친형및 형수쌍욕, 강제입원 관련 부하직원 보건소장 부장인사초지. 관명사칭(검사)등등 공직자로서 품위를 망친당사자다.
  • 2021-12-20 23:08:10
    그럴꺼야!.
    그래서 내로남불이란거다. 느그들은 전방위적으로 권력의 힘을 악용해 김건희의 갖은 문제를 들추어내면서 야당이라고 그렇게하면 않된다는 법칙이라도 있냐?. 그래서 느그들은 구제불능이라 생각된다.
  • 2021-12-20 23:18:50
    니들은 권력 이용해서 더한 짓을 하고 있으면서 뭔 소리냐? 이재명아~ 니 형수 욕 방송하는 거나 막지 마라~ 국민들이 너의 실체에 대해서 알게 해야지~ 그게 니들이 말하는 민주주의 아니냐? 개인 프라이버시 따위는 관심 없고 그냥 니들편만 잘되면 되는 대깨 민주주의~
  • 2021-12-20 23:12:23
    범죄자들이 인권과 권리를 주장해서 피해자들을 협박하고 고소하는 시대가 올 줄 몰랐습니다. 정말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 한 나라를 만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