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부산 찍고 순천 갔다… 이준석, 전국일주 장외투쟁?

Jimie 2021. 12. 1. 19:30

부산 찍고 순천 갔다… 이준석, 전국일주 장외투쟁?

“선대위 홍보 부서와는 계속 소통... 언제 상경할지는 이야기 없다”

입력 2021.12.01 17:18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일 오전 장제원 의원 지역구인 부산 사상구 당원협의회 사무실을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공식 일정을 무기한 전면 취소한 후 잠적했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전날(11월30일) 부산을 찾은데 이어 1일에는 전라남도 순천시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준석 대표가 전국일주 장외투쟁에 나선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이 경우 이 대표의 장외투쟁이 장기화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순천을 방문해 해당 지역 당협위원장인 천하람 변호사를 만나 지역 현안을 청취했다. 이 대표는 현재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 김용태 청년최고위원과 함께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철근 정무실장은 조선닷컴의 전화는 받지 않았다. 다만 문자 질의응답에서 순천을 방문한 것은 맞다고 했다. 방문한 이유 등 그 외 질의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패싱 논란’을 겪던 이준석 대표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런 설명도 없이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을 남긴 바 있다. 이후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연락이 두절된 상황이다.

 

전날 이 대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측근인 장제원 의원의 부산 사무실을 기습방문했다. 이 대표 측은 이날 기자들에게 배포한 공지문에서 “이 대표가 사무실을 격려차 방문했고, 당원 증감 추이 등 지역 현안과 관련해 당직자들과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그간 이 대표와 신경전을 벌여온 인물이다.

 

이 대표는 부산에서 정의화 전 국회의장도 만났다. 정 전 의장은 “당 내분으로 비치지 않도록 유념하고 후보 중심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해줬다”며 “윤 후보가 정치 경험이 많지 않으니 당 대표로서 힘을 주라고 얘기했다”고 밝혔다. 정 전 의장은 이 대표가 오늘 상경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으나 이 대표 측은 당장 상경할 계획이 없다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장외투쟁 중에도 당무는 계속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조선닷컴과 통화에서 “이 대표가 선대위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을 맡고 있는데 담당부서와 단톡방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관계자는 “다만 해당 업무 외에 언제 서울로 돌아오는지 등에 대해서는 전혀 이야기 없는 상황”이라고 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글을 올린 후 또 별다른 설명 없이 ‘^_^p’라는 이모티콘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엄지를 밑으로 내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모티콘이다. 네티즌들은 ‘이준석 대표가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등의 글을 쓰며 당황해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이) 완전히 헤매고 있는 것 같다. 어제 술을 많이 먹었다고 한다”라며 “사고까지는 모르겠고, 조치를 해야겠다”라고 밝혔다.

 

전날 이 대표 메시지가 취중에서 우발적으로 나왔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준석 대표는 해당 글을 올릴 당시 국민의힘 의원들과 음주회식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회식 자리에 참석했던 한 의원은 ‘당시 이 대표가 만취상태였느냐’는 질문에 “제가 판단할 수 없다”라고 답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조선닷컴과 통화에서 “이 대표가 만취상태에서 해당 글을 올린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다”면서도 “현재까지도 이 대표와 연락이 닿지 않고 있어 우리도 답답한 상황”이라고 했다.

 
관련 기사
휴대전화 전원을 꺼놓고 공개일정을 무기한 취소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일 같은 당 장제원 의원의 부산 사무실을 기습 방문했...
 
선거대책위원회 인선을 둘러싼 갈등으로 칩거에 들어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지난 30일 오후 부산을 찾아 이성권 부산시 정무특...
정치 많이 본 뉴스
공식 일정을 무기한 전면 취소한 후 잠적했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전날(11월30일) 부산을 찾은데 이어 1일에는 전라남도 순천시를 방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MZ세대 전문가’로 합류한 김윤이 뉴로어소시에이츠 대표가 인선 발표 전날 오후까지만 해도 윤석...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선후보의 1호 영입인재인 조동연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의 사생활 문제를 제보받았다는 강용석 변호사 주장에 대해 “전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