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People

"나에게 추미애란?" 윤석열의 대답은? “그게 이제..허허”...

Jimie 2021. 9. 20. 06:52

윤석열, TV예능서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부른 이유 “盧 때문에…”

‘나에게 추미애란’ 질문엔, ... “그게 이제..허허”

김소정 기자

입력 2021.09.19 20:02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예능에 출연해 꾸밈 없는 입담과,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SBS

 

윤 전 총장은 19일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의 ‘대선주자 빅3’편에 출연했다. 이날 윤 전 총장은 집사부일체 멤버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질문은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에 관한 것이었다. ‘내가 이낙연·이재명보다 외모가 월등히 낫다’는 질문에 윤 전 총장은 “아니다”라고 솔직히 답했다. ‘두 주자에게 배울점이 있냐’는 질문엔 “이낙연의 ‘꼼꼼함’, 이재명의 ‘깡’을 배우고 싶다”고 했다.

 

‘나에게 추미애란’ 질문엔, 윤 전 총장은 잠시 머뭇거리다 “그게 이제..허허”라고 말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재임 시절 검찰총장이셨는데 스트레스 받지 않았냐’고 묻자 “스트레스 받을 일이 뭐 있겠냐”고 했다.

 

윤 전 총장 답변에 멤버들은 ‘거짓말 탐지기’를 이용해 판단하겠다고 했다. 이승기가 ‘추 전 장관 재임 때 스트레스 안 받았다’라고 재차 물었고, 윤 전 총장은 “예”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거짓말 탐지기는 ‘거짓’이라고 응답했다. 그러자 윤 전 총장은 팔짱을 끼고 “기계가 아주 좋네”라며 머쓱해했다.

 

‘오늘 (윤 전 총장의 버릇인)도리도리, 쩍벌 안 하려 애썼다’는 질문에 “예”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은 “내가 봐도 ‘도리도리’는 심하더라. 깜짝 놀랐다. 정치 처음하는 분들 중에 처음에 도리도리하다가 고친 분들이 꽤 있다고 하더라. 그냥 이야기할 때는 왔다갔다 안 하는데, 카메라로 잡히면 (잡히는 면적이) 좁으니까 왔다갔다 하는 속도가 빨라보인다”고 했다. 이어 “신경 써도 잘 안 고쳐진다. 쩍벌도 노력을 많이 해야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20대 대통령은 나다’라는 질문엔 “네”라고 한 뒤 “확신이 있으니 시작한 거다. 내 모습을 더 보여드려야 한다. 이제까지 법 집행을 내가 잘 했으니까 나랏일도 잘 하겠다는 걸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내가 대통령이 된다면, 이것만은 절대 안 하겠다’는 질문엔 “두 가지가 있다”고 답했다. 먼저 ‘혼밥’을 하지 않겠다고 했다. 식사가 ‘소통’의 기본이라는 윤 전 총장은 “야당 인사, 언론인, 격려가 필요한 국민 등과 두끼를 먹더라도 밥 먹으며 소통하겠다”고 했다. 이어 “절대로 국민 앞에서 숨지 않겠다. 어떤 일 있을 때, 잘했든 잘못했든 국민들 앞에 나서겠다”고 했다.

 

‘대통령이 돼 대한민국 미래 뉴스를 상상해본다면?’ 질문엔 “코로나가 종식되고, 대학가 호프집 앞에서 학생들과 촘촘하게 앉아서 마스크 안 끼고 학생들과 생맥주하고 내 월급 털어서 마음껏 먹으라고 하고 골든벨을 시원하게 때리고 싶다”고 했다.

 

이어 “우리나라 기성 세대로서 청년들에게 미안하다고 하고 싶다. 나라 미래에 희망을 갖게 못해서 미안하다고. 그래도 용기를 잃지 마라고 하고 싶다. 용기가 중요하다”고 했다.

 

질의 응답 종료 후, 윤 전 총장은 가수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를 불렀다. 이 노래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2009년 대구지검에 있을 때, 5월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돌아가셨다. 그때 내가 이 노래를 많이 불렀다”라고 말했다.

 

정운배2021.09.19 20:49:23

경제 몰라도 된다. 외교 문외한이라도 좋다. 내편 니편 따지지말고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들만 앉혀놔라. 그러면 나라 제바로 굴러간다. 전두환이를 봐라. 군바리 일자무식이라도 인재는 최고들만 골라쓰고 세마리 토끼 다잡았다.

 

이원적2021.09.19 21:03:11

나는 처음에 윤석렬을 대통령 감이라 생각하지 않았다. 지금도 최재형 후보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최재형 후보가 대중들의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윤석을 선택할 수 밖에 없다. 적어도 이 두사람은 상식과 법치, 공정만은 이행할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대통령이 모든 것을 다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다. 전두환 전 대통령 처럼 적재적소에 유능한 전문가를 골라 쓰고 일 할 수 있도록 외풍을 막아주면 된다. 역설적이게도 문재인 정권의 불의가 윤석렬을 대통령 후보로 만들었다. 더 이상 나라가 낭떠러지로 떨어지지 않으려면 종북 좌파정권은 반드시 교체되어야 한다.

 

김대진2021.09.19 20:42:14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고 혼밥하지 않겠다. :혼밥하더라도 황송합니다.

조준상2021.09.19 20:43:30

좋았어요.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선곡도 좋았고...

 

[9월 19일 예고] ‘대선주자 특집’ 윤석열 A부터 Z까지!ㅣ집사부일체(Master in the House)ㅣSBS ENTER.

89,338 views

Sep 13, 2021

https://www.youtube.com/watch?v=8rPoREIrxG4 

 

관련 기사

윤석열·이재명·이낙연, SBS 예능 ‘집사부일체’ 출연한다

내년 대선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이낙연 전 당대표가 SBS TV 예능 프...

 

윤석열, 첫 TV 예능 ‘집사부일체’ 19일 방송… 아내 김건희는 출연 안해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SBS 예능 프로그램인 ‘집사부일체’에 출연한다. 8일 캠프 관계자는 “이미 촬영을 ...

 

 

정치 많이 본 뉴스

윤석열, TV예능서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부른 이유 “盧 때문에…”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예능에 출연해 꾸밈 없는 입담과,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윤 전 총장은 19일 SBS 예능프로그램 ‘...

 

소금 맞고 발길질 당한 유승민…“오래전부터 박정희 존경했다”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 과정에서 욕설을 듣고 발길질을 당하는 등 곤욕을 치른 유승민 전 의원이 “정치를 하기 오래전부터 박 전 대통령을...

 

“진짜가 나타났다”… 국정원장 얘기 도중 국정원장 전화가 걸려왔다!

코로나 사태 여파로 집에서 추석 연휴를 보내는 ‘홈추족’이 늘었습니다. 연휴 기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조선일보의 시사 유튜브 채널 ‘팩폭시..

 

[풀영상] 국민의힘 윤석열 올데이 라방..."러브스토리부터 인간 윤석열 이야기?"

303,141 views

Sep 12, 2021

https://www.youtube.com/watch?v=6Nvza20XC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