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쥴리 벽화’ 건물에 ‘王자·개 사과·전두환’…진중권 “그쪽 의식수준 보여줘”

Jimie 2021. 11. 13. 18:57

‘쥴리 벽화’ 건물에 ‘王자·개 사과·전두환’…진중권 “그쪽 의식수준 보여줘”

입력 2021.11.13 16:40
 
‘쥴리 벽화’로 논란이 되었던 서울 종로구 관철동 한 건물 벽에 이번에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겨냥한 그림들이 그려졌다. 그래피티 작가 닌볼트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이 벽화를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닌볼트 페이스북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이른바 ‘쥴리 벽화’가 그려졌던 서울 종로의 한 건물 외벽에 윤 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벽화가 또 다시 등장했다. 진 전 교수는 “그쪽 사람들의 의식수준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벽화 관련 기사를 공유하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 후보 측은) 그냥 예술의 자유로 보아 쿨하게 넘기기를”이라며 “행여 반대편에서 같은 짓은 하지 말았으면”이라고 했다.

 

이어 “예술은 선거용품으로 학대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13일 종로구 관철동의 중고서점 건물 외벽에는 윤 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추정되는 대형 벽화가 등장했다. 이 벽화는 국내 그래피티(담벼락에 스프레이나 페인트로 그리는 그림) 아티스트 ‘닌볼트’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

벽에는 ‘王(왕)’자가 쓰인 손바닥과 개에게 사과를 주는 장면, 전두환 전 대통령으로 보이는 남성의 모습을 담은 그림이 그려져 있다. 윤 후보의 장모로 추정되는 여성의 그림도 함께 그려졌다.

 

윤 후보는 앞서 당내 경선 과정에서 손바닥에 ‘왕’(王)자를 적은 채 세 차례 경선토론회에 참여했다. 또 지난달 “전두환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잘못한 그런 부분이 있지만 그야말로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 호남분들도 그런 얘기를 한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다. 이후 해당 발언에 대해 사과했으나, 반려견 인스타그램에 개에게 사과를 주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게시돼 비판을 받았다.

 

 

2021.11.13 17:16:55
갈데까지 가는구먼. 차량확성기를 이용해서 전국적으로 형수욕설 동시다발로 틀면은? 효과가 좀 있을라나?
답글1
241
8
2021.11.13 17:06:45
개사과 사진은 정말 과했다고 생각 됐지만 정도껏 해라 너무 과하게 오용하면 개사과 할만했던 수준의 인간들 맞네 라고 생각한다.
188
6

 
정치 많이 본 뉴스
소방 당국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를 구급 이송한 사실을 별도 보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당시 출동한 119대원들을 질...
 
대선 후보 ‘가족 문제’를 둘러싼 여야(與野)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앞으로 자신감 있게 이재명 후보의 가족을 건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이른바 ‘쥴리 벽화’가 그려졌던 서울 종로의 한 건물 외벽에 윤 후보를 겨냥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