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iting Articles

선관위 "'내로남불', 특정 정당 유추로 사용불가"…野 "정상적 나란가"

Jimie 2021. 4. 4. 02:22

선관위 "'내로남불', 특정 정당 유추로 사용불가"…野 "정상적 나란가"

파이낸셜뉴스  |입력2021.04.03 23:51

 

[파이낸셜뉴스]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내로남불·위선·무능' 표현에 대해 사용 불가 통보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정당을 유추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국민의힘은 "국민의 입을 아예 틀어막겠다고 작정하고 나선 것"이라고 반발했다.

3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사무처는 최근 '투표가 위선을 이깁니다·투표가 무능을 이깁니다·투표가 내로남불을 이깁니다'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는지 선관위에 문의했다. 선관위는 "특정 정당(후보자)을 쉽게 유추할 수 있거나, 반대하는 것으로 보이는 표현이라서 사용 불가능하다"고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제시 나선거구 기초의원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이어지고 있는 3일 전북 김제시 검산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검산동 사전투표소에서 유권자가 투표를 하고 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캠프의 박용찬 대변인은 "선관위가 국민의 입을 아예 틀어막겠다고 작정하고 나섰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일반 국민마저 '위선', '무능', '내로남불'이라는 일상적인 표현을 사용할 수 없다고 유권해석을 내렸다"면서 "위선을 위선이라고 말하지 못하는 나라, 무능을 무능이라고 말하지 못하는 나라가 정상적인 나라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나라엔 적어도 절반 이상의 국민이 모두 범법자가 되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이 위선적이고 무능하며 내로남불 정당이라는 사실을 선관위가 사실상 인정하고 있다는 말"이라며 "시쳇말로 이게 도대체 말인가 막걸리인가"라고 꼬집었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해썹(HACCP) 인증은 들어봤는데 국가에서 내로남불 인증받은 정당은 부패완판당, 투기완판당, 피해호소당 밖에 없는 듯"라고 비판했다. 같은 당 윤희숙 의원도 "선관위가 이렇게까지 본분을 잊고 솔직해도 되는 것일까요"라며 "선관위가 앞장서 선거를 희화화하니 씁쓸하다"고 지적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